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등교육정보

(1)초등인강_아이스크림 홈런 리뷰(가격, 기기, 콘텐츠,장단점)

by 제이앨 2020. 8. 23.

코로나가 시작되며 초,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학습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했어요. 수요가 폭증하는 만큼 인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업체들도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그만큼 학부모님들이 선택하는 데 있어서 많은 고민이 되실 것 같아요.

저도 초3 아이를 키우고 있는 입장이라 초등인강에 대해 관심이 많고, 어느 회사꺼가 좋은 지 고민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알아 봤어요.

그래서 몇개의 초등인강 서비스 리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비교적 자세하게 리뷰를 할 계획이니 많은 정보 얻어 가시길 바라요~ 100% 제 개인적인 내용이며, 제가 스스로 찾은 정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초등인강 중 "아이스크림 홈런"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우선 아이스크림 홈런은 2002년 "시공미디어"라는 회사가 그 모태이구요, 2020년부터 I-Scream이라는 서비스를 전국 초등학교에 99% 도입한 스마트학습 분야에 아주 경험이 풍부한 회사네요. 현재는 회사명이 아이스크림 에듀로 바뀐 상태예요.

가격: 144,000원(12개월 약정, 1개월 납 기준) /
114,000(24개월 약정, 1개월 납 기준)

 

 

 

 

기기: 전용기기. 학습용도로만 사용 가능.

 

 

 

 

 OS는 안드로이드 6.0.1 을 사용하고 있네요.

 

그럼 이제 콘텐츠를 한번 볼게요. (무료체험 프로그램을 해봤어요.)

1. 오늘의 학습 (메인화면)

오늘 공부할 내용을 보여줍니다. 학교 공부와 특별공부 두 가지를 보여주네요. 

 

2. 학교공부 화면입니다. 

각 과목들은 학교 교과서의 내용을 그대로 싣고 있어요. 교과서에 충실하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교과서의 내용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흥미도를 높였습니다.

학습한 내용을 평가할 수 있는 문제들도 준비되어 있고, 단원평가를 준비할 수 있는 항목도 있네요. 이 내용만 잘 활용한다면 단원평가 문제집 따로 풀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3. 수학완성

(1) 연산을 공부할 수 있는 항목이 있고,

 (2) 수학을 영역별로도 공부할 수 있네요.

 (3) 단원평가 문제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연산 문제집도 따로 사서 풀지 않아도 되겠어요. 단원평가 문제집도요. 그리고 전 학년을 통틀어 각 영역의 내용을 각각 볼 수 있다는 것이 좋네요. 

 

4. 영어완성

제가 영어학습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영어학습 부분은 아주 관심 있게 보았는데요. 가장 좋았던 것은 영어신문에 "킨더타임즈"와 "키즈타임즈" 가 있다는 것입니다. 초3인 우리 아들은 현재 킨더타임즈 구독하고 있거든요. 구독료로 1년에 20만원 가까이 내는데 아이스크림 홈런을 이용하면 구독료도 아낄 수 있겠어요. 

영어신문 외에도 파닉스, 영어동화, DVD 등도 포함되어 있네요. 
영어동화는 한국과 미국의 전래동화를 영어로 듣고 보는 형식이고요. 
영어 DVD에는 The Berenstain Bears, Max & Ruby, Jane & Dragon, Cyberchase 이렇게 수록이 되어 있어요.

 

아쉬운 점은 영어 DVD가 좀 더 다양했으면 하는 거예요. 물론 제휴와 관련된 비용 문제가 있겠죠. 저 4가지 중에 우리 아이가 즐겨보는 영상은 없어서 저 개인적으로 좀 아쉬운 마음이 드네요 ^^ 아이들이 Peppa Pig도 엄청 좋아하는데 Peppa Pig를 넣어주면 정말 좋을 것 같은데 ^^ 이건 지극히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위의 영상들도 충분히 유명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상이긴 해요 ^^ 

 

 

 

 

 

5. 특별학습

특별학습에는 도서관, 코딩, 3D, VR, 과학실험, 역사, 한자, 책 읽기 등등 초등 아이를 두신 학부모님들이라면 너무나도 혹 할만한 내용들이 많이 있네요 ^^ 모두 다 아이에게 경험해 주고 싶은 내용들이에요. 

 

6. 글로벌 리더십

다양한 분야의 영상들이 많이 업로드되어 있네요. 교과과목 이외의 배경지식을 넓히는데 유용할 듯해요 ^^

그다음은 메인화면 아랫부분에 있는 홈런 도서관, 홈런연산, 홈런파닉스를 살펴볼게요. 

 

 

7. 홈런도서관

홈런 도서관에는 한글책과 영어책이 약 2000권 정도 있다고 해요. 

 

한글책 읽기
영어책 읽기

본인의 레벨에 맞는 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홈런연산

수학완성에서 봤던 연산내용 이에요. 

 

뭔가 게임을 하면서 레벨을 높여가는 느낌이 들 것 같아요^^ 흥미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많이 사용한 노력의 흔적이 보이네요. 

 

9. 홈런파닉스

파닉스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내용이 준비되어 있네요. 학습을 조금 해 보았어요 ^^

 

 

이상으로 전체적인 콘텐츠는 다 살펴보았네요. 

장점과 단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여 볼게요~ 

장점:

(1) 교과서에 충실함: 개인적으로 학교 교과서를 완전하게 익히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아이스크림 홈런은 교과서 내용에 충실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2) 영어신문을 볼 수 있음: 킨더타임즈와 키즈타임즈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좋았어요. 두 신문을 모두 구독한다고 생각했을 때 드는 구독료만 40만 원가량인 것을 감안해 봤을 때, 정말 좋은 혜택이죠. 

(3) 수학 연산 내용이 많이 수록됨: 수학 연산과 관련된 학습내용이 많은 것 같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지금 초3 아들도 연산 문제집을 매일 풀고 있거든요. 아이스크림 홈런으로 한다면 연산 문제집은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타사는 어떤지 아직은 모르겠지만^^)

아쉬운 점:

(1) 전용기기 사용: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제공하는 기기는 중소기업에서 만든 학습용 전용기기예요. 약정 기간이 만료되고 난 후, 태블릿PC로 전환해 사용하기에는 갤럭시 탭이 더 낫지 않을까 싶어요.

(2) 영어 DVD가 다양하지 않음: 이것은 앞에서 언급했던 내용인데요. 더 다양한 DVD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아이들의 취향이 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아이가 좋아하는 DVD를 어떤 아이는 별로 안 좋아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선택의 폭이 넓어야 하는데 아이스크림 홈런에 있는 DVD는 4가지라서 약간은 아쉬워요. 물론 서비스로 제공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크게 불만은 없어요. ^^ 

 

아이스크림 홈런은10일 동안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사용해 보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무료체험해보시는 게 좋겠네요~

 

 

 

 

 

이상으로 아이스크림 홈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다른 회사의 초등인강 콘텐츠가 궁금하시면 아래 글들을 참고해 비교해 보세요 ^^

 

 

(2)초등 스마트학습_와이즈캠프 리뷰(가격, 기기, 콘텐츠, 장단점)

이번 포스팅은 지난번 아이스크림 홈런에 이어 "와이즈캠프"입니다. 아이스크림 홈런 리뷰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s://aerim9327.tistory.com/12 (1)아이스크림 홈런 리뷰(가격, 기기, 컨텐츠

aerim9327.tistory.com

 

 

(3)초등 스마트학습_밀크티 리뷰(가격, 기기, 콘텐츠, 장단점)

벌써 초등 스마트 학습 관련 3번째 리뷰입니다. 3번째는 밀크티(밀크T) 입니다. 밀크티는 교재 부문에서는 독보적이라 할 수 있는 천재교육에서 만들었어요. 천재교육은 교재뿐 아니라 교과서도

aerim9327.tistory.com

 

 

(4) 초등 스마트 러닝_엘리하이 리뷰(가격, 기기, 콘텐츠, 장단점)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고 있네요. 초3 저희 아이는 일주일에 한번씩 학교에 가고 있는데 오늘 갔다 왔거든요. 그런데 친구들이 그 전보다 많이 안 왔다고 하네요. 그래서 9명이서 수업을 했다고 ��

aerim9327.tistory.com

 

 

 

(5) 4대 초등인강 상세비교_아이스크림 홈런, 와이즈캠프, 밀크티, 엘리하이 상세 비교

그동안 각각의 회사별 초등인강 프로그램을 리뷰 해 보았는데요. 포스팅 했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4개의 프로그램을 하나의 표로 비교해 보았어요. 같이 보시면 아마 더 잘 비교가 되실 거에요. ^

aerim932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