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눈건강일기

드림렌즈 맞춘 후 한달 착용 후기

by 제이앨 2023. 1. 7.

안녕하세요. 올해 13살이 된 고도근시 저희 아이 드림렌즈 착용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드림렌즈를 시도해본지 2달여가 지났네요. 그동안 시범 렌즈 착용해서 맞는 렌즈 찾는데만 한달이 넘게 걸렸어요.

 

겨우 눈에 맞는 렌즈 찾고 시력이 올라온 것을 확인 한 후 렌즈를 맞춘 후 또 3주간 기다린 후 드디어 맞춘 렌즈를 받아 보게 되었습니다. 보통은 시범렌즈를  1~2주 착용하는데 저희 아이는 시범렌즈만 거의 한달 반 정도 착용했습니다. 

 

1.렌즈 도착

 

시범렌즈는 렌즈통만 주었었는데 렌즈를 돈주고 맞추니 가방에 케이스까지 줍니다 ㅎ 렌즈 색깔은 시범렌즈와 같은 색으로 했어요. 헷갈리지 않기 위해 파랑과 분홍,  대비되는 색으로 했습니다. 노랑과 초록 보라 등도 있었는데 병원에서 분홍과 파랑의 조합이 가장 좋다고 하네요. 저희 아이는 눈이 많이 나빠 오른쪽은 고도근시용 렌즈로 맞추었어요. 

 

2.렌즈 착용 후기/내원 검사

맞춘 렌즈를 낀지 약 3주 정도가 지났어요. 3주간 매일 끼고 어제 병원에 내원해서 검사를 받았습니다. 시력이 0.8 이상이 나오네요. 1.0 까진 아니지만 그래도 만족합니다~ 고도근시라 사실 효과가 없을 수도 있다고 하셨거든요. 의사선생님도 고도근시인데 이 정도 나오는 거면 정말 잘 나오는 거라고 좋아 하시더라구요. 

 

각막도 상처 없이 깨끗하다고 렌즈가 잘 맞는 다고 하시네요. 정말 맞는 렌즈 찾기까지 오랜시간 걸리고 고생도 많이 했는데 맞춘 렌즈가 아이한테 잘 맞고 효과도 좋아서 정말 다행이란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시범렌즈 낄 때는 자고 일어나면 왼쪽눈에 눈꼽도 많이 끼고 왼쪽이 뺄 때마다 아프고 잘 안 보인다고 할 때도 많았었는데 새로 맞춘 렌즈를 착용하고 부터는 이런 일들이 전혀 없네요. 아마도 이미 만들어져 있던 렌즈라 아이의 각막모양과 딱 맞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런데 아이 각막에 맞는 렌즈를 끼니 시범렌즈 낄 때의 부작용들이 아예 없어요. 

 

저희 아이는 처음에는 렌즈를 거부 하더니 렌즈 끼고 난 후 너무 만족스러워 하네요. 낮시간 동안 안경없이 지내니 너무 편하고 특히 운동할 때 정말 편하다고 해요.

 

저는 수영을 가르치고 싶은데 눈 때문에 항상 고민이었거든요. 도수있는 수경을 껴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요.. 제가 눈이 나빠봐서 그 불편함을 정말 잘 알아요.. 그런데 이제는 수영도 고민없이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매일 렌즈를 끼고 빼고 관리하는 일이 만만치 않지만 그래도 그보다 더 큰 장점을 누리기 때문에 만족합니다. 

 

3. 드림렌즈 관리방법

 

드림렌즈는 일반 하드렌즈 관리방법이랑 비슷해요. 부모님들 중 하드렌즈 착용해 본 경험이 있으시다면 드림렌즈 관리하는 것도 수월하게 하실 수 있을 거에요. 

 

식염수와 다목적용액 이 두가지는 매일 사용해야 합니다. 아침에 렌즈를 빼고 나서 다목적용액을 두세방울 떨어뜨려 렌즈를 세척해주고 식염수로 헹구어 다목적용액 안에 넣어 보관합니다. 

 

밤에 낄 때는 다목적용액이 채워진 렌즈통에서 렌즈를 꺼내어 식염수로 충분히 헹구어 준 후 껴주면 됩니다. 안과에서 자세히 안내해 주니 그때 잘 배우시면 됩니다. 

 

이번에 렌즈를 맞추며 추가로 받아온 단백질 제거 용액이에요. 이 용액은 단백질 제거 전용 용액으로 주1회만 사용하면 됩니다.

 

시범렌즈를 졸업하고 나니 그동안 안과에서 무상으로 제공 받았던 식염수와 다목적용액도 돈을 주고 사야 하네요^^ 병원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참고 하시길 바랄게요~ 

 

몇달 더 착용해 본 후 또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드림렌즈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랍니다^^

 

 

 

드림렌즈 시력 교정 및 근시 진행 억제 원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림렌즈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드림렌즈는 밤에 잘 때 끼는 렌즈로 아침에 렌즈를 제거하면 시력이 교정되는 렌즈입니다. 시력교정효과와 더불어 근시진행 억제

aerim9327.tistory.com

 

 

드림렌즈 착용 시 주의사항/드림렌즈 착용 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림렌즈 착용해본 리얼 후기와 주의사항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1.드림렌즈 착용 전 시력검사 안과마다 기준이 조금씩 다르겠지만 시력의 어느정도인지에 따라, 각막의 모양

aerim9327.tistory.com

 

고도근시 초등학생 드림렌즈 선택한 이유

현재 초등학교 5학년 저희 아이의 시력은 왼쪽 -4.5/ 오른쪽-5.5 입니다. 또 근시 진행 속도가 정말 너무 빨랐습니다. 더이상 이대로 그냥 두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절실히 들어 시력이 떨어지는 속

aerim932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