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눈건강일기

초등 고도근시 드림렌즈 약 6개월 후기, 양안 1.0

by 제이앨 2023. 5. 28.

고도근시였던 큰 아이 드림렌즈 맞춘지 약 6개월이 되었네요. 학교에서 얼마 전 시력검사를 했는데 양안 다 1.0이 나왔습니다. 우려했던 시력저하 없이 잘 유지가 되는 것 같아 마음이 다소 놓이네요. 
 

아직 6개월밖에 안 지나서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앞으로도 시력저하는 없을지 알 수 없지만 꾸준히 시력이 유지가 되길 바래봅니다. 
 
그런데 예전같으면 6개월에 한번씩 안경을 새로 맞추었었는데 이번엔 시력이 안경을 낀 것 만큼 떨어지지 않은 것 같아 안도가됩니다. 또 수영을 이제 시작하려 하는데 시력에 대한 걱정없이 할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농구는 꾸준히 하는 중인데 안경을 안끼고 하니까 아이가 너무 편하다고 하네요. 
 
단점이라고 하면 매일 렌즈 끼워주고 렌즈를 빼서 세척해주는 과정이 정말 번거롭다는 것입니다. 다행히 아빠가 밤에는 껴주고 저는 아침에 빼주고 있어 부담은 훨씬 덜 하네요. 양치질하고 세수하는 것처럼 일상 중 하나의 루틴이라고 생각하면 또 할만합니다. 
 
그런데 한번씩 렌즈가 잘 못 눌려졌는지 한 쪽만 시력이 올라오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처음엔 살짝 당황스러웠지만 이런 경우에도 시간이 조금 지나면 곧 시력이 회복 되더라구요. 아침에 렌즈를 뺐는데 시력이 잘 올라오지 않을 때엔 '눈이 촉 마사지'를 한번씩 하는데 그러면 곧바로 시력이 올라온다고 하네요. 
 
눈이 촉 마사지는 예전에 시력이 갑자기 떨어졌을 때 구입해서 후기를 남겨보기도 했습니다. 
https://aerim9327.tistory.com/117

눈 마사지기 내돈내고 산 구입 후기(눈이촉 마사지기)

눈 마사지기 내돈내고 산 구입 후기(눈이 촉 마사지기) 큰 아이가 시력이 나빠져서 여러 노력을 하고 있는 중이에요. 그 와중에 신랑이 아이를 위해 눈 마사지기를 샀네요. ^^ 보는 순간 또 쓸데

aerim9327.tistory.com

 
정기검진 또 다녀오면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