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나들이/경주_2022

[경주여행]3일차_고색창연_불국사, 석굴암 근처 떡갈비 맛집

by 제이앨 2022. 6. 29.

석굴암을 내려와 허기진 배를 채우러 식당으로 향했어요. 불국사,석굴암 근처 먹을만한 식당을 검색하다 고색창연 이라는 곳을 찾게 되었는데 떡갈비가 주메뉴라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아 가보았어요.

 

석굴암과는 약 9킬로미터 떨어져 있고 차로는 17분인데 내려오는 거리를 감안하면 그나마 가까운 식당이에요. 저희는 다음 숙소가 황남관 이었는데 가는 길에 있더라구요.

 

경주 식당들은 대부분 이런 기와집 형태에요. 높은 상가 같은 게 없어요. 주차하고 들어가기도 편해서 좋았어요.

 

한우떡갈비 돌솥밥 3인분을 주문해봤어요.

 

기본으로 나오는 에피타이저인데 김치부침개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취나물? 무침인 듯 한데 배가 고픈상태여서 싹싹 다 먹어 치웠어요 ㅎ 맛도 있었어요^^

 

한상 차려 놓으니 푸집합니다.

 

한우 떡갈비인데 아이들이 진짜 잘 먹더라구요. 남김없이 다 먹어치웠어요.

 

명태조림 인 듯 싶어요. 밑반찬들이 훌륭하네요~~

 

경주식당가면 게장이 정말 빠지지가 않네요~~ 게장은 진짜 실컷 먹고 온 듯 해요^^
떡갈비가 한우여서 살짝 비싼듯 하지만~ 한우 떡갈비 아니고는 가격도 저렴하고 괜찮네요~~

불국사/석굴암 근처 식당 찾으신다면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