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영어홈스쿨링

리딩게이트(Reading Gate) 무료체험 후기 ,장단점, 가격

by 제이앨 2021. 1. 3.

최근 영어 홈스쿨링 수요가 늘어나며 관련 프로그램들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듯 해요. 그 중 저도 관심을 갖고 있는 리딩게이트에 대해 오늘은 포스팅을 해 볼까 해요.
제가 궁금했었던 프로그램이기도 해서 무료체험을 해 보았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콘텐츠가 있는지 간랸소개와 제 개인적인 느낌을 적어볼게요.

1. 구성
구성은 기초학습영어 독서 프로그램으로 나뉘어요.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라면 기초학습을 통해 알파벳 부터 파닉스, 사이트워드 등을 익힐 수 있어요.
영어독서는 영어책을 바로 읽어볼 수 있는 콘텐츠에요. 영어읽기가 가능한 수준부터는 영어독서를 활용할 수 있어요. 본인의 레벨설정시 해당 레벨에 맞는 책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기초학습>
알파벳랜드, 파닉스랜드, 워드랜드, 스토리 랜드, 송랜드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책을 읽기 전 학습 할 수 있는 기초 학습들 입니다.


<영어독서>
e-bookMovie book, pBook Quiz로 구성되어 있어요.
-e-book 은 전자책으로 약 5000권 정도 수록이 되어 있고, 리딩게이트 사이트에서 읽을 수 있어요.
-Movie book은 책을 애니메이션으로 구성해 놓은 영상으로 총 400여개 정도 있습니다.
-pBook Quiz는 칼데곳, 뉴베리 수상작등 유명 원서를 시중에서 구해 읽은 후 독후활동으로 퀴즈를 풀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자책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p-book Quiz에 수록된 책들은 프린트 해서 볼 수 있는 단어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어요. (이거 마음에 들어요 ^^)
플라이가이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책인데 e-book에는 수록이 안 되어 있어 아쉬웠거든요. 그런데 단어라도 들어 있으니 종이책으로 읽고 단어정리는 이 자료 뽑아서 활용해도 되겠어요.

영어독서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책읽기->독후활동->워크시트 활동(선택사항) 순으로 활용해 볼 수 있어요.

(1)책읽기
e-book 과 Movie book을 활용한 독서활동을 해 볼 수 있습니다.

e-book 화면 출처:리딩게이트 홈페이지
e-book 화면 출처:리딩게이트 홈페이지


(2)독후활동
:독후활동은 5가지 단계로 나뉘어져 있어요.


듣기->단어학습및퀴즈->책내용 확인 퀴즈->요약->작문


Step1. 듣기문제


Step2. 단어학습 후 퀴즈풀기


Step3. 책 내용을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문제


Step4. 요약하기


Step5. 작문


총 5단계를 거쳐 독후활동을 하게 되는데 마지막 작문까지 있어 독후활동 한번으로 책을 완전히 소화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3). 워크북 학습
독후활동까지 마치면 워크북을 출력하여 학습할 수도 있는데 필수사항은 아니에요.


2. 레벨
처음 가입 후 레벨테스트를 하게되면(레벨테스트 필수는 아님) 해당 레벨의 책들을 읽을 수 있어요. 그날 그날 독서활동 및 독후활동까지 마무리하면 해당 책에 표시된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일정 기준의 포인트를 쌓으면 레벨이 올라가는 형식이에요.

3. 가격

그러나 종종 카페 등에서 공구를 진행하는데 그때 구매하면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 가능해요. 현재는 도치맘 카페에서 1월 4일까지 공구를 진행하는데 가격이 정말 저렴하네요. 그냥 홈페이지에서 구매하기엔 가격차이가 너무 커요.. 하실 맘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공구를 적극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리딩게이트 가격 할인 한번씩 검색해 보시고 구매하세요.

[단독]리딩게이트 최대 할인 구성! 엄마표영어의 필수조건! 리딩게이트! 다독과 정독 그리고 영

[단독]리딩게이트 최대 할인 구성! 엄마표영어의 필수조건! 리딩게이트! 다독과 정독 그리고 영어 레벨업! 리딩게이트로 탄탄하게 시작하세요! 1월 4일까지! 단 7일간! 연장없...

cafe.naver.com



4. 총평

장점:
(1) 5000여권이나 되는 책을 한달에 책 한권의 값으로 읽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이에요. 원서 가격이 만만치 않으니까요.. 게다가 다양한 독후활동까지 있어 집에서 엄마가 해주기 힘든 부분도 아이가 해볼 수 있어요.

(2) 엄마가 일일이 책읽기를 지도하지 않아도 아이 스스로 음원을 따라 읽으며 책을 읽을 수 있고 독후활동도 스스로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매일매일 하도록 습관이 잡혀 있다고 하면요. 자기주도로 영어학습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란 생각이 들어요. 엄마표영어 하며 사실 언제 아이에게 주도권을 넘겨줘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 리딩게이트 정도의 프로그램이라면 아이 스스로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3) 레벨에 맞는 책이 자동으로 추천되니 엄마가 아이에 맞는 책을 골라주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겠어요. 사실 아이에게 맞는 책 고르는 것이 정말 손품 많이 팔아야 하는 힘든 일이거든요. 비슷한 난이도의 책들을 손쉽게 많이 접해볼 수 있어 좋을 것 같네요.

단점:
(1) 엄마표영어를 진행하며 접하는 유명한 책들은 거의 pbook quiz형식으로 퀴즈풀이만 할 수 있네요. 플라이가이, 아서 시리즈 등등이 있는 것 같아 반가웠는데 이런 책들은 시중에서 따로 읽고 퀴즈만 풀어볼 수 있어요.

(2) 독후활동이 꽤 많아 자칫 책 읽는 것 자체에 흥미가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이 좀 되긴 해요. 아이가 책은 재미있게 즐기며 읽었으면 하는데 과연 독후활동을 하게되면 책 읽기를 좋아할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사실 이 부분이 리딩게이트의 가장 큰 차별점이긴 해요 ^^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리겠어요.

(3) 책의 양이 많긴 한데 아이가 좋아하는 책이 얼마나 있을까 싶어요. 우리아이가 좋아하는 책이 없다면 그냥 오로지 학습의 용도로만 책을 읽어야 할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리딩게이트를 활용하시는 분들은 리딩게이트 카페에 가입해 활동하시면 좋을 듯 해요. 리딩게이트 활용방법과 책 읽기 프로젝트 등에도 참여해 볼 수 있어요 아무래도 집에서 하는 것이다 보니 매일매일 습관잡기가 가장 힘든데 카페에서 다른 분들과 함께 학습 인증도 하고 학습 후기등도 공유하면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듯 해요.

[리딩게이트 공식 카페] 우리 아이 ... : 네이버 카페

영어독서프로그램 리딩게이트 공식 카페입니다. 리딩게이트 활용법과 리딩게이트 후기를 확인하세요.

cafe.naver.com


이상 리딩게이트 무료 체험해본 후 저의 솔직한 생각이었습니다 ^^
리딩게이트 말고도 리딩 프로그램 중 리딩앤도 많이들 고려하시는 것 같아요. 아래 리딩앤을 무료체험 해본 후 후기도 참고해 보세요^^ 리딩게이트는 무료 체험기간이 이틀밖에 안되어 촉박하게 봤는데 리딩앤은 무료체험기간이 2주라 좀 느긋하게 체험 해 볼 수 있었어요.

대신 리딩게이트는 무료체험기간은 짧지만 모든 콘텐츠를 제한없이 무료체험해 볼 수 있고(레벨테스트 제외,레벨테스트는 유료회원만 가능) 리딩앤은 무료체험기간은 길지만,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콘텐츠가 한정되어 있어요. 다 장단점이 있죠 ^^ 궁금하시다면 무료체험 신청한번 해 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온라인 영어도서관 비교(리딩게이트,리딩앤,라즈키즈,아이들이북)

리딩게이트,리딩앤,라즈키즈,아이들이북 4개의 온라인 영어도서관 콘텐츠를 리뷰하는 포스팅을 써 봤어요. 11세,6세 아이를 키우로 있는 입장이라 저도 궁금해서 알아보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aerim9327.tistory.com

리딩앤(Reading &) 무료체험 후기, 장단점, 가격

초등영어 온라인 리딩 프로그램 중 지난번 포스팅한 리딩게이트에 이어 오늘은 리딩앤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리딩앤은 ORT를 디지털 도서로 볼 수 있다는 것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생각

aerim9327.tistory.com

라즈키즈 무료체험 후기 및 장단점

영어도서관 프로그램 중 리딩앤과 리딩게이트에 이어 라즈키즈 무료체험을 해봤어요. 라즈키즈는 미국에서 만든 리딩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라즈키즈 코리아 에서 사이트를 운영하고

aerim9327.tistory.com

아이들이북 무료체험 리뷰 및 장단점

11세,6세 아이들을 키우며 5년째 엄마표영어를 하고 있는데 최근 영어 리딩 프로그램(또는 온라인 영어 도서관)에 관심이 가네요. 최근 몇개 회사들의 콘텐츠에 대해 알아보고 있어요. 이번에 포

aerim932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