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등교육정보

와이즈캠프 10일 무료체험 상세 후기 및 가격(개뼈노트가 너무 궁금했던 초등엄마의 후기)

by 제이앨 2020. 10. 23.

초3, 5살 두 아이를 키우고 있어요. 와이즈캠프 개뼈노트가 괜찮은거 같아서 무료체험을 해본 후 상세 후기 남겨봅니다. 혹시 무료체험 하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이 포스팅 보시면 무료체험 수준으로 정보 얻으실 수 있을 거에요 ~ 

 

1.구성품

 무료체험인데 한자 중급책이 같이 왔네요. 팜플렛등도 같이 끼워서 왔어요. 

 

 갤럭시 탭 A6가 왔어요. 와이즈 캠프 기기는 두가지인데 저는 갤탭을 받았네요. 무료체험인데 완전 새기기가 와서 많이 부담스러웠어요.. ^^ 

 

 요건 전용 키보드 입니다. 블루트스로 작동해요. 탭을 끼우고 블루투스 설정해 주시면 키보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키보드가 많이 작아요 ^^ 아이들 손에는 딱 맞을지 모르겠지만, 제 손에는 넘 작더라구요~ 

 

 의심할 나위없는 새 기기이구요.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10일 후 반납할 거라 고이 잘 모셔놓았어요~ 

 

 블루투스 키보드에 탭을 끼워본 모습이에요. 저 옆쪽에는 펜슬이 있어요. 

 

 2. 기본기능

 첫 화면을 켜면 이런 모습이에요. 기기를 받으면 와이즈캠프 선생님께로부터 전화가 와요. 세팅 방법, 작동 방법, 학습 방법까지 자세하게 안내해 주셨어요.  

 

 메인 화면입니다. 홈페이지 리뷰를 통해 대강 어떤 항목들이 있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본 상태라 조금은 익숙하더라구요. 

이 메인화면이 아이들이 매일 들어가서 공부할 때 처음 만나는 화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화면을 어떻게 구성하는지가 중요하더라구요. 와이즈캠프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이 화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과목이나 학습량도 조정이 가능해요. 도 즐겨찾기 항목도 넣거나 뺄 수 있어요. 

그리고 추가로 수학 연산을 매일 시키고 싶다 하시면 저 메인 화면에 연산을 넣어 놓으면 됩니다. 아이들이 하나하나 다 들어가서 찾기 어려우니 저 메인화면에 모아 놓는 거에요. 아이들은 저 화면만 보고 그날그날 공부할 항목에 들어가 공부하면 됩니다. 

상담하신 선생님께서 5세 동생이 있다고 하니 전래동화를 메인화면에 넣어주셨어요. 매일매일 새로운 동화책이 저 메인화면에 나타나요. 요거 좋은 기능이다 싶어요. 저 많은 콘텐츠를 아이들이 과연 어떻게 찾아서 학습할까 궁금했었거든요.

 

 메인화면에서 달력모양을 클릭하면 학습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부모님들은 휴대폰에 따로 어플을 까셔서 아이의 학습현황을 확인 할 수 있다고 해요. 그냥 이 화면만 확인해도 될듯 하구요. 

 

 초등 전 과정을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예습이나 복습을 하기에도 좋겠어요. 

 

 요거 아이들이 좋아할만하겠죠? '캐니' 코인을 모으면 캐니몰에서 원하는 간식을 살 수 있어요. 금액이 올라갈수록 좋은 상품들이 많고, 캐니를 많이 모으면 치킨, 백화점 상품권등도 살 수 있네요. '캐니'는 학습완료를 하거나 했을 때 담임선생님께서 보상으로 주시는 거에요. 

 

 게임도 있어요. 아이들이 잠깐 머리 식힐 수 있을만한 수준인 것 같아요. 캐니를 지불해야 게임이 가능해요. 

 

 선생님께 궁금한 점은 쪽지를 보낼 수 있어요. 

 

 자기주도 다이어리 입니다. 본인의 학습계획을 스스로 세우고 결과도 확인해 볼 수 있는 기능이에요. 

 

누리와캠 이라고 해서 예비 초등생들을 위한 콘텐츠도 있습니다. 5살 동생이 있는 우리집은 아주 잘 활용할 듯 하네요~

 

안그래도 오빠 없는 틈을 타 아주 신났어요~~~!! 

 

3. 학습콘텐츠

부가적인 기능들을 알아보았고, 본격적으로 학습 콘텐츠를 리뷰해 보도록 할게요. 

우선 기본 교과과정 수업 콘텐츠 입니다. 

<교과과정>

 

<국어>

 처음 공부할 단원을 클릭하면 말뼈사전이 나와요. 해당 단원의 핵심단어를 말뼈사전을 통해 먼저 알아봅니다. 

 

애니메이션으로 익히고 문제를 풀어보는 형식이에요. 

 

<수학>

마찬가지로 말뼈사전을 통해 핵심개념을 먼저 잡고가요. "나누어 떨어진다" 라는 이 개념이 어른들에게는 아주 쉬운데 처음 우리아이가 이 말을 접했을 때에는 떨어진다는 게 뭔지 이해를 못하더라구요 ^^ 이렇게 개념을 한번 익히고 학습을 하는 방법이 좋은것 같아요.

실제로 수학에서는 용어의 개념 이해가 정말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학년이 올라가면 분수, 집합, 적분 등등의 개념들이 나올텐데 이 말들이 다 한자어 이기 때문에 한자를 아는 학생과 모르는 학생은 개념 이해에서부터 차이가 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교포들 중 한국으로 와서 고등학교나 대학교 입시 준비하는 아이들 중 영어권 보다는 중화권에서 오는 아이들이 수학을 잘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TMI 일지도 모르지만 중요한 이야기 인 듯 하여 남겨 보았어요.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으로 학습 후, 문제풀이를 하게됩니다. 이 부분은 다른 초등인강 콘텐츠와 비슷해요. 

중요한 것은 지금부터입니다. 개뼈노트! 이게 정말 궁금했어요. 보기엔 그럴듯 해 보였는데 과연 어떨지~ 

<개뼈노트>

개뼈노트 메인 화면이구요. 과학을 먼저 볼게요. 

 

한 단원의 내용을 이렇게 이미지화 해서 한 화면에 담았어요. 

 

그림이 그려지며 설명이 나오는데 설명하는 목소리도 말투도 마음에 드네요. 아이에게 보여주니 재미있데요. 어른인 저도 빠져서 보게 되었어요. 

 

아이들이 공부한 내용을 직접 그려볼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어떻게 그려야 할지 모르겠다면 밑그림을 따라 그려볼 수도 있어요. 

 

내가 그린 그림은 저장도 되고 다른 친구들이 볼 수 있도록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겠다는 생각과 이렇게 그림그리며 공부하는게 시간도 많이 들고 효율도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두가지 생각이 드네요. 그러나 시간만 많다고 하면 좋은 학습 방법인 듯 해요. 이렇게 개념부터 이해하고 배운 내용을 직접 이미지로 나타내 보면 학습한 내용이 완전히 자기것이 될 것 같긴 해요. 

다른 과목들의 개뼈노트도 볼게요. 

 

 

 

 

 모든 과목에서 개뼈노트를 활용해 볼 수 있어요. 그러나 그 중 개뼈노트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과목은 단연 과학과 사회 에요. 

 

국어교과서를 읽을때에는 "글뼈읽기"를 활용해 볼 수 있어요. 

글의 뼈대를 생각하며 글을 읽는 방법이에요. 글의 구조파악에 도움이 많이 될 듯 해요. 

<수학연산>

연산도 여러가지 콘텐츠가 있어요. 

판다수학이라고 되어있는 항목에 연산이 있구요, 사고력수학, 최상위수학 등의 콘텐츠도 포함하고 있어요. 

 

 

사칙연산을 해 볼 수 있는 화면이구요. 각 단계별로 구성이 되어 있어 차근차근 공부하며 넘어갈 수 있어요. 

 

연습장 기능이 있어 바로 펜을 이용해 패드에 써서 풀어볼 수 있어요. (요거 맘에 드네요^^) 

 

사고력 수학도 있고요 들어가 보시면 선생님이 강의하는 콘텐츠도 있어요. 

 

최상위 수학입니다. 

연산만 있어도 괜찮을 듯 한데 사고력 수학, 최상위권 수학까지 갖추어 놓아서 좋으네요. 메인 화면에 연산을 넣어 놓으면 매일 연산 하는 습관도 들일 수 있겠어요. 현재 우리 아이도 연산 문제집을 매일 한장씩 풀고 있는데 3학년 되니 진짜 연산은 필수더라구요. 

 

<영어>

영어는 "DO DO English" 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어요. 캐릭터가 너무 귀엽네요 ^^ 

리딩 프로그램만 볼게요. 

 

먼저 한번 들어보구요. 

한 단어씩 눈으로 따라가며 집중듣기 후 따라읽어 볼 수 있습니다. 

 

독후활동도 할 수 있어요. 

도서관을 한번 볼게요. 영어책과 우리말 책이 있어요. 

 영어책은 약 100여권 정도 있고 우리말 책은 800여권 정도 있습니다. 아쉽게도 영어책은 저와 아이들이 좋아해 도서관에서 빌려보거나 사보았던 책들은 없네요 ^^ 영어 도서관은 살짝 아쉬워요~ 

마지막으로 우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건 한국사 애니메이션 이에요. 

집에 오면 요거부터 보네요. 워낙 한국사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 그런듯 한데, 애니메이션이 각 시대별로 정리가 되어 있어 흐름을 익히며 보기에 좋아요. 
한국사 애니메이션 이외에 세계사 애니메이션도 있고 한국사 자격증 준비를 위한 강의도 있는데 이것들도 아이가 재미있게 보네요.
역사 콘텐츠도 퀄리티가 괜찮아요.

<총평>

며칠 사용 후 아이에게 물어보니 온라인 클래스 보다 재미있다고 하네요. 
상담 선생님과 15분 정도 전화로 수업을 해 보았는데 재미있어 하는 게 보여요.
개뼈노트로 개념 설명하는 방식도 맘에 드네요. 
관건은 이걸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 같아요. 이거 하나만 정말 잘 활용해도 다른 학원이 필요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다른 학습들도 다 마찬가지겠지만, 부모님이 관심같고 관리 해 주어야 100%활용할 수 있을 듯 해요. 콘텐츠 자체로는 교과학습 하기에 부족한 점이 없습니다.  (영어 콘텐츠는 살짝 아쉬워요.영어 전문 학습기기도 아닌데 제가 너무 욕심 이긴 해요.^^ 상담선생님과 통화 했는데 영어도서관의 영어책들은 더 늘릴 계획이라고 하긴 합니다.) 

하지만, 한가지 더 드는 생각이 .. 이건 와이즈캠프에만 국한 된 이야기는 아닌데. 비주얼씽킹 학습 방법이 과연 옳은 것일까? 입니다. 이미지나 애니메이션으로 공부하는 것에 익숙해지다보면 교과서를 읽고 글로써 개념을 이해하는 능력은 키우기 어렵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재밌게 공부하는 것은 좋은데 재미가 다는 아니니까요. 와이즈캠프의 콘텐츠는 너무 좋지만, 좀 더 본질적인 부분을 생각해보니 고민이 되긴 합니다. 아이는 너무 좋아해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생각을 해 보아야 겠습니다. 비주얼씽킹에 대한 책도 여러권 빌려놓은 상태입니다. 

 

4. 기기,가격, 위약금 정보

가격: 12개월 약정시,13,8000원/28개월 약정시 97,000원 

1.처음 무료체험을 신청하고 상담전화를 받았어요. 무료체험 하지 않고 바로 정회원이 되면 12만원 상당의 과학 전집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이 부분은 7일이내 취소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2.약정은 기기에 대한 약정이에요. 12개월 약정시 기기값은 한달 54,000원이고 28개월 약정시에는 한달 23,000원 이에요. 학습비에 대한 약정은 없어요. 따라서 중간에 해지하시면 남은 기간동안의 기기값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3. 전화수업과 화상수업을 격주로 한번씩 할 수 있어요. 선생님과 함께 하는 수업으로 화상수업은 다른 친구들과 함께 해요. 체험기간 내에도 전화수업1회, 화상수업1회 받을 수 있어요.

 

화상수업 하는 모습

4. 학습용으로 받은 갤럭시탭은 학습전용으로 사용하는 것이긴 한데, 부모님이 아이디와 비번을 설정해 풀어주면 일반 탭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 와이즈캠프 무료체험 상세하게 리뷰해 보았습니다. ^^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5) 4대 초등인강 상세비교_아이스크림 홈런, 와이즈캠프, 밀크티, 엘리하이 상세 비교

그동안 각각의 회사별 초등인강 프로그램을 리뷰 해 보았는데요. 포스팅 했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4개의 프로그램을 하나의 표로 비교해 보았어요. 같이 보시면 아마 더 잘 비교가 되실 거에요. ^

aerim932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