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나들이/경주_2022

[경주여행]1일차_보문단지 맛집_가마솥 양푼이 밥상,꼬막 간장게장 정식

by 제이앨 2022. 6.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주여행 1일차에 저희 가족이 방문해본 보문단지 근처 맛집을 소개해 볼게요.

가마솥 양푼이 밥상 이라는 곳이에요. 보문단지 근처 식당이 많이 밀집해 있는 곳이 있는데 그 안에 위치해 있어요.

 

 

 

내부가 정겹네요. 경주 식당들은 관광지답게 거의 한옥 스타일이에요.

 

 

가격도 적당하고 아이들과 먹기 괜찮은 메뉴들도 많았어요.


저희는 아이들이 있어 소고기 버섯전골을 시킬까 했는데 사장님께서 아이 먹을 것은 조금 주시겠다며 꼬막 간장 게장정식을 추천해 주셨어요. 이 집의 주력메뉴인가 봐요. 아이 한명 때문에 어른들 먹고 싶은 걸 못 먹으면 되겠냐며 배려해 주셨답니다~~ 너무 감사하더라구요^^

 

간장게장이에요. 넘 달달 하고 짜지 않아 맛있었어요. 껍질도 딱딱하지 않아 먹기 좋았어요.

 

같이 나온 꼬막 무침입니다. 제가 여태껏 먹어본 꼬막무침 중 최고로 맛있었어요~~

 

꼬막은 까서 이렇게 큰 그릇에 비벼 꼬막비빔밥으로 드실수도 있어요~참기름과 김가루가 뿌려진 밥이 같이 나와요. 비닐장갑을 끼고 꼬막을 발라서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그냥 꼬막도 맛있었는데 이 꼬막 비빔밥이 더 맛있었어요. 꼬막 여기저기 많이 먹어봤었는데 진짜 최고였어요!!

 

된장찌개도 푸짐하게 나오네요.

 

호박죽, 맛탕, 김, 소시지어묵볶음 등등 아이들 먹을만한 반찬도 많았어요. 총각김치도 진짜 먹음직 스러웠고 반찬들이 대체로 맛있었어요.

 

한상 차려놓으니 먹음직 스럽네요^^ 포스팅 하는 엄마때문이 아이들이 기다려 주고 있어요 ㅎ

사진에는 없지만 저희 작은 아이 먹으라고 사장님께서 미역국도 주셨어요. 여행 첫날 첫 식당이었는데 사장님과 직원분들 다들 너무 친절하셨고 밥도 기대 이상으로 맛있어서 기분 좋게 식사하고 나왔어요~~^^ 보문단지 근처 식당 찾으신다면 강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