본문 바로가기
영어/영어홈스쿨링

온라인 영어도서관 비교(리딩게이트,리딩앤,라즈키즈,아이들이북)

by 제이앨 2021. 1. 18.

리딩게이트,리딩앤,라즈키즈,아이들이북 4개의 온라인 영어도서관 콘텐츠를 리뷰하는 포스팅을 써 봤어요. 11세,6세 아이를 키우로 있는 입장이라 저도 궁금해서 알아보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4개의 온라인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의 가격, 콘텐츠, 장단점등을 비교해 볼까 해요.

  리딩게이트 리딩앤 라즈키즈 아이들이북
책권수 5000여개의 ebook과 movie book
최소 24권~최대 609권
2800여권의 픽션 논픽션 원서+1000여개의 과학원서, 과학동영상등의 콘텐츠 2700여개의 ebook과 비디오 
주요 콘텐츠 e-book, movie book, ebook퀴즈  ORT, ORC, Big cat, 등의 유명시리즈 전체 패키지를 각각 구매하여 이용.  픽션 논픽션이 5:5 비율로 있는 상품과 과학원서만으로 구성되어 있는 상품을 각각, 또는 같이 이용가능 도라도라, 아서, 까이유, 맥스앤루비, 리틀프린세스 등 유명한 책들을 ebook과 비디오로 이용할 수 있음.
가격(한달기준) 18,300원  20,000원 3,700원 16,500원
가격 참고설명 220,000원(년)/18,300원(월)
240,000원(년)/20,000원(월)-ORT 기준, 패키지 마다 다름. 42,000원~240,000원


44,000원(년)/3,700원(월)

198,000원(년)/16,500원(월)
장점 -볼 수 있는 원서가 5000여권으로 4개 사중 가장 많음.

-워크시트, 퀴즈, 듣기, 에세이쓰기 등 독후활동이 다양함. 

-레벨관리가 체계적임.

-옥스포드 대학출판부, 콜린스 출판사등 유명출판사에서 펴낸 퀄리티 있는 콘텐츠들로 구성됨.

-ORT등 많이 선호하는 책들을 ebook형태로 저렴하게 읽을 수 있음.
-가성비 끝판왕

-주로 영미권 현지 학교에서 사용하는 교재들임.

-논픽션, 과학원서에 특화된 프로그램.
-ebook과 비디오를 같이 볼 수 있음.

-유명원서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음.

-전체적인 콘텐츠의 퀄리티가 높고 재미있음.

단점 -아서, 플라이가이 등 유명한 원서들은 ebook은 볼 수 없고 퀴즈만 이용가능.

-독후활동이 많아 자칫 읽기자체에 거부감이 들 수 있음.
-패키지 전체를 구입해야 함. 레벨별로 구입할 수 없음.

-가격이 타 사이트에 비해 비싼 편임.(대신 도서 퀄리티는 뛰어남)
-현지에서 쓰는 교재라 그런지 친숙한 도서들은 별로 없음.

-프로그램 사이트 디자인이 딱딱해 처음 접하면 거부감이 들 수 있음.
-아이폰용 앱이 없음.(아이패드용 앱은 있음.)

-논픽션 콘텐츠가 부족해 보였으나 2021년부터 논픽션 콘텐츠가 많이 추가될 예정임.(단점이었으나 보완됨.)

 

 

 

개인적 총평: 

 

영어책 읽기를 처음하는 아이라면 아이들이북으로 재미있는 콘텐츠를 접하는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원서가 많아요. 리딩게이트에서는 퀴즈만 풀 수 있었던 유명 책들이 아이들이북에는 다 있어요. 

엄마표영어를 진행하고 계신 분들이라도 아이들이북을 참 좋아하실 듯 해요. 엄마표영어 하며 만나게되는 잠수네 도서, 각종 엄마표영어 책에서 추천하는 원서들이 아이들이북에 거의 있어요. 

 

국민 리더스라고 불릴만큼 유명한 책인 ORT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리딩앤을 추천드려요. ORT 전 세트를 풀로 구매하면 가격이 정말 사악하죠.. 어떤 상품은 200만원이 넘더라구요. 그에 비하면 한달에 2만원 정도로 ORT를 읽을 수 있으니 정말 저렴하네요. 또, 리딩앤으로 ORT를 읽으면 단어학습, 독후활동까지 가능해요. 현재 저희아이도 ORT를 읽고 있는데 리딩앤을 이용하면 좀 더 체계적으로 ORT를 읽을 수 있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단어학습도 이미지를 통해 하는데 이 부분도 좋더라구요. ORT 뿐 아니더라도 ORC, Big cat등의 책들을 이용할 수 있어요. 

 

독후활동과 학습적인 측면을 고려하신다면 리딩게이트를 하시는 게 좋을 듯 해요. 4가지 프로그램 중 독후활동이 가장 다양해요. 책을 읽고 문제푸는 퀴즈 뿐 아니라 따로 뽑아서 쓸 수 있는 워크시트, 듣기, 요약, 에세이 쓰기 등 다양하게 독후활동을 해볼 수 있어요. 또 레벨관리도 체계적이라서 체계적 학습을 원하신다면 리딩게이트가 좋을 것 같아요. 

 

어느정도 영어책을 읽을 수 있고, 초등 고학년이상 이라면 과학및 논픽션 텍스트를 읽을 수 있는 라즈키즈 SLC 상품을 추천드려요. 초등 고학년 뿐 아니라 중,고등학생들에게도 라즈키즈의 논픽션및 과학원서는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논픽션 텍스트를 많이 읽는 것이 입시영어에도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저의 입장이라면, 저는 우선은 아이들이북을 이용한 뒤 아이가 초등 6학년이나 중학생이 되면 라즈키즈 논픽션 및 과학원서를 읽게 하고 싶어요. (아이들이북에는 논픽션 콘텐츠가 상대적으로 부족해 보여 라즈키즈를 생각했는데 최근 아이들이북에 타임포키즈 픽션논픽션 단계별 리더스북 240권이 업데이트 되어서 컨텐츠가 3,000권 이상이 되었고. 2월에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논픽션 단계별 리더스북이 총 140권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해요. 또 타임포키즈는 총 400권까지 업데이트 될 예정이고, 교과과정을 연계학습 할 수 있는 TCM Science Readers 와 Math Readers 도 250여권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이들이북으로 쭉 가도 되긴하지만, 라즈키즈가 가성비가 너무 좋은 터라 고민이 좀 되겠어요..)

현재 ORT를 소장하고 있어 11세 저희 아이는 ORT를 메인으로 읽고 중간중간 영어 그림책이나 다른 리더스북을 병행하며 읽고 있는데, 제가 도서관에서 빌리거나 구입하는 책들이 아이들이북에 대부분 있어요. 그리고 아이들에게 보여주는 영상들도 아이들이북에 거의 다 있네요. 유튜브로 영상을 틀어주게 되면 추천영상이 떠서 계속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아이들이북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영상을 보여주면 마음이 놓일 것 같아요.  

 

그러나 아이폰용 앱이 없어요. 아이패드용은 있어요. 그러나 아이패드가 없어서 무료체험도 신랑 안드로이드 폰으로 체험해 보았어요. 

 

아직은 아이가 종이책으로 저와 함께 영어책 읽기를 하고 있어요. 그런데 초등 고학년이 되면 엄마주도가 아닌 아이주도로 영어독서를 해야 할 것 같아요. 그래서 온라인 영어도서관 프로그램도 생각하고 있어요. 온라인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을 이용한다고 엄마가 아예 신경을 안 쓸 순 없겠지만, 초반에만 어느정도 신경을 써준다면 아이 스스로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아이가 종이책으로 책을 읽었으면해서 온라인 도서관은 생각해보지 않았었어요. 하지만, 최근 빠르게 교육환경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만큼 너무 아날로그 적인 것만 고집할 순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최근 ebook에 대한 생각도 많이 바뀌었고 온라인 영어도서관 프로그램 이용하는 것에 대한 생각도 많이 열린 것 같아요. 그래서 아이가 5학년쯤 되면 온라인 영어도서관을 이용해볼 생각이에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온라인 영어도서관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각 온라인 영어 도서관의 상세한 리뷰는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 주세요. 

 

 

 

 

리딩게이트(Reading Gate) 무료체험 후기 ,장단점, 가격

최근 영어 홈스쿨링 수요가 늘어나며 관련 프로그램들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듯 해요. 그 중 저도 관심을 갖고 있는 리딩게이트에 대해 오늘은 포스팅을 해 볼까 해요. 제가 궁금했었던 프로

aerim9327.tistory.com

 

리딩앤(Reading &) 무료체험 후기, 장단점, 가격

초등영어 온라인 리딩 프로그램 중 지난번 포스팅한 리딩게이트에 이어 오늘은 리딩앤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리딩앤은 ORT를 디지털 도서로 볼 수 있다는 것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생각

aerim9327.tistory.com

 

라즈키즈 무료체험 후기 및 장단점

영어도서관 프로그램 중 리딩앤과 리딩게이트에 이어 라즈키즈 무료체험을 해봤어요. 라즈키즈는 미국에서 만든 리딩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라즈키즈 코리아 에서 사이트를 운영하고

aerim9327.tistory.com

 

아이들이북 무료체험 리뷰 및 장단점

11세,6세 아이들을 키우며 5년째 엄마표영어를 하고 있는데 최근 영어 리딩 프로그램(또는 온라인 영어 도서관)에 관심이 가네요. 최근 몇개 회사들의 콘텐츠에 대해 알아보고 있어요. 이번에 포

aerim932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