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영자신문

초등 영어) 영자신문(킨더타임즈) 소개

by 제이앨 2020. 10. 16.

초등 영어) 영자신문(킨더타임즈) 소개


오늘은 우리 아이가 보는 영자신문인 킨더타임즈에 대해서 자세히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엄마표영어를 진행하며 우리아이들은 영어책 읽기와 영어 애니메이션 보기를 주로 하고 있었는데요, 7월부터 영자신문 활동도 도전해 보고 있습니다. 

 

영자신문은 처음에는 쉬운 걸로 접근하는 게 좋을 것 같아 킨더타임즈를 구독하기 시작했어요. 

구독료는 1년에 20만원인데 맘카페 등에서 공구하시면 더 저렴하게 구독하실 수 있는 것 같아요. 

주1회 우편으로 배달되고 한 회 신문에 3개의 주제가 있습니다. 

 

 

유아용 영자신문이라고 명시해 놓긴 했지만 초등 저학년이 보기에도 괜찮은 난이도예요.

 

"Around Me" 라는 섹션이에요. 요즘에는 악기에 대한 기사가 연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주는 피아노, 기타에 이어 트럼펫 이네요.

같은 카테고리의 주제가 연속적으로 나오면 좋은 점은 같은 단어와 비슷한 표현들이 반복해서 나온다는 것이에요. 예를들어 최근에는 악기에 대한 기사가 나오고 있는데 "Instrument" 라는 단어가 계속 나오고 있어요. 또한 악기에 대한 기사가 계속 나오니 여러가지 악기의 종류에 대해서 알 수 있고,  악기의 소리가 나는 원리, 부는 방법에 따른 악기의 분류 등도 알아볼 수 있답니다. 


기사의 오른쪽 페이지에는 해당 기사를 보고 풀수있는 문제등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단어를 숙지할 수 있는 활동들도 추가로 들어가 있습니다. 

 

 

 

 

 “Around Us" 섹션에는 주로 곤충을 포함한 동물이 많이 나와요. 지난 기사에서는 "Sheep" 이었는데 이번기사는 "Goat"네요. 비슷한 동물이기 때문에 두 동물을 비교해 가며 읽어볼 수 있겠네요. 마찬가지로 기사의 오른쪽 페이지에는 관련 활동들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Around The World" 섹션입니다. 이 섹션에는 주로 여러 나라들에 대한 기사가 나오거나 , 각 나라의 대표적인 장소 등이 나와요. 세계여러나라의 특징과 대표적인 명소 등에 대한 내용들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번 기사의 주제는 "Austria"네요. 아무래도 최근 악기에 대한 기사가 나오다보니 "Austria"를 "Around Us"의 주제로 잡은 듯 하네요. 

 

 

 낱말퍼즐과 단어카드도 활용해 볼 수 있어요. 

킨더타임즈는 지면으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신문을 구독을 하셔야 하고, 로그인을 하면 킨더타임즈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활동들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구독한 상태이기때문에 제 아이디로 로그인 해서 볼 수 있는 화면을 소개해 드릴게요~ 

 

 

킨더타임즈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 후 기사보기를 클릭하면 각각의 기사를 컴퓨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학습툴 설치를 누르면 학습툴이 설치가 되고 아래 화면처럼 보이실 거에요. 

 

 

각 메뉴를 눌러보면 단어학습부터 퍼즐까지 여러가지 활동들을 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단어학습
단문학습

한 문장씩 읽어보며 익혀볼 수 있어요.


받아쓰기

컴퓨터 자판으로 받아쓰기를 해 볼 수 있는 툴인데 영어학습 뿐 아니라 영타도 빨라진다는 장점이 있어요.


속청학습

들으며 따라 말해볼 수 있는 툴 이에요. 쉐도잉도 가능합니다.


퍼즐스터디

 단어를 배열해보는 활동입니다. 문장구조 익히기에 좋겠어요.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여러 학습툴도 매우 알차요~ 아이와 기사 암기를 하고 있는데 학습툴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영자신문을 구독하는 이유는 아이가 논픽션 글을 접할수 있게 하기 위함이에요. 영자신문을 읽으면 스토리북에서는 접할 수 없는 단어들도 접해볼 수 있고 덤으로 지식확장도 할 수 있어요.

킨더타임즈 이외에도 키즈타임즈, 주니어타임즈, 틴타임즈 도 있어요. 타임즈코어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보실 수 있고 샘플도 신청하시면 1부씩 받아보실 수 있어요. 보시고 아이의 레벨에 맞는 신문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