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등교육정보

(2)초등인강_와이즈캠프 리뷰(가격, 기기, 콘텐츠, 장단점)

by 제이앨 2020. 8. 23.

이번에 포스팅 할 초등인강 프로그램은 지난번 아이스크림 홈런에 이어 "와이즈캠프"입니다. 

 

와이즈캠프는 비상교육과 와이즈캠프가 같이 합작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비상교육은 학습교재 분야에서 많은 노하우가 있는 회사라 콘텐츠의 질을 높여줄 수 있겠네요. 

가격: 149,000원(12개월 약정, 1개월 납 기준)/
119,000원(24개월 약정,1개월 납 기준)

 

 

기기: 갤럭시 탭 A6, 전용기기. 부모님의 인증하에 일반탭으로 사용가능. 

 

 

 

 

와이즈캠프 학습기기는 전용기기로 A형과 M형이 있어요.

 

 

A형은  안드로이드를 OS로 사용하고 M형은 윈도를 OS로 사용하고 있어요. 모바일 탭 형식으로 사용하실 거면 A형, PC형식으로 사용하실 거면 M형을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개인적으로는 A형이 맘에 드네요. 모바일 탭 형식이면서 디자인도 깔끔하고요. 

그다음엔 콘텐츠를 살펴볼게요. 

 

1. 오늘의 학습(메인화면)

 이 화면은 아이스크림 홈런에서도 나왔던 화면이에요. 메인화면에는 오늘 해야 할 학습내용을 제시해 주고 공부할 수 있게끔 하고 있어요. 

 

2. 비주얼씽킹 학습

 

교과내용을 이미지화해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된 화면이에요. 이 비주얼씽킹 학습은 와이즈캠프가 가진 최대 강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교과과목들은 "개뼈노트" 라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사전은 "말뼈사전", 읽기는 "글뼈읽기" 라는 형식으로 되어 있네요. 

(1) 개뼈노트

-다양한 맵

 

개뼈노트는 일종의 마인드맵 형식인데요, 다양한 형식들이 있어요. 각각의 주제에 맞는 맵을 활용할 수 있겠네요. 

 

-각 교과별 개뼈학습 활용법

교과 공부를 전부 이런 형식으로 할 수 있다니, 너무 마음에 들어요.. 광고글이 아니라 최대한 객관적으로 써보려고 노력 중인데, 이 개뼈노트는 정말이지 칭찬을 안 할 수가 없네요! 

 

-개뼈TV

개뼈형식으로 설명하는 동영상을 볼 수 있어요. 이미지 형식으로 보고 들으면 그냥 설명하는 것을 들을 때 보다 더 잘 이해가 되겠네요~

 

-생각 그리기

나만의 생각을 그리고 녹음해서 내 노트에 저장도 가능해요. ㅎㅎ아이들이 본인이 만든 영상을 보면 너무 재미있어하겠어요. 이렇게 생각그리기를 하고 나면 나만의 콘텐츠가 하나 생기는 거네요. 

 

-개뼈 그리기

나만의 개 뼈를 만들고 녹음할 수 있어요. 내가 이해한 것을 마인드맵으로 나타내고 설명까지 하다 보면 완벽히 내 것이 되겠는데요? ^^ 오 좋다 좋다~~ 

 

-내 노트 & 개뼈세상 

내가 만든 영상과 다른 친구들이 만든 개 뼈 이미지, 또는 영상들을 볼 수 있어요. 친구들과 서로 공유하며 생각의 폭을 넓혀볼 수 있겠어요.

 

(2) 말뼈사전

과목별 사전의 활용 예시인데요, 사전도 마인드맵 형식으로 보니 더 넓게 볼 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3) 글뼈읽기

글을 읽을 때도 글의 뼈대를 잡으며 읽을 수 있도록 마인드맵 형식을 사용하네요. 와우 ~ 읽기영역까지 두루두루 신경을 많이 쓴 게 보여요.

3. 교과서 학습

전체 교과과목을 한 화면에 정리해 놓았어요. 이 화면으로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찾아서 학습을 할 수 있겠네요.

 

4. 프리미엄 학습

 

교과학습 이외에 영어, 수학, 역사, 코딩, 온라인 도서관, 논술 등의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어요. 본인 학년에 맞는 내용을 볼 수가 있어 좋네요. 

역사 컨텐츠가 다양하다는 것이 마음에 들어요. 애니메이션으로 한국사나 삼국지를 볼 수 있는 게 좋고요.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콘텐츠도 있네요. 

도서관에는 과학동화 사회 동화 도 있네요. (이왕이면 수학동화도 있었으면 ^^;;)

코딩 항목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엔트리도 포함되어 있어 마음에 들어요. 

 

(1) 영어

영어는 두두 잉글리시라는 프로그램을 쓰고 있어요.  파닉스, 단어,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문법, 등 영어 습득의 거의 모든 구성이 포함되어 있네요. 

 

(2) 한자 

 

 

 

한자 콘텐츠에는 

한국사 능력시험, 마법천자문, 단계별 한자로 구성되어 있어요. 마법천자문을 볼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겠어요.

 

 

 

(3) 도서관

도서관에는 우리말 책과 영어책이 있고, 독후활동도 있어요. 

5. 와이즈캠프 교재 

 

와이즈 캠프는 교재도 따로 나와요. 교과진도 교재는 일 년에 총 12권, 방학특강 과제 총 4권입니다. 비상교육의 교재가 제공된답니다. (온라인으로 학습하고 교재도 따로 하려면 바쁘겠어요 ^^)

와이즈캠프의 콘텐츠도 다 리뷰를 해 보았습니다. 그럼 이제 와이즈캠프의 장단점을 알아볼게요.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

장점: 

 

(1) 단연 돋보이는 것은 개뼈노트에요. 교과내용을 개뼈다귀 형식인 마인드맵으로 공부할 수 있고, 방법들도 다양해요. 마인드맵 학습법에 대해 많은 노력과 투자를 쏟은 흔적이 고스란히 보이네요. 모든 학습내용을 이런 형식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잘 구성해 놓았어요. 

(2) 모바일 탭 형식과 PC형식의 기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아쉬운 점:

 

(1)아이들에게 영어 DVD와 영어동요 등 영어 영상을 많이 노출해 주고 있는 중이어서 그런지, 이런 부분에 대한 콘텐츠는 많이 없어 보이네요. 영어 도서관의 영어책은 다양하게 있어 그건 맘에 들어요. 하지만, 이 부분은 어찌 되었든 개인적인 바람이라 ^^ 큰 불만은 없고요, 유튜브나 넷플릭스로 보여주면 되지요 ^^

개인적으로는 영어도서관에 유명한 영어 원서들(노부영 책이나 에릭 칼, 모윌럼스 같은 유명 작가들 책, 리더스북 등.. )도 포함되어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 하지만, 모든 것이 다 내 맘대로 일 수야 없지요~ 

 

10일 무료 체험도 가능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무료체험 신청 해 보셔도 좋겠네요~ 

 

와이즈캠프 무료체험 10일 해본 후기도 남겨 보았습니다~ 홈페이지 상으로 보았을 때와는 또 다르더라구요.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와이즈캠프 10일 무료체험 상세 후기 및 가격(개뼈노트가 너무 궁금했던 초등엄마의 후기)

그동안 초등인강 알아만 보다 해볼 엄두가 안났었어요. 초3 아들이 온라인 클래스로 너무 힘들어 하고 있었거든요. 게다가 시력도 많이 나빠진 상태였구요. 그러다 최근 학교에 가면서 온라인

aerim9327.tistory.com

이상 와이즈 캠프 리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다른 초등인강 업체 서비스의 리뷰도 있으니 비교해 보세요 ^^

 

 

(1)초등 스마트학습_아이스크림 홈런 리뷰(가격, 기기, 콘텐츠,장단점)

코로나가 시작되며 초,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 홈러닝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했어요. 수요가 폭증하는 만큼 스마트 홈러닝을 제공하는 업체들도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그만큼 ��

aerim9327.tistory.com

 

(3)초등 스마트학습_밀크티 리뷰(가격, 기기, 콘텐츠, 장단점)

벌써 초등 스마트 학습 관련 3번째 리뷰입니다. 3번째는 밀크티(밀크T) 입니다. 밀크티는 교재 부문에서는 독보적이라 할 수 있는 천재교육에서 만들었어요. 천재교육은 교재뿐 아니라 교과서도

aerim9327.tistory.com

 

(4) 초등 스마트 러닝_엘리하이 리뷰(가격, 기기, 콘텐츠, 장단점)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고 있네요. 초3 저희 아이는 일주일에 한번씩 학교에 가고 있는데 오늘 갔다 왔거든요. 그런데 친구들이 그 전보다 많이 안 왔다고 하네요. 그래서 9명이서 수업을 했다고 ��

aerim9327.tistory.com

 

(5) 4대 초등인강 상세비교_아이스크림 홈런, 와이즈캠프, 밀크티, 엘리하이 상세 비교

그동안 각각의 회사별 초등인강 프로그램을 리뷰 해 보았는데요. 포스팅 했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4개의 프로그램을 하나의 표로 비교해 보았어요. 같이 보시면 아마 더 잘 비교가 되실 거에요. ^

aerim932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