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는이야기

비비고 볶음밥 6종 세트 먹어본 후기(차돌 깍두기 볶음밥이 갑)

by 제이앨 2020. 9. 5.

코로나로 집콕 중인 두아이 엄마인 저는 삼시세끼 차리는 것이 가장 힘듭니다. 

그래서 사 봤습니다. 비비고 볶음밥 5종세트. 그리고 닭갈비 볶음밥까지. 

1. 차돌 깍두기 볶음밥

2. 새우 볶음밥

3. 낙지 비빔밥

4. 불고기 비빔밥

5. 소고기 볶음밥

6. 닭갈비 볶음밥

 

 

 

 

 

 

아이들이 먹을만한 맵지 않은 것은 불고기 비빔밥, 소고기 볶음밥, 새우 볶음밥. 이렇게 있네요. 그리고 차돌깍두기 볶음밥, 낙지 비빔밥 이 두개는 매콥한 볶음밥이에요. 여기에 지난 번 따로 구매한 닭갈비 볶음밥도 먹어봤어요. 

이 여섯가지를 오늘에서야 다 먹어봤는데요. 먹고난 후기를 공유해 볼게요. 

*모든 볶음밥은 2인분씩 들어 있어요. 볶음밥 만드는 방법은 사진만 보셔도 아실만큼 간단합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른 뒤 봉지를 뜯어 얼어있는 볶음밥을 넣고 3~4분 정도 익히시면 되요. 

 

1. 차돌 깍두기 볶음밥. 

 

 

신랑과 사이좋게 하나씩 먹어봤어요. 5가지 볶음밥 중 제일 맛있어요. 달걀을 반숙해서 올리고 그 위에 들기름 또는 참기름을 한방울 떨어뜨려 먹으니 정말 고소하고 매콤하니 맛있네요 ^^ 볶음밥에 차돌도 들어가 있어 고소한 맛이 나요. 이거 강추입니다. 

 

2. 새우볶음밥 

 

 

아이들 해 주니 잘 먹네요. 간이 좀 짜요. 계란 반숙해서 먹으니 짠 맛은 중화되긴 하네요. 굴소스를 조금 넣어 볶을까 하다 짜서 못 넣었어요. 맛있긴 하네요 ^^ 새우양도 적지 않아요. 한 봉지에 2인분이 들어 있는데 2인분 볶으니 아이둘과 저 이렇게 셋이 먹기에는 딱 좋네요. 

 

3. 낙지 비빔밥

 

 

봉지를 뜯으니 볶음밥 두 팩과 비빔장 양념이 두 팩 들어 있네요. 이건 볶음밥을 먼저 볶은 후, 그 위에 양념장을 뿌려서 비벼 먹는 거에요.

음.. 맛은 정말 별로 였어요. ㅜㅜ 맵기는 진짜 매운데 제 입맛엔 안 맞더라구요. 신랑은 괜찮다고 하는데,  제가 먹어보니 맵기만 할 뿐 맛있게 매운 건 아니었어요. 그리고 낙지도 달랑 다리 두 토막이 전부였답니다. ㅜㅜ 비빔장이 좀 덜 맵고 좀 더 달달하면 좋을 듯 해요. 낙지도 좀 더 많이 넣어주고요. 

 

 

4. 불고기 비빔밥

 

 

불고기 비빔밥 안에는 참기름이 따로 들어있어요. 볶음밥을 조리한 후 참기름을 넣고 비비면되요. 달걀 반숙한 뒤 참기름을 넣어주니 고소한 맛은 있네요. 아이들은 맛있다며 잘 먹는데, 솔찍히 살짝 느끼해요. 김치와 같이 드실 것을 추천해요. 참기름을 안 넣으면 느끼함이 좀 덜할 것 같긴 하네요. 

 

 

5. 소고기 볶음밥 

 

 

계란 후라이를 안 넣고 먹었네요. 안에 달걀이 들어있긴 해요. 무난하니 괜찮은 맛이에요. 아이들 한끼로 좋아요 ^^ 김가루를 위에 뿌려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이날은 김가루도 떨어지고 ㅎ 그냥 먹어봤는데도 맛있었어요 ^^ 

 

 

6. 닭갈비 볶음밥 

 

 

볶음밥 안에 치즈가 들어있어서 고소해요. 치즈 양도 적당한 것 같아요. 많이 맵지 않고 맛있네요 ^^ 1인분만 요리해서 저녁 한끼 때웠는데 부담스럽지 않은 양이라 괜찮았어요~ 

총평: 순전히 제 입맛 기준으로 맛있는 순서대로 적어 봤어요 ^^ 

깍두기 볶음밥>닭갈비 볶음밥>새우 볶음밥>소고기 볶음밥>불고기 비빔밥>낙지 비빔밥 

 

볶음밥 조리 팁: 

1. 달걀반숙과 들기름, 김가루, 참깨 등을 같이 넣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2. 냉동된 볶음밥을 그냥 뜯어서 바로 프라이팬에 넣으면 밥들이 언상태라 뭉쳐져 있어 잘 녹지도 않고 볶기도 힘들어요. 뭉툭한 걸로 때려서 얼어있는 밥들이 서로 떨어지게 한 뒤 볶으면 잘 익고 쉽게 볶을 수 있어요. 

 

 

봉지표면을 뭉툭한 것으로 때려주기 전과 후. 오른쪽의 상태로 만들어 준 후 볶아야 쉽게 볶을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