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나들이

인천시청역 중앙공원 분수대 물놀이터

by 제이앨 2022. 7. 17.

2023 올해 개장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인천 시청역 중앙공원 분수대_2023년 개장 정보

무더운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폭염특보가 있던 오늘 구월동에 있는 인천 시청역 중앙공원 분수대에 다녀 왔어요. 보기만 해도 시원해 지네요. 중앙공원에 분수대는 두 곳이 있는데 아랫쪽 한 곳

aerim9327.tistory.com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시청 앞 중앙공원 분수대 물놀이터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아이들 할머니댁이 구월동 시청 근처라 걸어서 중앙공원을 이용할 수 있어요. 
더운 날씨에 할머니 할아버지도 뵙고 바로 앞 중앙공원 분수대에서 물놀이도 하고 왔습니다. 
 

오후 3시쯤 갔는데 아이들이 한창 놀고 있네요. 보기만 해도 정말 시원해 질 만큼 분수 물줄기도 세고 분수도 콸콸 나오더라구요. 
 

물줄기가 세졌다 약해졌다를 반복하고 물이 이쪽에서 나왔다 저쪽에서 나왔다 하니 아이들이 더 재미있어 하는 것 같아요. 

 

 

분수대 가실 때 물총을 꼭 챙겨 가시길 바래요. 하프 모양의 분수에서 아래로 쏟아지는 물줄기를 이용해 물총에 물을 받을 수 있어요. 물총놀이도 너무 재미있어 했어요. 
 

분수대 주변이 다 나무들이 울창한 숲이기 때문에 돗자리 펼만한 공간이 넉넉합니다. 그늘막 치신 분들도 많았는데 그늘막이 필요 없을 정도로 나무 그늘이 많아요. 솔찍히 지난 번 청라 호수공원 물놀이터보다 훨씬 납니다.. 호수공원 물놀이터는 물도 너무 더러웠고 그늘도 별로 없어서 돗자리 깔만한 공간도 적었었거든요... 그래서인지 더 더웠던 기억이 ㅡㅡ 
 
이날은 그늘에 돗자리 깔고 앉아 있으니 정말 시원했어요. 

 

 

저희집 초등 5학년 큰 아이는 물놀이 안 한다 하더니 보자마자 뛰어 들어가 동생과 너무 신나게 노네요 ㅎ 들어가자 마자 1분안에 흠뻑 다 젖습니다 ㅎ 
 

중앙공원에 분수대는 두군데가 있어요. 저희가 간 곳은 예술회관역 쪽과 가까운 곳이었어요. 위쪽으로 다리 건너 쭉 올라가면 분수대가 또 한군데 나와요. 두 군데 중 아래쪽이 그늘도 많고 돗자리 펼데도 많긴 한데 사람은 더 많은 것 같아요. 
 
더운 여름 도심에 이만한 놀거리가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네요~주말임에도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아 좋았고 물도 깨끗해 좋았어요~ 근처에 사신다면 많이 많이 이용하세요~ 


위에 남겨놓은 내용은 작년(2022년)에 갔었던 곳인데 올해는 공사중으로 이용할 수가 없네요. 위쪽에 분수대 물놀이터가 하나 더 있어서 올해는 위쪽에 있는 분수대에 다녀 왔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인천 시청역 중앙공원 분수대_2023년 개장 정보

무더운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폭염특보가 있던 오늘 구월동에 있는 인천 시청역 중앙공원 분수대에 다녀 왔어요. 보기만 해도 시원해 지네요. 중앙공원에 분수대는 두 곳이 있는데 아랫쪽 한 곳

aerim932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