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전자제품리뷰

샤오미 창문 로봇 청소기 사용후기

by 제이앨 2021. 10.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샤오미 HUTT 창문닦는 로봇 사용후기를 올려볼까 해요!

저희 4년 전 집주인 4년, 총 8년을 거주하는 동안 창문을 한번도 안 닦아서 상태가 아주 안좋은 상태였어요.
그런데 얼마전 지인이 샤오미 HUTT 창문닦는 로봇을 빌려주어서 한번 닦아 보았습니다~
후기 남겨볼게요~

생긴 것은 요렇게 귀엽게 생겼어요. 뒤집어보면 두개의 동그란 빨판 같은 것이 있고, 사진처럼 걸레를 씌워 사용하게 되어 있어요. 저 빨판같이 생긴 것이 창문에 흡착되어 움직이며 닦아 주는 방식입니다. 창문 닦는 자석걸레랑은 작동방법이 달라요.

 

청소로봇 본체를 보시면 줄이 두개가 있는데 하나는 전원을 연결하는 선이고 다른 하나는 혹시 모르는 낙상을 방지하기 위한 줄이에요.

 

요렇게 난간에 걸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깥쪽 창문에도 붙여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리모콘은 필수 입니다. 자동으로 설정할 수도 있고 수동으로 닦고 싶은 곳을 반복적으로 닦을 수도 있어요. 닦는 횟수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두둥~ 창문을 닦아 볼게요. 위 사진을 보시면 청소로봇이 닦고 지나간 자리와 닦이지 않은 곳의 차이가 확연히 드러나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거의 다 닦은 후의 모습입니다. 확실히 그 전 보다 훨씬 깨끗해진 느낌이에요.

어떤가요? 닦기 전과 닦은 후, 차이가 느껴 지시나요?

 

주방 창문도 닦아 보았어요.  깨끗해진 게 확연히 눈에 띕니다. 그동안 창문이 너무 더려웠어서 한번만 닦았는데도 차이가 확~ 나네요.

 

거실창문도 열심히 닦고 있어요.

닦은 후 모습입니다. 창문을 닦으면 라식한 느낌 이라는데 뭔지 알 것 같아요 ^^

 

내친김에 아이들 방 창문까지 다 닦아 봅니다. 아우 로봇 병나겠어요 ^^
로봇이 청소는 하지만, 저 걸레를 벗기고 다시 끼우고 창문에 붙이고 걸레를 빨고 하는 건 다 제 일이라 그 일도 만만치 않았네요.

 

멀리서 보면 깨끗하게 보이지만 사실 자세히 가까이서 보면 이렇게 자국이 남아 있어요.
너무 묵은 때라서 그런 것 같기도 해요. 몇번 더 닦으면 닦일것 같긴 한데.. 한 번 닦기도 너무 힘든 관계로 다음기회를 노려 볼려구요.

 

또 이렇게 걸레 자국이 남기도 하네요. 이런 자국은 뗄 때 문질러 주고 떼면 괜찮을 것 같긴해요.

총평입니다.

장점:
1. 바깥쪽 유리창까지 안전하게 닦을 수 있어요. 처음에는 청소로봇이 떨어지면 어쩌나 했는데 절대로 떨어지지 않아요. 그래서 나중에는 안전 선도 연결하지 않고 그냥 닦았어요.

2. 꼼꼼하게 닦아 줍니다. 로봇이 청소루트를 설정해 자동으로 닦는데 안 닦이는 부분 없이 거의 다 잘 닦여요.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내가 어디에 붙이는지 상관없이 전체 창문 청소를 자동으로 합니다.

3. 힘들이지 않고 닦을 수 있어요. 막대걸레 같은 것으로 닦아보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막대 걸레로 닦으면 정말 힘이 많이 들거든요. 그런데 이건 그냥 붙여 놓으면 닦아주니 유리창 닦는 데에는 힘이 들지 않아요.

단점:
1. 걸레를 많이 빨아야 해요. 처음 구매하시면 걸레가 굉장히 많이 들어 있어요. 많이 들어 있는 이유를 알 것 같아요. 창문 청소는 잘 하지 않기 때문에 한 번 하면 걸레가 정말 더러워 져요. 창문 한쪽 면에 한 세트씩 걸레를 써야 하니 걸레 빠는 일도 만만치 않고 걸레도 엄청 더러워요.

2. 찌든때는 잘 없어지지 않고, 걸레 자국이 좀 남아요.

3. 로봇이 난간에 걸려 들어가지 않는 곳도 있어요. 바깥창문과 난간 사이가 좁으면 로봇이 들어가지 않거나 끼어버려요. 그래서 저희도 안방 베란다 창문은 로봇이 창문과 난간 사이에 끼어서 하지 못했네요.ㅜㅜ

 

그럼에도 유리창 청소 로봇은 신세계였어요. 힘들이지 않고 안전하게 유리창을 그것도 바깥 유리창까지 닦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좋았습니다.

그런데 유리창 면 수가 많기 때문에 전체 유리창 닦으시려면 넉넉히 1주일 정도 생각하시면 좋아요.
예를 들어, 거실 유리창 한 쪽을 닦는다면 바깥쪽 한번, 안쪽 한번, 총 2번을 닦아야 하고, 이중창이기 때문에 곱하기 2, 총 4번 닦아야 하고, 3쪽이니 4X3=12 총 12번을 닦아야 합니다 ^^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다 닦기는 사실 힘들고 넉넉하게 하루에 한 부분만 닦겠다라는 마음으로 닦으시면 좋아요.

이상 샤오미 HUTT 스마트 창문 로봇 청소기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