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영자신문

[능률 영자신문]NE타임즈 킨더 리뷰

by 제이앨 2022. 1. 18.

미취학~초등저학년이 볼만한 신문에는 타임즈코어의 더킨더타임즈와 능률사에서 나온 NE타임즈 킨더가 있어요.

더킨더타임즈는 아이와 1년간 구독하며 보아왔던 신문이라 익숙한데 NE타임즈 킨더는 처음 받아 보았어요. 아이와 며칠 같이 신문을 봤는데 NE타임즈 킨더도 잘 되어있네요. 리뷰 남겨볼게요~~

NE타임즈 킨더는 킨더보다 얇고 덜 빳빳하고 광택이 없는 신문이에요. 더 킨더타임즈가 화려한 이미지라면 NE타임즈 킨더는 차분한 느낌이네요. 구독료는 12개월 기준 1년에 18만원 이에요.

NE타임즈 킨더는 Weekly news/Science&Nature/People/Focus/Photo news/Speak out 총 6개의 섹션으로 기사가 구성되어 있고 마찬가지로 16페이지에요. 킨더타임즈와 Science&Nature, People 이 두 섹션이 겹치네요.

더킨더타임즈가 그때그때의 이슈에 대한 기사를 다루는 부분은 없는 반면, NE타임즈 킨더는 Weekly news 부분에서 그 주의 이슈기사를 하나 다루고 있어요.

유튜브 영상도 있어서 최근 일어난 이슈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읽어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NE타임즈 킨더의 좋은 점중 하나는 기사 옆에 워크시트가 바로 딸려있다는 거에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기사를 읽고 바로 연결해서 워크시트를 해볼 수 있어요.

또 한가지 좋은 점은  기사마다 관련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이에요. 기사가 짧은 만큼 의미가 함축이 되어 있어 기사를 이해하는데 배경지식이 반드시 필요해요.

유튜브 영상을 통해 배경지식을 어느정도 익힌 후 기사를 읽는다면 기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People과 Science&Nature 부분은 더킨더타임즈와 겹치는 부분인데 기사를 읽어보면 NE타임즈 킨더가 좀 더 간결하고 심플하게 씌인 것 같아요. 대부분 3형식 문장이라 아이들이 듣고 읽기에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Focus 부분은 최근의 이슈를 다루면서 해당 이슈에 대해 심도 있게 쓰여진 기사에요.

이번 기사에서는 세계 자전거의 날을 맞아 200년전 생긴 최초의 자전거와 여러 자전거에 대해 설명해 놓았네요.

포토 뉴스는 이미지로 연관단어를 익혀볼 수 있어요.

Speak out 에서는 대화체의 문장을 읽고 연습해 볼 수 있어요. 딱딱한 신문기사 사이에 이런 대화체도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어요.

마지막 페이지까지 총 16페이지네요.

총평:

1. 최신 이슈를 다루는 기사가 있어서 좋아요. 최신 소식을 읽으면 더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신문구독의 큰 이유이기도 하지요.

2. 신문기사 바로 옆에 워크시트를 구성해 놓아 신문기사 읽고 바로 연결해 워크시트를 해보기가 수월해요.

3. 문어체의 신문기사만으로 구성되어있지 않고 구어체로 구성된 Speak out 기사가 있어 말하기도 연습해 볼 수 있어요.

4. 신문기사 옆쪽에 따로 단어가 정리되어 있어 아이와 단어공부 하기에도 편해요.

5. 전체적으로 문장이 쉬워요. 대부분 3형식의 심플한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문장도 길지 않아요. 신문을 처음 읽는 아이들에게 적합한 신문인 것 같아요.

6. 관련 유튜브 영상이 거의 모든 기사마다 첨부되어 있어 신문을 읽기 전 배경지식을 먼저 익혀보기 좋아요.

이상 NE타임즈 킨더에 대한 개인적 의견남겨보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