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는이야기

[광교맛집]개수리막국수

by 제이앨 2023. 5. 14.

안녕하세요. 주말에 다녀온 맛집을 소개해볼게요~ 
지난 주말에는 광교에 있는 막국수집에 다녀왔어요. 개수리막국수라는 곳인데 48년 장인의 솜씨라 유명하다고 하네요. 

우선 외관은 깔끔하고 기와지붕을 얹어서 고급스러워 보였어요. 
 

메뉴는 막국수와 수제비, 칼국수 등이 있어요. 세트메뉴가 있어서 저희는 털레기수제비 2인 세트와 물막국수를 주문해보았습니다. 
 

털레기 수제비는 된장 베이스 국물에 수제비를 넣어 끓이는 메뉴에요. 재료를 아낌없이 털어내어 끓였다고 해서 털레기 수제비라고 하네요. 

 

식당 내부도 넓직했어요. 점심시간이 살짝 지난 시간이었는데도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밑반찬은 간소하네요. 열무김치, 무절임, 배추김치 등이 나와요. 
 

털레기 수제비 세트에 같이 나오는 수육이에요. 양도 생각보다 많았고 정말 맛있었어요^^ 수육이 맛없기는 힘들긴 한데 그래도 부드럽고 먹을만 했습니다. 
 

보리밥도 2000원에 추가로 시킬 수 있어서 시켜보았어요. 무생채와 김가루가 얹어서 나오는데 여기에 열무김치를 넣고 비비면 되요. 
 

드디어 새우 가득한 수제비가 나왔어요. 직원분께서 국물이 끓으면 수제비를 하나하나 떼어서 넣으면 된다고 알려주시네요. 
 

남편이 수제비를 정성스레 하나하나 떼어내어 넣어주었어요. 
 

5분 정도 팔팔 끓인 후 먹어보았습니다. 수제비 식감이 정말 좋았어요. 국물은 된장국 비슷한 맛인데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합니다. 짜고 매운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별로 맛이 없을수도 있어요. 집에서 먹는 된장 비슷한 맛이에요 ^^ 
저는 시원하니 괜찮더라구요. 
 

물막국수도 시원하고 맛이 있었습니다. 다음에 또 올 기회가 생긴다면 비빔막국수를 꼬옥 먹어보고 싶어요. 막국수 맛집 찾으신다면 광교 개수리 막국수집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