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경매일기] 초보자를 위한 부동산 경매 참고사이트(1)

by 제이앨 2021. 8. 26.

[경매일기] 초보자를 위한 부동산 경매 참고사이트

 

부동산 경매관련 유튜브를 보면서

새로운 투자방법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주식을 알고.....

시작하기 까지의 두려움을 다시 온몸으로 느끼게 되는 요즘입니다.

.

.

.

부동산투자 그 안에 부동산 경매는 아직 생소하지만

조금씩 공부하면 타이밍을 보려고 합니다. 

부동산경매관련 책을 찾아보면서

평범한 직장인들이 100억대 자산가로 우뚝올라서는 후기..

나도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들게 했습니다.

.

.

.

2주정도 여러종류의 경매책을 읽어봤는데

대부분 부동산 경매의 절차..

부동산 경매로 수익난 사례...

이런 내용으로 실제 시작전 동기부여로는 도움이 많이되었습니다.

.

.

.

이제 실제 부동산경매를 하기 위한 실제공부를 해야겠습니다.

우선 부동산 경매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추천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법원 경매정보 (https://www.courtauction.go.kr/)

법원경매에 대한 물건정보/사건정보를 자세히 찾아볼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저는 회원가입까지 했습니다. 

일반인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물건을 좀 검색해 보려고 하는데....

모르는 용어가 너무 많습니다. 일단 경매지식부터 찾아봐야겠네요 ㅠ

 

경매지식에 대한 카테고리가 있어서 살짝 내용을 읽어봤습니다.

생소한 단어들이 너무 많아서 갑자기 힘들어지네요..

물건검색은 즐거운데.... 경매지식을 알아보려고 하니 ㅠㅠ 급 힘이빠지네요

입찰참가전 유의사항이 있어서 읽어봤습니다. 

뭐... 잘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항상 조심조심

음...... 첫방문하고 뭔가 찾아보려고 하니 쉽지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