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책리뷰

[책리뷰]N잡러의 돈은 잠들지 않는다_여도은

by 제이앨 2023. 2. 20.

최근 도서관에서 눈에 띄는 책을 발견해 읽어보게 되었는데 내용이 좋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 책을 빌려오게 된 계기는 책 제목 때문이라기 보다는 책을 쓴 저자에 대한 호기심 때문이었습니다.

여도은 아나운서가 지은 책인데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유튜버로, 쇼핑몰 사장님으로 활동하고 있는 분이에요.

여도은님의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공인중개사 공부하는 법에 대한 영상을 접하고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었어요. 그래서 어떤 분이고 뭐하시는 분인지 궁금해 책을 빌려오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경제방송 프로그램에서 앵커로 일하며 얻은 경험으로 여러 직업들을 추가로 갖게되었다고 해요. 그러나 이런 직업들이 다 따로 동떨어진 것이 아닌 본업에서 파생된 것이라고 합니다.

본업을 통해 다른 캐시카우를 창조한다는 것. 그냥 맨땅에 헤딩하는 것보다 더 현실성 있고 성공할 가능성도 커보이는 것 같아요.

무언가 돈을 벌기 위해서는 그만큼 내 시간을 들여야 하는 것인데 이미 그 분야에 있어 잘 알고 있다면 그만큼 유리한 고지에서 시작할 수 있을테니까요.


1.유튜버편

- 지금은 "여도은 앵커의 돈 되는 돈TV"라는 채널을 운영하며 경제 관련 콘텐츠를 올리고 있지만, 맨 처음에는 가죽가방을 리폼하는 영상을 찍어 올렸다고 해요. 야간 뜬금없어서 저도 살짝 놀랐어요. 처음부터 경제 관련 영상을 올린 것이 아니었더라구요.

여러 영상을 찍다보니 그 중 미국주식에 대한 영상이 뜨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 그 분야로 영상을 많이 찍게 되었다고 하네요. 본업과 관련이 있는 분야다 보니 더 시너지가 났던 것 같기도 해요.


2. 사업 편

현재 "YEOYU" 라는 악세서리를 직접 제작해 판매하는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수익이 많이 나는 캐시카우인데 들이는 시간은 가장 적다고 해요. 직접 제작하는 형태라 단순히 제품을 도매로 가져와 파는 소매업이 아닌 하나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쇼핑몰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너무 부러운 이야기 였어요. 잘 된 것은 이유가 있더라구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하셨더라구요.


3. 강사,작가편

본업을 하고 유튜브 영상을 올리고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강의도 하고 책도 쓸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 같아요. 이 부분도 너무 부러운 이야기였네요.

어찌 되었든 나를 알리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나도 유튜브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도 잠깐 ㅎㅎ

4.재테크

경제방송 앵커인 만큼 재테크에 대한 지식도 풍부해서 재테크도 똑 부러지게 잘 하고 계신듯 하네요. 주식에 비중을 많이 두고 있으나 부동산도 관심이 많으신 것 같더라구요.

N잡러 라는 단어가 유행하다 최근에는 약간 시들해진 느낌이었어요. 그러나 본업을 바탕으로 어려 캐시카우를 만들어 낸다는 것은 단어의 유행과는 상관없이 언제든지 너무 매력적인 일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나름 N잡을 하고 있지만 딱히 뭐 하나 성과가 안 나서 답답하던 차였는데 부러움과 희망을 심어주었던 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