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는이야기

[다이어트식단]두부 채소 유부초밥

by 제이앨 2023. 5. 22.

안녕하세요. 최근 다이어트 중이라 식단에 무척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도 많이 공부하고 있는 중인데 오늘 맛이 너무 궁금한 레시피가 있어 한번 도전해 보았어요. 바로 두부 채소 유부초밥입니다. 

 

유부초밥에는 밥이 들어가는데 밥은 탄수화물이니 밥 대신 단백질 식품인 두부를 이용해 유부초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 두부1모, 유부4인분, 양배추1/4, 당근1/3, 오이1/2, 면보,소금,참깨,참기름 각 1숟가락

사진에는 유부가 빠졌네요. 마트에서 흔히 파는 유부초밥 세트 4인분짜리 하나 준비하시면 됩니다. 

 

1. 양배추,당근, 오이를 잘 다져줍니다. 

양배추는 한겹 한겹 떼네어 잘 씻어주세요. 그동안 대충 씻었는데 양배추는 한겹 한겹 뜯어서 세척해주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다지는 게 손이 많이 가긴 하지만 건강한 다이어트식을 먹을 수 있다는 일념하에 당근, 오이까지 곱게 잘 다져주었습니다. 

 

2. 소금 1숟가락을 넣어 채소를 절여주세요. 

채소를 굳이 절여주는 이유는 두부와 섞었을 때 따로 놀지 않고 잘 섞이게 하기 위함이에요. 살짝 짭잘한 맛을 내기 위한 목적도 물론 있습니다. 

 

3.두부를 프라이팬에 넣고 잘 으깬 후 볶아주세요. 

저는 두부가 많은 게 좋을 것 같아 2모를 준비했는데 유부초밥 만들기에 1모면 충분하더라구요. 두부를 으깨어 프라이팬에 볶아주면 잘 쉬지 않을 뿐더러 고소한 맛도 두배가 됩니다. 팬에 볶아준 두부는 불을 끈 후 식혀주세요.

 

4.유부를 꼭 짜준 후 뜨거운 물을 부어 기름기를 빼주세요. 

유부는 두부를 기름에 튀긴 것이기 때문에 끓는 물을 부어 기름을 빼주면 칼로리를 줄이는데 더 도움이 됩니다. 뜨거운 물을 부어 한번 헹구어 준 후 물기를 적당히 짜서 접시에 담아줍니다. 

 

5. 식혀준 두부를 면보에 넣고 물기를 꼭 짜줍니다. 

 

6. 두부를 짰던 면보에 소금을 절인 야채도 넣어 물기를 짜주세요. 

 

7.볼에 물기를 짠 두부와 야채를 석은 후 참깨와 들기름 또는 참기름을 약간 넣어줍니다. 

 

8. 이제 두부와 야채를 섞은 소를 유부에 잘 넣어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밥 보다는 찰기가 없어서 속을 넣기가 살짝 어려워요. 그래도 정성껏 넣어줍니다. 완성된 후 맛을 보니 정말 건강한 맛이에요. 자극적인 맛이 전혀 안 나고 짜지도 않아요. 고소한 두부의 맛과 적당히 짭짤한 유부와 채소가 만나 먹을만 하더라구요. 

 

두부를 한 모만 했어야 하는데 두모나 하다보니 소가 남았어요. 그래서 어떻게 할까 하다가 달걀을 풀어 부침개를 만들었습니다. 

달걀2개를 풀어서 잘 섞어주세요. 

 

프라이팬에 작게 부쳐주세요. 부침가루를 넣지 않아서 끈기가 없어요. 뒤집을 때 어려울 수 있으니 반드시 작게 부쳐야 합니다. 조심조심 뒤집어주세요. 먹어보니 정말 고소합니다. 맛이 좀 심심하다면 간장,식초,물,설탕을 넣어 간장소스를 만들어 찍어 먹어주세요. 

 

뿌듯하고 살도 안 찔 것 같아 좋은데 두번은 못 만들것 같아요.. 손이 너무 가고 시간도 많이 걸리네요. 더군다나 아이와 함께 하다 보니까 시간도 노력도 두배나 걸린 것 같아요. 

 

너무 어렵다면 두부에 유부초밥 세트에 들어있는 야채 후레이크를 넣어서 만들어주도 괜찮을 듯 싶네요~~ 다이어트 레시피인 만큼 건강한 음식 먹고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