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는이야기

파베 생초콜릿 만들기

by 제이앨 2021. 12. 5.

안녕하세요~ 주말이 후딱 지나가 버렸네요. 

이번 주말에는 아이들과 생초콜릿 만들기를 해봤어요~ 

쿠팡에서 7500원에 이런 것을 팔더라구요~ 한눈에 보기에도 고급스럽고 맛있을 것 같네요 ^^ 

 

박스를 뜯으면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초콜릿, 휘핑크림가루, 코코아파우더, 녹차파우더, 트레이 이렇게 들어있네요.

구성품만 봐도 어떻게 할지 대충 감이 와요. 

 

우선 휘핑크림가루에 우유 40ml~50ml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초콜릿을 넣어준 후 전자레인지에 약 1분정도 돌려 초콜릿이 녹을 수 있게 해줘요. 

 

어느정도 녹은 상태의 초콜릿과 휘핑가루를 녹인 우유를 잘 저어줘요. 

 

그리고 동봉된 트레이에 랩을 씌워 부어줍니다. 모양이 평평해야 예쁜데 잘 안되네요^^;; 다 부운 다음냉장고에 넣어 약 30분~1시간 굳혀줘요. 

 

냉장고에서 꺼낸 후 잘라줍니다. 

 

코코아 가루와 녹차가루를 뿌려주면 끝이에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고 맛있어요~ 커피와 같이 먹으니 부드럽게 살살 녹네요^^ 아이들은 가루 뿌린 것 보다 그냥 먹는 게 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볼에 있는 초콜릿을 핥아 먹는게 제일 맛있데요~ ㅎ 

 

간단한 파베 생초콜릿 만들기 발렌타인데이때 한번 더 만들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