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나들이

월미바다열차 요금,소요시간, 열차간격, 노선,주차장, 타본 후기

by 제이앨 2021. 11. 22.

미세먼지가 짙게 낀 지난 토요일 아이들을 데리고 월미도에 갔다 왔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월미바다열차 타본 후기를 포스팅 할게요~

가는길에 하늘을 보니 안개처럼 미세먼지가 짙게 끼어 있네요. 어차피 마스크 쓰니 괜찮고 사람도 없지 않을까 싶어 강행했는데 막상 가보니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날씨가 추워진다는 예보가 있어 추워지기 전에 다들 많이 나왔나 보구나 했어요.

저희는 월미 문화의 거리쪽 주차장 말고 한국 이민사 박물관 옆 공영주차장에 주차했어요. 월미 문화의 거리 쪽은 너무 복잡하고 사람도 많은데 박물관 옆 주차장은 넓고 한산해 주차하기도 훨씬 수월해요. 이곳에 주차하시고 바로 박물관역에서 월미바다열차를 타시면 됩니다.

차를 타고 가시다 보면 이렇게 왼쪽에 레일이 보여요. 바로 이 레일이 월미바다기차가 다니는 길이에요~

주차를 하고 박물관 역으로 들어가 보았어요.

운행이 재개된 지 얼마 안되었네요. 11월5일부터 운행이 재개되었어요. 운영시간은 화요일~일요일 오전10시~18시까지 입니다.

티켓 가격이에요. 어른 8000원, 노인및청소년6000원, 어린이 5000원, 장애인 및 국가 유공자 4000원입니다.

초4, 6세 저희부부 이렇게 네명 요금이 26000원이네요.

역 내부 모습이에요. 지하철역과 흡사하게 생겼어요.

월미바다열차 역이에요. 4개의 역이 있고 저희가 탄 곳이 박물관역 이에요.

표를 한번 끊으면 열차는 아무데서나 타셔도 되고 아무데서나 내리셔도 되요. 열차를 타고 이동해서 역에서 내려 주변을 둘러보고 다시 타서 다음 역으로 가셔도 됩니다. 열차를 타고 한바퀴를 다 도는데 약 45분 가량 소요됩니다.

역 내부에 붙어 있는 사진이에요. 저런 풍경들을 구경할 생각을 하니 기대가 되었어요.

열차는 12분 간격으로 와요. 앞차가 만차여서 약 13분 정도 기다린 후 탑승할 수 있었어요. 열차는 2량짜리고 내부는 아담하네요.

열차의 왼쪽 오른쪽으로 각각 다른 풍경을 구경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한쪽은 항구쪽을, 다른 한쪽은 월미산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미세먼지와 안개로 멀리까지 잘 볼 수 없어 안타까웠어요. 날씨 좋은 날 다시한번 와서 타보고 싶어요.

이 곳이 아까 역에서 사진으롤 보았던 풍경이네요. 세계에서 가장 큰 그림이라고 해요. 저 그림을 쫙 펴면 축구장의 몇배크기만 하다고 하네요. 책 속으로 아이가 들어가는 게 보이는데 반대편에는 아저씨가 수확을 하며 책에서 나오는 그림이 있어요. 아이가 들어갔다 다 큰 어른이 되어 나오네요.

박물관역에서 월미공원역을 지나 월미바다역까지 가니 다 내리라고 하더라구요. 월미바다역이 마지막 역이에요. 이곳에서 내리시면 차이나타운으로 바로 가실 수 있어요.

월미바다역에서 내려 반대편 승강장으로 가면 다시 박물관역쪽으로 가는 열차를 타실 수 있어요. 반대편 승강장에 가니 저희가 타고 내렸던 열차의 배터리를 교체한 후 같은 열차가 양쪽의 승강장을 가로질러 앞쪽으로 오네요. 처음보는 모습에 신기했어요. 배터리를 충전해서 다니는 열차라 종점에서 배터리를 한번 갈고 다시 운행한다고 해요.

돌아 올때는 또 다른 풍경이었어요. 월미산과 한국이민사 박물관 옆 공원의 풍경도 볼만 하네요~

저희는 원래 탔던 박물관 역이 아닌 월미문화의 거리 역에서 내려 바닷가를 구경하고 놀이기구를 타러 갔어요~ 중간중간 내려서 구경해 보는 재미도 쏠쏠 할 것 같아요~

참고로 역마다 가보실 수 있는 곳을 말씀드려 볼게요.

박물관역:한국이민사 박물관/월미테마파크(어린이용 놀이공원)
월미공원역:월미산
월미바다역:차이나타운
월미문화의거리역:월미도광장/월미도 선착장/월미문화의거리/마이랜드(성인,어린이용 놀이기구 타는 곳)

월미바다열차 정보를 한번 더 정리했으니 참고 하세요! (박물관역에서 탑승 기준)

주차장:한국 이민사 박물관 공영주차장
가격: 어른 8000원, 노인및청소년6000원, 어린이 5000원, 장애인 및 국가 유공자 4000원
소요시간: 약 45분
열차간격: 12분
열차운행시간: 화요일~일요일 10:00~18:00(티켓팅은 17:00경 마감),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인터넷 예매: https://www.wolmiseatrain.or.kr/reserve/reservation/o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