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전자제품리뷰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작동중 전원 꺼짐 현상 해결하기_먼지통 분해해 미세먼지 제거

by 제이앨 2022. 2. 7.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가 작동중 자꾸 꺼짐현상이 나타나 한 차례 마루브러쉬와 먼지통 등의 먼지들을 제거했어요. 그러고 나서 하루이틀은 잘 되더나 다시 꺼지기 시작하네요..ㅡㅡ 청소기를 모시고 산다는 말이 맞을 정도로 요즘 아주 제 신경을 쓰이게 하고 있어요..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작동 중 전원꺼짐 현상 해결하기

작년 7월에 산 1년도 안된 삼성 비스포크 무선청소기가 작동하는 중 자꾸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했어요. 처음엔 고장인줄 알고 AS 받아야 겠다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AS 센터에 가져가야 하

aerim9327.tistory.com


그래서 다시 분해해서 먼지를 닦아보기로 했습니다...

-1차 분해: 분해 후 마루 브러쉬, 먼지통 먼지 제거

일단 손으로 분해할 수 있는 만큼 다 분해해 봤어요.

이렇게 먼지통을 본체해서 분리한 후

먼지통 안을 물티슈로 깨끗이 닦아주었어요. 필터도 있는데 필터에는 딱히 먼지가 많이 있지 않아 한번 살짝 털어주었습니다.

마루 브러쉬도 빼서 브러쉬와 주변에 있는 먼지들도 다시한번 꼼꼼히 잘 닦아 줬어요.

그런데 다시 조립을 해볼까 하고 먼지통을 들었는데 하얀 가루들이 쏟아지더라구요. 일반 먼지는 아니고 입자가 아주 고운 미세먼지였어요. 미세먼지만 걸러지는 필터를 통해 쌓인 미세먼지들이 먼지통 안쪽에 쌓여 있었던 거에요. 이걸 발견하고 가만히 있을수 없더라구요.


2차 분해: 미세먼지통 분해

통을 뒤집어 보니 미세먼지 필터를 통해 들어온 미세먼지들이 자욱히 쌓여 있네요.

저 안쪽에 나사 세개 보이시나요? 드라이버로 저 나사를 풀어주면 이 먼지통을 완전히 분해할 수 있어요.

드라이버로 분해해 주었어요.

1차 분해하니 다시 또 분해가 되네요 2차 분해.

3차분해까지 한 모습이에요.

샤워기로 구석구석 먼지들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수건을 깔고 물기가 마를때까지 기다려줬어요. 전자제품이니만큼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고 조립해야 해요.


물기가 완전히 마른 후 하나씩 조립을 해주었습니다.

드라이버로 다시 나사도 박아주고

필터도 제자리에

먼지통도 본체에 꽂아주고

조립완성입니다.

며칠 써보니 확실히 전원꺼짐 현상이 발생되지 않네요.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 전원 꺼짐 현상이 발생한다면 1차로 먼지통과 마루부러쉬에 먼지를 제거 하시고 연장관 사이에 이물질이 끼지 않았는지 우선 확인해보세요.

그래도 계속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먼지통을 분해해 미세먼지 필터 안의 미세먼지를 제거해 주시고 미세먼지 통을 깨끗이 세척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먼지통 분해 하실 때에는 KF94 마스크를 꼭 끼고 해주세요. 마스크를 안 낀채로 했더니 미세먼지가 코와 입으로 들어가 한동안 켁켁 거렸습니다. ㅜㅜ 청소할 때 먹지 말라고 미세먼지 필터가 따로 있는데 정작 미세먼지통 청소 할때 다 먹은 것 같아요 ^^ ;;

이상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작동중 전원 꺼짐 현상 해결해 본 후기였습니다~ 도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