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는이야기

[다이어트 식단]두부면 봉골레 파스타

by 제이앨 2023. 5. 31.

어제 쿠팡으로 두부면을 주문했습니다. 면요리를 안 먹은지 오래되었는데 한번씩 파스타나 비빔면 같은 것이 먹고싶더라구요. 두부면으로 요리해 먹으면 탄수화물 안 먹고도 면 요리를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한번 사보았어요. 

 

한 상자를 주문했는데 네 팩이 들어 있습니다. 

 

한끼 양으로 적당해 보이네요. 

 

파스타 영양정보
두부면 영양정보

일반 스파게티와 두부면의 영양정보를 비교해보니 두부면이 칼로리가 훨씬 낮습니다. 일반 스파게티면은 100g당 325kcal인 반면, 두부면은 90g에 170kcal입니다. 100g 기준으로는 188kcal 입니다. 

 

두부면 봉골레 파스타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재료:두부면90g, 폰타나 봉골레 파스타 소스,마늘 3~4조각(또는 다진마늘), 양파 1/4, 새우 약 5마리

두부면은 체에 받쳐 물로 한번 헹구어 주세요. 

 

새우도 다섯마리 넣으려고 해동했습니다.  양파는 작게 썰어 준비해 주세요. 마늘도 넣고 싶었는데 마늘이 없어서 다진마늘을 사용했습니다. 통마늘이 있다면 편으로 썰어 준비해주세요. 

 

팬에 기름(올리브오일이면 좋아요)을 두르고 마늘과 양파를 볶다가 어느정도 익으면 새우를 넣어주세요. 

 

폰타나 봉골레 소스를 1/5 가량 부어줍니다. 

 

소스를 넣고 재료가 다 익을 때 까지 바글바글 끓이다가 두부면을 넣은 후 약 1분간 잘 볶아주세요. 

 

완성입니다~ 짝짝짝 !! 냄새가 너무 좋아서 맛이 궁금했어요. 

 

스파게티면 보다는 식감면에서 덜어지지만 맛은 훌륭하네요. 적당히 포만감이 느껴지면서도 엄청 배부른 느낌이 아니어서 좋았어요. 건강한 음식 먹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