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등교육정보

(4) 초등인강_엘리하이 리뷰(가격, 기기, 콘텐츠, 장단점)

by 제이앨 2020. 8. 24.

초등 아이를 둔 엄마로써 어떤 초등인강이 좋은지 비교하며 포스팅 하고 있어요. 저는 다른 서비스보다 콘텐츠의 질을 가장 우선순위로 생각하고 있어서 콘텐츠 위주로 알아보는 중입니다.

이번에는 초등인강 프로그램 중 엘리하이를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알아본 내용을 성심 성의껏 포스팅 해 보도록 할게요.

엘리하이의 장단점은 포스팅 맨 아래 정리 해 놓았어요.

엘리하이는 유재석이 광고모델로 나서서 유명해졌죠. 요즘 굉장히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는 듯한 인상을 받고 있어요.
엘리하이는 고등학생들 인강으로 유명한 메가스터디에서 나온 거네요.

가격(1개월 납 기준): 139,900원(12개월 약정)/ 122,900원(18개월 약정)/ 113,900(24개월 약정)

초1~2 와 초3~6 으로 나누어 놓았는데 가격은 똑같고, 초 1~2는 문제집이 3권 제공되네요.
프라임 종합반 이라고 해 놔서 뭔가 상위급의 패키지고 다른 버전이 또 있나? 싶었는데, 그냥 엘리하이에서 제공하는 초등인강 프로그램 이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초등용은 프라임 종합반 하나에요.

기기: 갤럭시탭4 advanced 2

갤럭시탭으로 제공되고요 타사랑 비교했을 때 가장 최신 사양이에요. 아쉬운 점은 키보드가 없다는 거에요. 스마트펜이 어느정도까지의 기능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타자를 치는 것도 필요할 수 있지 않을까요? 혹시 필요하다면 키보드를 따로 사서 연결해서 쓰거나 해야겠네요. 그런데 요즘 애들은 하도 휴대폰 쓰는 게 익숙해서 키보드가 필요하지 않을 것 같기도 하고요 ^^
학습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와서 다른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고요, 나중에 약정이 끝난 뒤 학습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다른용도로 사용이 가능해요.

엘리하이의 장점 중 하나는 초등 프로그램 신청하면 중등 엠베스트 전 강좌가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지난 번 밀크티에서 중등 과정 특강을 볼 수 있다고 했었는데, 엘리하이는 아예 중등 프로그램인 엠베스트를 무제한으로 다 볼 수가 있네요. 중등과정에서는 엠베스트가 꽤 괜찮은 것 같은데 중등까지 연계해서 하고 싶다면 엘리하이를 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겠어요.
콘텐츠 리뷰를 해 볼게요.
우선 엘리하이의 가장 큰 특징은 강사분들이 쟁쟁하다는 거에요. 다른 스마트 러닝 프로그램과 달리 엘리하이는 선생님이 나와서 설명하는 방식인 인강의 느낌이 강한데요, 유명 어학원, EBS스타강사분들을 섭외했네요. 이게 타사와의 차별점 인 듯 싶어요.

1. 학교공부

 

오늘 학습할 과목을 누르면 선생님도 선택할 수가 있네요. 선택받아야 하는 선생님들 긴장 되시겠어요 ㅎㅎㅎ
일일학습은 학교 진도에 맞게 제공되요.

선생님이 직접 나와서 설명 해 주시는 형식이네요.

2. 학교 교과 이외의 추가 콘텐츠

교과과목 이외의 항목으로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TOSEL인증시험, 한자능력시험 을 제공하고 있어요. TOSEL인증시험은 타사에는 없는 콘텐츠네요.
*TOSEL인증시험:

 

 

그 외에도 수행평가 관련 자료, 역사 강의, 진로/적성강의 등이 있어요.

3. 수학

기본적인 학교 공부 이외의 수학내용 이에요. 구구단 외우기부터 암산, 수학놀이 연산 등 수학관련 콘텐츠가 많은 편이네요.


-구구단:

게임식으로 구구단을 익힐 수 있는 화면이구요.

-연산:


-교과공부:

교과공부 수학 문제집 푸는 형식인데 탭에 펜으로 바로 쓸 수가 있네요. 개념설명도 볼 수 있고요.

-기타 수학 강좌

이것은 추가로 교재를 구입했을 경우 해당 프로그램으로 강의도 듣고 패드로 문제도 풀 수 있는 콘텐츠 입니다.
엘리하이는 수학에 비중을 많이 둔 듯한 모습이에요.

4. 영어

영어는 이렇게 총 3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를 포함한 엘리통합영어, 영어원서를 읽을 수 있는 영어도서관, 영어문법. 이렇게 있어요.
-엘리 통합영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고루고루 갖추어져 있구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파닉스 및 사이트 워드도 있네요. 사이트워드 넣은 것은 정말 맘에 들어요~ 사이트워드도 따로 한번씩 봐두면 읽기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이 밖에도 4 가지 영역을 고루 익힐 수 있는 여러 콘텐츠 들이 있습니다.

-영어도서관

영어 도서관은 레벨테스트를 먼저 거친 후 자신의 레벨에 맞는 책을 추천 받아 읽을 수 있고 독후활동까지도 가능해요.
근데 어째 저 사진의 책들이 올드해 보이는 건 저만의 느낌일까요 ? ㅎ 저게 다가 아니겠죠? 약 800권이나 되는 책이 있다고 해요. 어떤 책들이 있는지 모르겠으나 본인의 취향에 맞는 책들을 고르기엔 충분한 양이네요.

-영문법:

초등 영문법 프로그램은 해당 교재를 구매해야 이용이 가능하네요. 저는 초등 영문법에는 그닥 관심이 없는지라 ^^;; 초등 영문법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는 좋은 콘텐츠네요.

 

 

5. 상위권 학생을 위한 커리큘럼

엘리하이는 최상위권 학생들을 타겟팅하고 있어요. 영재교육원 입학정보나 커리큘럼등 최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점:


(1) 초등학교 학습 프로그램이지만 중학교 과정까지 염두해 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어 초등 고학년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 같아요. 엘리하이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중학교 과정인 인베스트 강의도 무제한으로 제공 받을 수 있어요.

(2) 수학과 관련된 콘텐츠들이 많고 수학에 많은 부분을 투자한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요. 아무래도 입시까지 생각하고 콘텐츠를 구성하다 보다 수학 비중을 높인 것 같네요.

(3) 뛰어난 역량을 가진 강사진들이 많아요. 타사의 프로그램들은 사실 강사 개개인의 역량에 신경쓰기 보다는 프로그램 자체에 투자를 많이 한 모습이었는데 엘리하이는 프로그램도 잘 구성 해 놓았지만, 수업하는 선생님들의 역량에도 많이 중점을 두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선생님을 선택할 수도 있어서 선생님과 유대감도 느껴질 수 있을 듯 해요.

 

아쉬운점:

(1) 선생님이 나와서 직접 강의 하는 방식 위주로 하고 있어 초등학교 저학년에게는 다소 맞지 않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요. 초등학교 저학년들은 애니메이션이나 스토리텔링 수업에 더 흥미를 가질 것 같네요.

(2) 영어 콘텐츠가 다소 약해요. 영어도서관도 타사에 다 있는 건데 특별히 차별화 된 점도 없어 보이고요. 아무래도 영어보다는 수학쪽에 비중을 많이 둔 듯 해요.

엘리하이까지 리뷰를 마쳐보았습니다. 엘리하이는 7일 무료체험이 가능하니 관심있으시면 유료로 하시기 전에 무료체험 먼저 신청해서 체험해 보세요 ~ 잘 비교하셔서 내 아이에게 맞는 초등인강 프로그램 선택 하시길 바래요 ~


<같이보면 좋을 포스팅>

 

(1)초등 스마트학습_아이스크림 홈런 리뷰(가격, 기기, 콘텐츠,장단점)

코로나가 시작되며 초,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 홈러닝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했어요. 수요가 폭증하는 만큼 스마트 홈러닝을 제공하는 업체들도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그만큼 ��

aerim9327.tistory.com

 

 

(2)초등 스마트학습_와이즈캠프 리뷰(가격, 기기, 콘텐츠, 장단점)

이번 포스팅은 지난번 아이스크림 홈런에 이어 "와이즈캠프"입니다. 아이스크림 홈런 리뷰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s://aerim9327.tistory.com/12 (1)아이스크림 홈런 리뷰(가격, 기기, 컨텐츠

aerim9327.tistory.com

 

 

(3)초등 스마트학습_밀크티 리뷰(가격, 기기, 콘텐츠, 장단점)

벌써 초등 스마트 학습 관련 3번째 리뷰입니다. 3번째는 밀크티(밀크T) 입니다. 밀크티는 교재 부문에서는 독보적이라 할 수 있는 천재교육에서 만들었어요. 천재교육은 교재뿐 아니라 교과서도

aerim9327.tistory.com

 

 

(5) 4대 초등인강 상세비교_아이스크림 홈런, 와이즈캠프, 밀크티, 엘리하이 상세 비교

그동안 각각의 회사별 초등인강 프로그램을 리뷰 해 보았는데요. 포스팅 했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4개의 프로그램을 하나의 표로 비교해 보았어요. 같이 보시면 아마 더 잘 비교가 되실 거에요. ^

aerim932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