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등교육정보

와이즈캠프와 밀크티 무료체험 비교후 결론

by 제이앨 2020. 11. 18.

 

 


초3 5살 두 아이를 키우고 있어요. 최근 스마트 학습기기에 관심이 생겨 많이 알아봤고 와이즈캠프와 밀크티는 무료체험을 해 보았습니다. 두가지 기기를 체험 해보니 비교과 확실히 되네요.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저라면 와이즈캠프 선택하겠습니다. 

 

그 이유는, 

1. 교과학습 콘텐츠는 와이즈캠프가 압도적으로 괜찮아요. 

사실 스마트 홈러닝 시키는 가장 큰 이유는 대부분 교과학습 때문이잖아요. 

애니메이션으로 교과과정 듣고 선생님 강의 듣고 하는 것보다 개뼈노트 한 번 보는것이 저는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애니메이션 학습을 전 그닥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교과서를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중요한데 애니메이션으로 보다 보면 교과서를 읽는 힘을 기를 수 없을 것 같아요. 

그래서 먼저 교과서를 읽고 이해한 후, 머리속에서 정리하고 자기것을 만드는 과정에서 개뼈노트를 활요하면 좋을 것 같아요. 

 

2. 와이즈캠프가 좀더 액티브 한 느낌을 받았어요. 

마케팅일 수도 있겠지만, 와이즈캠프는 기기를 받자마자 담당선생님께서 전화로 상세하게 각종 기능들과 콘텐츠들을 설명해 주셨어요. 그리고 화상수업과 전화상담 각 1번씩 해 주셨구요.  부끄럼 많은 우리 아이도 전화상담과 화상수업 하고나더니 재미있다고 하더라구요. 화상수업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방식이라 좋았어요.

반면 밀크티는 기기 받고 연락은 많이 주셨지만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나 아이와의 상호작용은 없었어요. 무료체험기간이라 그럴 수도 있지만, 오히려 무료체험 기간에 보통 더 많이 신경써야 하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어 조금 의아했어요. 
그리고 개뼈, 말뼈, 글뼈 콘텐츠가 뭔가 더 생동감 있고 본인의 뼈그림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다른 친구들과도 실시간 소통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3. 가격이 와이즈캠프가 더 저렴해요. 

밀크티는 24개월 할부시 한달에 109,000원, 와이즈캠프는 28개월 약정시 97,000원 이에요. 약정 개월수가 약간 차이가 나긴 하지만 그래도 한달 12,000원 차이고 24개월로 보면 288,000원 차이에요. 가격도 무시할 수 없죠. 

 

 

 

 

덧붙이는 말: 

밀크티가 학생관리를 꼼꼼히 해준다고 하는데 무료체험 기간에는 느끼지 못했구요, 정회원이 된다면 다를 수도 있을 듯 해요. 

그리고 밀크티의 영자신문과 미국교과서가 수록되어 있다는 점,  중국어 콘텐츠도 있다는 점, 미취학 아이를 위한 콘텐츠가 다양하고 재밌다는 점, LIVE한국사 등은 마음에 들었어요. 그러나 교과학습이 중요한 고려사항이었기에 와이즈캠프쪽으로 마음이 기울었다는 점 알아주셨음 해요. 

 

그러나 스마트 학습기기를 체험해 보고 또다시 고민에 빠졌습니다. 아직은 교과서를 읽으며 아날로그적으로 학습하는 게 아이한테 더 좋지 않을까? 하구요. 

물론 스마트 학습기기를 통해 역사, 코딩, 영어 등등 다양한 학습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요. 

좀 더 고민해 보아야 겠습니다. 

 

 

초등 3학년 밀크티 10일 무료체험 아주 상세한 후기(장단점, 가격등)

초3 아이가 있어 밀크티 10일 무료체험을 신청해 보았어요. 얼마전 와이즈캠프도 무료체험을 해 본터라 장단점이 비교가 확 되네요^^ 밀크티 장단점은 맨 아래에 있습니다. 지금부터 후기 남겨볼

aerim9327.tistory.com

 

 

와이즈캠프 10일 무료체험 상세 후기 및 가격(개뼈노트가 너무 궁금했던 초등엄마의 후기)

그동안 초등인강 알아만 보다 해볼 엄두가 안났었어요. 초3 아들이 온라인 클래스로 너무 힘들어 하고 있었거든요. 게다가 시력도 많이 나빠진 상태였구요. 그러다 최근 학교에 가면서 온라인

aerim932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