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전자제품리뷰

중국 내수용 샤오미 선풍기 어플 연결하기

by 제이앨 2023. 7. 28.

 

얼마전 샤오미 무선 선풍기 5세대(중국 내수용)를 Qoo10에서 직구한 후 사용 중인데 어플도 연결해 보았어요. 처음엔 귀찮아서 그냥 썼는데 어플을 안 깔고 썼으면 후회할 뻔 했네요..

 

스마트폰은 항상 내 주변에 있으니까 침대에 누워서 일어나지 않고서도 선풍기 조작이 가능합니다.  또 잘 때 타이머 맞추는 기능도 어플을 통해서만 할 수 있으니 꼭 활용해 보시길 바랄게요. 

 

중국 내수용을 직구 하셨다면 어플에서 나라를 꼭 중국본토로 바꾸어야 한다는 점 알아 두세요~ 

 

1.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Mi home앱을 깔아줍니다. 

 

2.계정 생성을 합니다. 

맨 첫 화면에서는 중국본토로 바꾸어 주시고 계정생성할 때 이메일 입력하는 화면에서는 대한민국으로 설정해 주세요. 

 

3.기기추가를 해줍니다. 

샤오미 무선선풍기 5세대를 구입하셨다면 Mi Smart DC Standing Fan을 선택해 주세요. 와이파이를 연결하기 위해 전원버튼과 바람 버튼 두개를 동시에 꾹 3초 정도 눌러주세요. 그러면 오렌지색 불빛이 깜빡이는데 와이파이 연결준비가 완료되었다는 뜻입니다. 

4. 와이파이를 연결합니다. 

안내에 따라 와이파이를 설정해 주세요. 5G는 지원하지 않으니 와이파이를 잡으실 때 2.4G로 잡으시길 바랍니다. 

 

선풍기의 와이파이까지 잡으면 네트워크 연결이 완료됩니다. 

 

5.어플 이용하기

이제 어플로 선풍기 조작이 가능합니다. 기기에서는 바람 세기를 4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지만 어플을 이용하면 1~100단계까지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요. 또 상하 좌우 회전 각도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Horizontal oscillation:좌우 회전

Vertical oscillation:상하 회전

 

Delayed turn-off 기능으로는 시간설정 기능이 가능합니다. 

 

또 시작시간과 종료시간도 미리 예약해 둘 수 있는 기능도 있어요. 

 

그 밖에 Sleep mode, Natural mode,Smart mode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차이점을 아직은 뚜렷이 못 느끼고 있습니다^^ Smart mode에서는 바람 세기 조절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4세대 모델도 연결을 해 보았어요. 4세대 어플에는 메뉴가 두 가지로 심플하네요. 이렇게 선풍기 두 대를 하나의 어플에서 따로따로 조작할 수 가 있습니다. 

 

샤오미 선풍기 어플 깔아보니 정말 편하고 활용도가 높네요. 그동안 이용을 왜 안 했던 걸까 싶어요. 어플 꼭 활용해 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