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전자제품리뷰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두달 사용후기

by 제이앨 2021. 11. 2.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구입하고 사용한지 약 두달이 되었네요.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 내돈내산 후기(청소기에 과연 100만원을 들일 일인가??)

그동안 잘 써왔던 무선 물걸레청소기가 고장이 나서 새로 할까 고민하다 이참에 물걸레 되는 무선청소기를 구입하기로 마음먹고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물걸레추가)를 구입했습니다.

aerim9327.tistory.com

처음 사고 며칠 안되어 포스팅을 했었는데 두달 써보니 또 다른 점이 보여 추가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어요.
두달 써보니 확실히 편하긴 해요.
아이들이 과자를 먹다가 흘려도 화가나지 않고 청소에 대한 부담도 많이 줄었어요.

그러나 뭐든 완벽한 것은 없는법인가 봐요. 그래도 제눈엔 부족한 점들이 보이네요.
또 새로 알게된 장점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는 이런 장단점들을 추가해 볼게요.

1. 우선 추가로 발견한 단점이에요.

<먼지통 안 머리카락이 제거가 잘 안됨>
비스포크 제트는 기존 청소기와 달리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워주는 기능이 있어요. 이 기능 덕분에 먼지통을 비우려 먼지를 마시지 않아도 된다는 큰 장점이 있는데, 문제는 먼지통 안의 먼지가 완벽히 제거가 안된다는 점입니다. 특히 머리카락은 정말 잘 안 빠져요.

위 영상과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먼지통 비움 버튼을 누르고 먼지통을 비워도 머리카락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먼지통 주변에도 머리카락이 끼여 있어요. 저렇게 끼여있는 경우에는 다음번에 대부분 내려가서 없어지긴 합니다.

먼지주머니는 잘 부착이 되어 있고 입구 주변에 먼지가 좀 보이긴 하지만 다른 부분에는 먼지가 없는걸 보니 먼지가 잘 흡입이 되는 것 같긴 하네요.

먼지통 비워주는 기능이 완벽하진 않지만 그래도 만족하며 쓰고 있긴해요.

<브러쉬 주변에 먼지 덩어리가 많이 붙음>
브러쉬 주변으로 먼지가 많이 붙어서 덩어리가 될때가 많아요. 브러쉬가 먼지가 잘 달라붙는 소재라 그런 듯 싶어요. 이런 때엔 좀 불편하겠지만 브러쉬를 떼서 먼지를 털어내고 다시 붙여주셔야 해요. 브러쉬 탈부착 하는 법 이에요.

마루 브러쉬 뒤쪽에 붙이면 Push버튼이 있어요. 이 버튼을 누르고 브러쉬를 빼시면 되요. 영상 첨부해요.




2. 추가로 발견한 장점

사진의 저 브러쉬는 기존 유선 청소기에도 있었지만 잘 쓰지 않았어요. 이번에도 쓸 일이 있을까? 싶었는데 아주 유용하게 잘 쓰고 있어요.
책상위 지우개 가루 흡입하기에도 좋고, TV장식장 위 같이 먼지가 잘 쌓이는 곳에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브러쉬 자국이 약간 남긴 하지만 기존에 물티슈로 닦아도 먼지 자국이 살짝 남긴 했던 터라 큰 불편없이 잘 쓰고있어요.

그리고 이 침구브러쉬도 자주 쓰게 되네요. 이것도 기존의 유선청소기에 있었던 건데 그때는 아무래도 청소기 자체가 활용하기 불편했기 때문에 잘 안썼던 것 같아요. 무선청소기로 바꾸며 쓰기 편해져서 브러쉬들을 더 자주 활용하는 것 같네요. 밧데리도 아직 쌩쌩합니다.

이상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추가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