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나들이/경주_2022

[경주여행]4일차_황남관 조식/황남빵(선물추천!!)

by 제이앨 2022. 7. 25.

경주여행 마지막 숙소로 예약한 곳은 황남관 이라는 한옥호텔이에요~
자세한 후기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경주여행]3일차 숙소_야경이 너무 예쁜 경주 한옥 호텔_황남관 패밀리 스위트

3박4일 경주여행의 마지막 숙소는 황남관으로 예약했어요. 경주에 온 만큼 한옥에서도 한번 자보고 싶었고 이미 다녀온 지인의 강력한 추천이 있었거든요. ^^ 저희가 선택한 한옥호텔은 황남관

aerim9327.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황남관 조식과 황남관 안에 있는 베이커리 황남제빵소 빵을 소개해 볼게요.

체크인 할 때 카운터에서 조식을 먹을 거냐고 물어봐요. 1인에 만원인데 육계장 이라고 하더라구요. 떡갈비도 나온다 해서 아이2성인2 총 4명이지만 3인분에 밥1공기 추가해서 예약을 했어요.
시간은 8시, 8시반 두 타임 예약 가능해요.

 

황남관 뒤편 입구앞에서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황남 제빵소라는 베이커리 카페가 있어요. 오전에는 이곳에서 조식을 먹고 조식 시간 후에는 베이커리 카페로 이용할 수 있어요.

 

아직 아무도 없네요. 저희가 1등으로 왔나봅니다.

 

묵직한 놋그릇에 한 상씩 차려 나오는데 고급지네요~~ ㅎㅎ 육계장과 멸치볶음, 시금치, 김치, 떡갈비가 나오네요. 어린 아이들과 함께 먹기에도 나쁘지 않아요~

 

맛은 그냥 육계장 맛입니다~

 

11살 저희 아들은 맛있게 잘 먹었어요~ 미리 해 놓고 차려놓은 채로 있었는지 떡갈비는 차갑네요.ㅡㅡ 솔찍히 만원이나 주고 먹기엔 아까웠지만 아침밥 먹을 수 있는 곳이 별로 없으니 감안하고 먹었습니다~ 그래도 먹을만 했어요~

 

아침을 먹고 나오니 구름이 잔뜩 끼어있네요. 첫날 첨성대 보러 이곳에 왔을 때는 추워서였는지 구름한점 없는 깨끗한 하늘이었는데 마지막날엔 구름낀 하늘이네요~ 구름끼여있는 하늘도 멋졌어요.

 

친구 선물로 빵 좀 사갈까 해서 옆에 있는 황남제빵소에 들렀어요. 황남관에서 하는 빵집인데 투숙객은 10%할인해줘요. 방 키를 가져가거나 프론트에서 10%할인쿠폰을 받아가시면 됩니다~

사진은 찍지 못했는데 친구 주려고 황남빵을 사갔어요. 5개 밖에 안 들어 있어 주기가 쪼금 민망했지만~ 포장이 잘 되어 있어 선물용으로 좋더라구요. 친구가 먹어보고는 넘 맛있다고 해서 뿌듯했네요~ 정작 저는 먹어보진 못했어요^^;;

 

안에는 이렇게 앙금이 들어있어요. 친구말로는 겉바 속촉이라고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이리 친절하게 인증샷까지 찍어 보내주었어요~~ ㅎ 황남관에 머무실 예정이면 선물고민하지 마시고 황남빵 사오세요~ 검증된 맛입니다~~ 어머님댁에 떡을 사드렸는데 저희 어머님도 황남빵 사오지~~ 하시더라구요 ㅜ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