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책리뷰

[책리뷰] 대한민국 영어천재들의 비밀노트 #영어공부법

by 제이앨 2022. 6. 1.

[책리뷰] 대한민국 영어천재들의 비밀노트 #영어공부법

2022년 1순위 목표인.... #영어정복

올해도 벌써 5개월이 지난 지금....

5개월의 영어공부를 돌아봤습니다. ㅠㅠ

작년이랑 변화된걸 느낄수가 없더라고요

슬럼프인가 하는 생각으로 다시한번 자극을 받기 위해

영어공부법 책을 읽어봤습니다. 

.

.

명문대 합격생들의 영어공부법을

벤치마킹하고 자극받기 위해 가볍게 읽었는데

역시 가슴이 뜨거워지네요 ㅎ

천재인가 아닌가는,

자신이 생각한 심리적 한계를

깨느냐 깨지 못하느냐에

달려있다.

 

스스로 천재라고 생각해본적은 없지만,

요즘은 뭔가를 시작할때

점점 자신감이 없어지더라고요 ㅠ

영어를 시작하면서

왜, 영어를 해야하는가??

질문에 제가 생각했던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해보고싶다는 동기가

#영어를 넘지 않고 세계로 나아갈 수 없다

는 말로 표현되고 있었습니다. 

'세상을 바꾸려면 너 자신부터 바꿔라'

Be the change you want to see in the world.

.

.

.

요즘 스스로 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있네요.

그 동안 자기위로하듯이 만족하면서 영어공부를 했는데

다시한번 마음을 다지면서

영어공부에 매진해 보려고 합니다. ㅎ

천재를 이기는 단 하나의 무기는 성실이다. 

주변에 성실하다는 말을 듣지만

스스로 다시 생각해보면, 

최선을 다했다는 말에 부끄러워 지네요.

부족한 부분을 채워 넣을수 있는 

성실함으로 다시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