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영자신문

[영자신문]엔이타임즈 키즈 VS 키즈타임즈

by 제이앨 2022. 1. 25.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등 학생들이 볼 만한 영자신문 2종을 비교 리뷰해볼게요. 능률에서 나온 엔이타임즈 키즈(NE타임즈키즈)와 타임즈코어에서 나온 키즈나임즈 입니다. 지금 저희 아이는 예비초5인데 엔이타임즈 키즈를 보고 있어요. 키즈타임즈는 어떨까 싶어 샘플 신청한번 해봤네요.

두 신문 다 초등학생을 타겟으로 한 영자신문이에요.

왼쪽이 엔이타임즈키즈, 오른쪽이 키즈타임즈에요.

두 신문을 보다보니 주제가 겹치는 부분이 많이 있어요. 일단 겹치는 파트별로 비교해 볼게요.

<국내뉴스>

우리나라 국내 뉴스를 다룬 부분이에요. 글씨크기를 보면 키즈타임즈가 조금 더 크네요. 아랫 부분에 단어를 따로 정리해 놓은 것등은 구성이 비슷해요.

엔이타임즈키즈는 관련 유튜브 영상 링크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요.

<월드뉴스>

월드뉴스 부분이에요. 그때그때의 세계적으로 이슈가 된 뉴스를 다루는 부분이에요.


<포토뉴스>

포토뉴스에요. 두 신문 다 비교적 간결한 문장으로 쓰여있어요. 신문 파트 중 쉬운 부분이기도 해요. 두 신문 다 두개의 사진과 뉴스를 싣고 있네요.

<Science>

과학뉴스 부분입니다. 엔이타임즈키즈가 좀 더 쉽고 재미있는 내용을 담고있는 것 같아요. 키즈타임즈 기사는 좀 어렵고 글씨도 빡빡한 느낌이 들어요. 신문 기사 문장 자체도 어렵지만 담고 있는 내용도 쉽지만은 않아 보여요.

<회화체 기사>

두 신문 다 산문체가 아닌 구어체를 연습해 볼 수 있는 지면을 싣고 있어요. 톡으로 이야기하는 형식까지 비슷하네요~

<주요이슈 심화기사>

엔이타임즈 키즈의 'What's hot'
키즈타임즈의 'Focus'

엔이타임즈 키즈의 'What's hot'과 키즈타임즈의 'Focus'는 해당 주의 이슈에 대해 좀 더 길고 자세히 써 놓은 기사에요. 시의성 있는 주제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이해해 볼 수 있어요. 그만큼 기사는 길고 어려워요. 저희 아이가 기피하는 부분 이기도 하구요^^

<Culture>

문화와 관련된 기사도 두 신문 다 싣고 있네요.


<디베이트 기사>

킨더레벨의 신문에는 없는 디베이트 관련 기사에요. 두 신문 다 토론할만한 주제와 그에 따른 각각의 입장을 정리해서 기사로 써놓았어요. 다른점이 있다면 엔이타임즈키즈의 의견정리 부분이 더 분량이 많고, 디베이트 워크북도 따로 수록되어 있어요.

엔이타임즈 디베이트 워크시트


<워크시트>

엔이타임즈 키즈 워크시트

키즈타임즈 워크시트&amp;amp;nbsp;

엔이타임즈, 키즈타임즈 모두 기사에 대한 워크시트를 포함하고 있어요. 엔이타임즈키즈는 모든 기사에 대한 워크시트가 짧게나마 다 있는 반면 키즈타임즈는 주요기사에 대한 워크시트만 있고 난이도도 좀 더 있는 편이에요.

<그 외 부분>
-엔이타임즈 키즈

위에서 언급한 부분 이외에도 'Close up' 이라는 부분이 있어요. 한 주제에 대해 좀 더 심도있게 씌여진 부분인데 보통은 다른 기사에 비해 길고 난이도도 높아요.

-키즈타임즈

키즈타임즈에는 앞에 소개한 부분 이외에도 인물, 세계여러 장소 등을 소개한 기사도 있어요.

그 밖에도 여러 생활정보를 알려주는 부분, 구독자의 기사를 소개하는 부분, 보너스 기사 부분도 있네요. 구독자 기사는 초등학생이 쓴 기사인데 정말 감탄이 나올만큼 잘썼어요.

<난이도 비교>

두 신문의 난이도를 비교해 보기 위해 가장 쉬운 레벨의 기사를 비교해 봤어요. 왼쪽이 엔이타임즈키즈, 오른쪽이 키즈타임즈인데 엔이타임즈 키즈가 확실히 쉬워요. 문장구조도 간결하구요. 초등 저학년이라면 엔이타임즈 키즈 먼저 구독하다가 쉬워질 때쯤 키즈타임즈를 구독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페이지수도 키즈타임즈가 4페이지가 더 많아요.

  엔이타임즈 키즈 키즈타임즈
페이지 수 20페이지 24페이지
가격 1년구독료:18만원
온라인 전용:12만원
1년 구독료:20만원
온라인 전용:14만원
특징 -신문기사의 문장이 간결하고 쉬운편임

-기사마다 참고할 수 있는 유튜브 영상 링크가 있어 배경지식 이해에 도움이 됨.

-엔이타임즈키즈 구독시 엔이타임즈의 모든 신문을 온라인 사이트에서 볼 수 있음.

-디베이트 기사와 워크시트 구성이 잘되어 있음.
-엔이타임즈키즈보다 난이도가 조금 더 있는편임.

-기사의 갯수도 많아서 더 다양한 기사들을 접할 수 있음.

-인물, 세계여러 장소, 등 특화된 부분의 기사들이 있어 꾸준히 읽으면 해당 분야의 배경지식 쌓는데 도움이 많이됨.

-구독자 기사를 싣는 면이 있어 기사를 써서 참여해 볼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