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전자제품리뷰

샤오미 무선 선풍기 5세대 구입후기/4세대와 비교(중국내수용 직구)

by 제이앨 2023. 7. 26.

올 여름 샤오미 무선 선풍기를 하나 더 구매 했습니다. 제작년에 사서 2년간 써보니 좋아서 올해 하나 더 추가로 사보았습니다. 21년도에 샀던 모델은 4세대 인데 올해 구매한 모델은 5세대로 업그레이드가 많이 되었네요. 비교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아래 포스팅은 2021년도에 작성한  4세대 모델 구입 후기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두 모델 다 중국 내수용을 직구하였습니다. 
 

 

샤오미 4세대 pro 무선선풍기 중국 내수용 직구 후기

4인 가족 방3거실1 인 30평대 아파트에 사는데 선풍기가 2대 밖에 없어서 여름마다 불편했어요. 최소 3개는 필요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거실에 놓고 쓸 키 큰 선풍기를 구입하고자 마음먹고

aerim9327.tistory.com

 1. 써큘레이터 기능 추가/상하 회전 가능
 


5세대의 가장 큰 특징은 써큘레이터 기능이 추가되어 회전이 양 옆 뿐 아니라 위 아래도 된다는 점입니다. 
 

2. 버튼기능

버튼도 몇가지가 추가되고 바뀌었네요. 왼쪽이 5세대, 오른쪽이 4세대입니다. 

 

3. 디자인 및 크기 

디자인과 크기는 구분이 안될 정도로 거의 같습니다. 왼쪽이 5세대, 오른쪽이 4세대입니다. 

 

4. 키높이 조절 

또 한가지 다른 점은 높이 조절입니다. 기존 4세대 모델은 봉 하나를 빼서 높이를 줄여 사용이 가능했는데 5세대 모델은 봉이 하나로 되어 있어 높이 조절이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사실 기존 4세대 모델도 높이를 줄여 사용할 일이 없어요. 
 

5. 조작버튼 부분 크기 

5세대 모델의 또 한가지 특징은 뒤쪽 버튼이 있는 부분이 짧아졌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위 아래로 움직여야 해서 뒷 부분을 짧게 제작한 것 같아요. 
 

6. 가격


두 모델 다 Q10사이트에서 구매했는데 가격을 비교하자면 4세대는  66달러에, 5세대는 71달러에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크게 오르거나 하진 않았어요.
 
조립방법은 4세대 모델과 같습니다. 조립방법을 보시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국내 제품들보다 디자인 면에서는 샤오미가 월등한 것 같아요. 앱 연동도 되고 Made in China라고 무시하지 못하는 제품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