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는이야기

[다이어트 식단]두부쌈장(with 양배추)

by 제이앨 2023. 5. 28.

안녕하세요. 비오는 연휴네요~ 이런 날은 집에서 맛있는 거 해 먹는 게 최고입니다~ 

살도 안 찌고 맛있는 거 뭐 없을까 하다가 양배추를 발견했어요. 양배추쌈을 해 먹으려고 폭풍검색하다 살도 안 찌고 맛있는 두부쌈장 만드는 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재료:대파 반줄, 양파 1/8, 다진마늘 1숟가락, 올리브 오일,고추장, 된장 각 1숟가락, 올리고당 1숟가락,두부 반모

 

1.파와 양파는 잘 다져주세요. 

 

2.팬에 다진마늘과 다진 파, 양파를 넣고 올리브오일을 넣어 주세요. 

 

3.고소한 냄새가 날 때까지 잘 볶아줍니다. 

 

4. 두부를 칼로 잘 으깨주세요. 

 

 

5.볶은 파와 양파 다진마늘,고추장, 된장, 두부를 넣고 잘 섞으며 볶아줍니다. 

 

6.어느정도 볶은 후 올리고당 1숟가락을 넣어주세요. 

맛을 봐가며 가감해 주시면 됩니다. 

 

7.완성된 쌈장은 찐 양배추와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조금만 먹으려 했는데 과식을 해버렸어요 ㅎㅎ 과식을 해도 다이어트 레시피로 만든 음식이라 괜찮을 것 같네요^^ 워낙 간단해서 정말 휘리릭 만들었어요. 간단한데 맛도 있네요. 건강한 음식 먹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