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영자신문

[타임즈코어 영자신문]더 킨더타임즈 리뷰

by 제이앨 2022. 1. 18.

미취학~초등저학년이 볼만한 신문에는 타임즈코어의 더킨더타임즈와 능률사에서 나온 NE타임즈 킨더가 있어요.

더 킨더타임즈는 현재는 구독하고 있지 않은데 몇달 전까지 1년간 구독하며 스터디도 참여했었던 신문이에요. 구성이 재미있게 잘 되어있어 아이들이 좋아했었어요. 자세한 리뷰 해볼게요~

더킨더타임즈는 NE타임즈 킨더에 비해 빳빳하고 광택나는 재질이에요. 색감도 더 쨍하고 화려해요. 아무래도 유아들 신문이라 그런 것 같네요. 구독료는 12개월 기준 1년에 20만원이에요.

킨더타임즈의 섹션은 Around me/People/Wonderful animals/Nature & Science/Around the world/Stories 이렇게 총 6개로 구성되어 있고 기사와 워크시트 포함 총 16페이지예요.

Around me는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현상이나 관찰할 수 있는 것들을 소재로 구성된 기사에요. 글씨가 큼직해서 읽기 편하네요.

People란에는 위인이나 최근 이슈가되는 인물들이 나오는데 이번 호에서는 발레리나 강수진씨가 나왔어요.

Who 시리즈나 위인전 전집이 있다면 기사 읽기 전 책을 먼저 읽어주면 기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요.

두개의 기사를 읽고 해보는 워크시트에요. 비교적 쉽고 심플하게 구성되었어요.

Animal 부분은 동물전집이 있다면 해당되는 동물책을 같이 읽어주어도 좋아요.

NE타임즈킨더에도 있는 Nature&Science 섹션이에요. 약간 난이도가 있는 기사들이 주로 실리는 것 같네요. 이 부분은 과학실험을 같이 진행해보면 도움이 많이 되요.

실제로 스터디할 때 과학실험도 매주 하나씩 했었는데 기사이해는 물론 확장도 해볼 수 있어요. 무엇보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

세계 여러나라들이나 도시들을 소개하는 Around world와 이솝이야기나 전래동화등을 요약해서 싣고 있는 Stories 기사에요.

지구본이나 세계지도 펼쳐놓고 Around world만 매주 해도 세계 여러나라나 도시들의 위치, 특징들을 많이 익혀볼 수 있어요.

Stories 부분은 기사에 나오는 이야기 책을 한 권 읽고 요약해서 말해보는 연습을 할 때 도움이 많이 되요.

한 권의 책을 요약해 말하는 게 쉽지않은데 요약이 잘 되어 있어 이 부분을 암기해 말해보거나 참고해 말하는 연습을 하면 말하기 실력이 정말 많이 늘 것 같아요. 이 정도 하려면 물론 실력이 좀 쌓여야 가능해요.

두개의 기사에 대한 워크시트가 하나의 페이지로 되어있네요. 간단하게 해볼 수 있어요.

기사에 나온 단어들로 Cross word퍼즐도 해보고 단어카드도 활용해 단어도 익혀볼 수 있는 페이지에요.

2021년의 마지막 신문을 받아보았는데 2022년 부터는 개편된 신문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하네요. 리뉴얼될 부분을 보니 구성에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아 보여요.


총평:

1. 더 킨더타임즈는 인물, 과학현상, 동물, 세계여러나라, 스토리 등의 분야로 나누어 매주 관련 기사를 실어요. 그때그때의 최신 이슈를 다루는 부분은 없지만 분야별 기사들을 관련 한국어 책과 함께 매주 읽다보면 영어 뿐 아니라 해당 분야의 배경지식이 엄청 많이 쌓일 것 같아요.

인물, 과학, 세계나라, 명작동화또는 이솝이야기 등의 전집은 각 집에 보편적으로 있거나 도서관에서도 구하기 쉬우니 관련 책을 같이 읽어주면 좋아요.

2. Stories 부분은 이솝우화나 명작동화 내용을 한 페이지로 요약해서 실어주는데 실력이 좀 쌓인다면 이 부분으로는 이야기 요약해 말하기를 연습할 때 좋을 것 같아요.

3. 토킹펜이 있어서 아이 스스로 쉽게 찍어서 듣고 읽어볼 수 있어요. 토킹펜을 사용하면 휴대폰을 켜고 QR코드를 찍는 것보다 훨씬 간편하고 아이 혼자도 할 수 있어 좋아요.

4. 킨더레벨 치고는 난이도가 좀 있는 편이에요.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읽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