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등교육정보

3)초등인강_밀크티 리뷰(가격, 기기, 콘텐츠, 장단점)

by 제이앨 2020. 8. 24.

오늘 정보를 드릴 초등인강 서비스는 밀크티 입니다. 

 

밀크티는 교재 부문에서는 독보적이라 할 수 있는 천재교육에서 만들었어요. 천재교육은 교재뿐 아니라 교과서도 출판하는 기업이죠. 콘텐츠의 질은 보장이 되어 있다고 볼 수 있겠어요. 또한 인강 이외에도 천재교육 교재를 한 학기에 6권 제공한다고 하니 천재교육 문제집을 선호하시는 분들께는 더 좋을 듯싶네요.


가격(1개월 납 기준): 149,000원(12개월 약정)/
119,000원(24개월 약정)

 

 

기기: 갤럭시탭A 10.1

학부모앱에서 학부모님이 태블릿 사용가능을 on으로 해 놓으시면 일반 태블릿으로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해요.

학년별 콘텐츠 구성:

 

 

학년 별 중점을 두고 있는 콘텐츠 구성인데요 저학년일수록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등 시각적으로 흥미를 끌 수 있는 부분에 중점을 두었고, 고학년으로 갈수록 마인드맵, 멀티미디어 자료, 수준별 강의 등의 구성을 늘렸네요. 

특징: 

밀크티에서 제시하는 특징 중 눈에 띄는 점은 교과 진도보다 2주 빠른 예비학습을 하도록 한다는 점.

그리고 스스로 공부계획을 세우는 항목이 있어 자기 주도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다는 점이네요.  그 어느 때 보다도 자기 주도 학습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대인 만큼 공부계획을 스스로 세울 수 있게 한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중학교 과정 특강:

 

중학교 과정 특강을 제공하고 있어요.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에게 필요한 내용이네요. 

 



메인화면 구성 

메인화면 모습이에요. 1:1 첨삭 과외 항목과 숙제 해결 항목이 눈에 띄는데요, 밀크티는 학생관리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있는 느낌이에요. 

그럼 이제 상세한 학습 콘텐츠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1. 과목별 학교 공부:

 

교과서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진행돼요. 음.. 와이즈캠프의 개뼈노트를 리뷰하고 와서인지 (개뼈노트의 인상이 너무 강렬해서 ^^) 좀 평이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교과서 중심의 기본에 충실한 콘텐츠를 담고 있는 것 같아요. 천재교육의 브랜드 퀄리티가 있는 만큼 그냥 믿고 해도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 이게 밀크티가 가진 가장 큰 강점이 되겠네요.  

 

2. 수준별 수학 

교과학습 이외의 다양한 수학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네요. 게임으로 연산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히 마음에 드네요^^저희 초3 아이 연산을 매일 시키고 있는지라 ^^;; 아이가 연산 풀기 힘들어하거든요. 그런데 게임처럼 풀면 재밌어할 것 같아요. 

 

천재교육에서 나온 문제집에 대한 인강도 제공하고 있어요. 교과학습 문제집 이외에도 다양한 문제집에 대한 인강이 있네요. 아 그러고 보니, 초등학교 때 아빠의 강요로 해법수학을 풀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 그 당시 아빠는 해법수학이 수학 문제집 중 최고라고 하셨어요 ^^ 

 

3.  수준별 영어 

 

제가 가장 관심 있게 보는 영어 콘텐츠입니다. 미국 교과서 읽는 도서관이 있네요. 오호~ 영어도서관도 보이고요. 어떤 책들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말하기, 단어, 파닉스, 읽기, 문법, 영어노래, 영어도서관 등 모든 영역의 자료들이 골고루 갖추어져 있어요. 사실 웬만한 모든 초등 스마트 학습에는 이런 구성이 다 갖추어져 있어요. 이 구성 외에 추가로 특징적인 구성들을 넣어 놓는 형식이네요.

 

-Speaking

스피킹 교재예요. 이토피아 라는 국내 학습서 전문 회사에서 만든 코스북을 사용하고 있네요. 

 

실제로 학습하는 영상인데요. 음..  사실 아이들이 흥미있어 할지 의문이에요. 그냥 강의 듣는 형식이라.. 더 재미있게 구성해 주었으면 어땠을까 아쉬움이 남네요. 

-단어

천재교육에서 나온 단어 교재를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파닉스

파닉스도 마찬가지로 천재교육의 교재를 바탕으로 했네요. 

잠깐 샛길로 빠지자면 영국 BBC에서 만든  "알파 블럭스"라는 애니메이션이 있어요. 유튜브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데 이 애니메이션에 푹 빠져 보다 보면 파닉스는 쉽게 배울 수 있어요.

실제로 저희 초3 아이는 알파블럭스와 사랑에 빠진 뒤 몇 달 만에 파닉스를 거의 익힐 수 있었어요. 애니메이션이 워낙 재미있는지 보라고 하지 않아도 스스로 볼 정도였답니다. 파닉스 학습과 알파블럭스를 같이 보면 아마 더 빠르게 파닉스를 익힐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Reading

 

 

 

Reading 부분이에요. 스토리 북 이라기보다는 독해 문제집 형식에 가까워 보이네요. 


-문법

개인적으로 문법은 싫은데 작문을 위해서는 문법도 공부를 해야겠죠. 마찬가지로 천재교육 교재 내용이에요. 


- Song 

천재교육에서 영어 노래 CD와 콘텐츠도 만들었네요. 

 

-영어 도서관

 

 

 

사실 아까 수준별 영어 항목의 Reading 부분이 독해 문제집 같이 딱딱하고 재미없어 보였는데, 영어도서관의 콘텐츠로 만회가 되네요. 다양한 스토리 책이 있어요.

영자 신문도 있어 ENIE 활동도 가능해요. 영자신문은 The Kids Issue인데 제공된 신문기사를 봤더니 살짝 난이도가 있네요. 영어를 아직 많이 접해 보지 못한 초등 저학년 학생들에겐 어려울 수 있겠어요. 

 

 

 

 

 

 

4. 특별학습

 

그 밖의 특별학습 관련 내용에는 창의적 체험학습, 스토리텔링 한국사, 급수별 한자, 국어 받아쓰기, 과학실험 등의 콘텐츠가 있어요. 

 

5. 천재 북클럽 

 

천재 북클럽이라는 서비스도 제공하는데요 웅진 북클럽 같은 서비스인 것 같아요. 다양한 종류의 책들을 찾아볼 수 있어서 너무 좋으네요~ ^^ 

 

6. 관리 

 

 

 

밀크티는 무엇보다 학생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1:1로 대응해 주시는 선생님도 세분이나 계시네요. 첨삭과외, 숙제해결까지 해 주신다니 든든한 느낌이에요 ! 사실 콘텐츠가 아무리 좋아도 아이가 제대로 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거든요. 


-학부모를 위한 관리 앱 

 

 

 

또한 티클래스 라는 모바일 앱을 통해 자녀의 학습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어요. 따로 학습기기에 들어가지 않아도 부모님의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어 부모님 스마트폰으로 직접 확인이 가능하고, 통계까지 볼 수 있네요. 와우~ 역시 밀크티는 관리에 방점을 찍는군요 ^^ 


콘텐츠 리뷰는 여기까지고요 제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 볼게요. 


장점: 

 

(1) 천재교육의 브랜드 파워에 걸맞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요. 천재교육에서 만든 거라 교과학습의 콘텐츠는 의심할 여지가 없겠죠. 또한 밀크티 학습에 맞는 천재교육 전용교재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2) 학생 관리에 큰 비중을 두었어요. 3명의 담당 선생님을 배치하고, 숙제해결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도 해요. 또한 학부모를 위한 관리앱도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아무리 콘텐츠가 좋아도 안 하면 그만이니까요. 

(3) 영어 콘텐츠 중 미국교과서를 제공하고 있고, 천재 북클럽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책을 접할 수 있어요. 

(4) 중소기업 제품의 전용기기가 아닌 갤럭시탭을 제공 받을 수 있어요. 학부모앱에서 학부모님이 태블릿 사용가능을 on으로 해 놓으시면 일반 태블릿으로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해요.

 

아쉬운 점: 

 

교과학습외의 영어가 영어도서관, 영자신문 같은 특별한 콘텐츠를 제외하고는 좀 딱딱한 느낌이 들어요. 좀 더 재미있게 구성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이상 밀크티 리뷰를 마쳤습니다~
밀크티 10일 무료체험도 가능하니 관심 있으시면 신청해 보세요^^

 

초등 3학년 밀크티 10일 무료체험 아주 상세한 후기(장단점, 가격등)

초3 아이가 있어 밀크티 10일 무료체험을 신청해 보았어요. 얼마전 와이즈캠프도 무료체험을 해 본터라 장단점이 비교가 확 되네요^^ 밀크티 장단점은 맨 아래에 있습니다. 지금부터 후기 남겨볼

aerim9327.tistory.com

 

 

 

다른 초등인강 업체의 정보도 참고하셔서 좋은 선택 하세요~

 

 

(1)초등 스마트학습_아이스크림 홈런 리뷰(가격, 기기, 콘텐츠,장단점)

코로나가 시작되며 초,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 홈러닝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했어요. 수요가 폭증하는 만큼 스마트 홈러닝을 제공하는 업체들도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그만큼 ��

aerim9327.tistory.com

 

(2)초등 스마트학습_와이즈캠프 리뷰(가격, 기기, 콘텐츠, 장단점)

이번 포스팅은 지난번 아이스크림 홈런에 이어 "와이즈캠프"입니다. 아이스크림 홈런 리뷰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s://aerim9327.tistory.com/12 (1)아이스크림 홈런 리뷰(가격, 기기, 컨텐츠

aerim9327.tistory.com

 

(4) 초등 스마트 러닝_엘리하이 리뷰(가격, 기기, 콘텐츠, 장단점)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고 있네요. 초3 저희 아이는 일주일에 한번씩 학교에 가고 있는데 오늘 갔다 왔거든요. 그런데 친구들이 그 전보다 많이 안 왔다고 하네요. 그래서 9명이서 수업을 했다고 ��

aerim9327.tistory.com

 

(5) 4대 초등인강 상세비교_아이스크림 홈런, 와이즈캠프, 밀크티, 엘리하이 상세 비교

그동안 각각의 회사별 초등인강 프로그램을 리뷰 해 보았는데요. 포스팅 했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4개의 프로그램을 하나의 표로 비교해 보았어요. 같이 보시면 아마 더 잘 비교가 되실 거에요. ^

aerim932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