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영어홈스쿨링

아이들이북 무료체험 리뷰 및 장단점

by 제이앨 2021. 1. 16.

11세,6세 아이들을 키우며 5년째 엄마표영어를 하고 있는데 최근 영어 리딩 프로그램(또는 온라인 영어 도서관)에 관심이 가네요. 최근 몇개 회사들의 콘텐츠에 대해 알아보고 있어요. 이번에 포스팅 해볼 프로그램은 아이들이북 이에요. 

 

아이들이북은 영상과 책을 같이 볼 수 있어요. e book은 총 2700여권으로 유명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들로 구성이 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1. 구성

 

e-book과 비디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북은 까이유, 아서, 네셔널 지오그래픽, 리틀크리터, 리틀 프린세스, 등등 엄마표영어를 진행하며 한번쯤은 접해 보았거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모바일을 통해 아이들이북 들어가시면 전체 e book을 보실 수 있어요. 유료 회원이시라면 이 모든 책들을 무제한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무료체험을 해 보며 모바일앱에 수록되어 있는 책들을 캡쳐해 보았어요. 정말 아이들에게 읽히고 싶은 책들이 많아요. 그리고 레벨별로 선택해 볼 수도 있어요. 

 

 

2. 학습 방법

 

 

 

학습 방법은 e북은 혼자 읽을 수도 있고 나오는 음성을 따라 읽어볼 수도 있어요. 쓰기기능으로 메모도 할 수 있고, 사전도 찾아볼 수 있어요. 요즘 이런 기능들은 기본으로 다 탑재가 되어 있는 듯 해요. 그리고 모든 책 뒤편에는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독후 활동이 있습니다. 

 

 

3. 레벨테스트

 

 

레벨테스트도 두 가지로 제공이 되네요. 리딩을 처음하는 아이들을 위한 초급 수준의 테스트와 어느정도 레벨이 올라간 경우 해 볼 수 있는 정식 리딩 테스트로 나뉘어져 있어요. 

 

 

4. 가격

결제방법은 월별결제와 정기결제가 있어요. 월별결제는 매달매달 결제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고, 정기결제는 6개월~5년까지 한꺼번에 결제해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에요. 가격은 정기결제 하는 것이 싸요.  

이 외에도 원하는 책은 낱권으로 구매해 평생 소장할 수 있어요. 

 

<월별 결제가격>

 

 

 

 

<기간별 정기권 결제가격>

 

 

또한 3년권 또는 5년권을 구매하면 전용 태블릿 PC도 받을 수 있네요. 

 

 

5. 총평

 

<장점>

 

1. 엄마표영어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퀼리티가 높고 재미있는 ebook과 비디오가 많아요. 영어책을 접해보지 않은 아이라도 재미있게 볼만한 책들이 정말 많아요. 

 

2. 비디오도 같이 있다는 것이 너무 좋네요. 까이유, 맥스앤루비, 도라도라, 베렌스타인베어즈 등 영어를 익히기에 너무 좋은 영상들이 많아요. 영어영상을 유튜브나 넷플릭스로 보여주다보면 추천 프로그램이 자꾸 떠서 아이가 영상을 보는 동안 계속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어떤 영상을 보더라도 맘이 놓일 것 같아요. 그리고 ebook으로 읽을 수 있는 영상도 많아서 좋아요. 예를들어 아서 같은 경우 ebook도 있고 영상도 있어요. 둘 다 활용하면 영어습득 측면에서 효과가 더 좋을 것 같아요. 

 

3.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저희 아이들에게 읽게 해주고싶은 책들이 단계별로 적절하게 잘 구성이 되어 있어 좋아요. 이건 개인적인 제 취향과 맞는 것 같아요. 예를들어, 처음에 쉬운 영어그림책을 보여준 후, 그 다음 아서 같은 리더스북을 읽게 해주고, 그다음 실력이 더 늘면 챕터북을 읽혀주고 싶은데 레벨별로 잘 따라가기만 하면 챕터북까지 잘 이어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점>

 

1. 재미있는 스토리 위주의 책들이 많은것은 좋지만, 어느정도 리딩 레벨이 올라가면 논픽션 텍스트도 읽어야 하는데 논픽션 ebook의 양은 상대적으로 너무 적어요. 논픽션 책들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OXFORD Non-fiction inFact 정도 있어요. 

 

(추가: 제가 리뷰포스팅을 쓸 때만 해도 논픽션 콘텐츠가 적어보였었는데 최근 아이들이북에 타임포키즈 픽션논픽션 단계별 리더스북 240권이 업데이트 되어서 컨텐츠가 3,000권 이상이 되었고. 2월에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논픽션 단계별 리더스북이 총 140권 업데이트 된다고 하네요. 
타임포키즈는 총 400권까지 업데이트 될 예정이고, 교과과정을 연계학습 할 수 있는 TCM Science Readers 와 Math Readers 도 250여권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논픽션 콘텐츠도 충분해 보이네요. )

 

 

제 개인적인 취향을 고려했을 때, 단점은 이정도 보이네요. 

영어책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는 가장 좋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해요. 제가 직접 도서관에서 빌려왔던 책들도 많이 보이고, 구매한 책들도 많이 있어요. 그리고 구매하고 싶은 책들도 많이 있구요. 마음에 드는 책도 가장 많은 프로그램이에요. 초반~중반까지 아이들이북 하다가 논픽션이 많은 라즈키즈 같은 프로그램으로 넘어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최근에 라즈키즈에도 논픽션이 많이 추가되었고 추가될 예정이라고해요. 가성비를 생각하신다면 라즈키즈, 스토리북과 논픽션에 모두 비중을 두신다면 아이들북으로 쭉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상 아이들이북 소개와 무료체험해본 후기 및 장단점을 리뷰해 보았습니다~ 필요하시다면 무료체험 신청해보시고 다른 온라인 영어도서관도 이용해 보세요~ 

 

 

 

 

 

온라인 영어도서관 비교(리딩게이트,리딩앤,라즈키즈,아이들이북)

리딩게이트,리딩앤,라즈키즈,아이들이북 4개의 온라인 영어도서관 콘텐츠를 리뷰하는 포스팅을 써 봤어요. 11세,6세 아이를 키우로 있는 입장이라 저도 궁금해서 알아보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aerim9327.tistory.com

 

리딩게이트(Reading Gate) 무료체험 후기 ,장단점, 가격

최근 영어 홈스쿨링 수요가 늘어나며 관련 프로그램들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듯 해요. 그 중 저도 관심을 갖고 있는 리딩게이트에 대해 오늘은 포스팅을 해 볼까 해요. 제가 궁금했었던 프로

aerim9327.tistory.com

 

리딩앤(Reading &) 무료체험 후기, 장단점, 가격

초등영어 온라인 리딩 프로그램 중 지난번 포스팅한 리딩게이트에 이어 오늘은 리딩앤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리딩앤은 ORT를 디지털 도서로 볼 수 있다는 것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생각

aerim9327.tistory.com

 

라즈키즈 무료체험 후기 및 장단점

영어도서관 프로그램 중 리딩앤과 리딩게이트에 이어 라즈키즈 무료체험을 해봤어요. 라즈키즈는 미국에서 만든 리딩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라즈키즈 코리아 에서 사이트를 운영하고

aerim932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