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전자제품리뷰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작동 중 전원꺼짐 현상 해결하기

by 제이앨 2022. 1. 12.

작년 7월에 산 1년도 안된 삼성 비스포크 무선청소기가 작동하는 중 자꾸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했어요. 

처음엔 고장인줄 알고 AS 받아야 겠다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AS 센터에 가져가야 하나 하고 있던 중 인터넷으로 접수나 해볼까 ? 하고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어요. 

 

그랬더니 이젠 접수를 바로 하는 게 아닌 챗봇이 먼저 상담을 해주네요??

제가 겪고 있는 정확한 현상이 예시로 나와있었어요. 예상원인도 제시해 주는데 먼지통이나 필터등에 먼지가 끼었을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 생각은 못 해보고 그냥 바로 AS받을까 했는데 AS받는 건 여러모로 귀찮으니 우선 먼지제거 부터 해보기로 했어요. 

 

마루 브러쉬인데 사실 이것보다 더 지저분 했어요 ㅎ 막 물티슈로 먼지 닦다 앗 ! 포스팅 해야겠다! 생각이 들어 ㅎㅎ 중간에 급 사진을 찍었네요 ~ 

 

(브러쉬 빼실때에는 브러쉬 뒤쪾에 있는 PUSH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저 바퀴 부분도 사실 많이 더러웠는데 지금 좀 닦은 상태에요. 저 바퀴부분에 의외로 이물질이 많이 끼어 있더라구요. 

 

닦은 후 모습입니다 ㅎ 사진상으로만 보면 처음과 별만 다를게 없어보이지만 먼지를 엄청 닦아냈습니다 ~ 

 

요 먼지통도 분해해서 한번 비워주시고 닦아주세요. 

 

저 자물쇠 부분에 있는 버튼을 누른뒤 옆으로 돌려주시면 분해가 가능합니다. 

 

먼지통도 먼지싹 비우고 물티슈로 열심히 닦아주었어요. 

그리고 나서 다음날 다시 작동을 해보니 꺼짐현상은 없네요~~ 며칠 더 써봐야 알겠지만 우선은 정상작동합니다^^ 

꼭 전원꺼짐이 아니더라도 브러쉬나 먼지통을 한번씩 닦아주어야 할 필요는 있을 것 같아요. 먼지를 제거하고 나니 성능도 좋아졌거든요. 

 

생활을 편리하게 해준다는 가전들을 몇몇 사고나니 처음엔 신세계인것만 같지만, 좀 지나면 이런 제품들도 관리를 꾸준히 해주어야 해서 은근 귀찮다는 단점이 드러납니다.ㅜㅜ 건조기도 돌리고나면 먼지빼고 먼지통 세척하고 열교환기 부분도 한번씩 먼지 제거 해줘야 하고ㅜ 식기세척기는 아직 없지만, 이것도 한번씩 청소를 해줘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뭐든 완벽히 편해질 수 있는 건 아직 없나봅니다^^ 뭐 당연한 거겠죠~ ^^ 가정부를 두지 않는이상~~^^ 

 

이상 비스포크 전원꺼짐 문제 해결해본 후기를 마칠게요! 

 


 

이렇게 포스팅을 써 놓고 청소기를 작동해 보니 여전히 전원꺼짐 현상이 해결되지 않아 결국은 분해해서 청소를 해보았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작동중 전원 꺼짐 현상 해결하기_먼지통 분해해 미세먼지 제거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가 작동중 자꾸 꺼짐현상이 나타나 한 차례 마루브러쉬와 먼지통 등의 먼지들을 제거했어요. 그러고 나서 하루이틀은 잘 되더나 다시 꺼지기 시작하네요..ㅡㅡ 청소기

aerim932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