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생활용품리뷰

결국 내가 구매한 가습기, 윤남텍 가습기(상세후기 및 스펙, 장단점)

by 제이앨 2020. 10. 19.

가습기를 구매하기 위해 가습기 종류부터 각 가습기의 장단점을 세세히 파악한 후, 결국 제가 고른 가습기는 윤남텍 가습기 였습니다. 


aerim9327.tistory.com/163

 

가습기의 계절, 가습기 종류와 올바른 사용법 알아보기

가습기의 계절, 가습기 종류와 올바른 사용법 알아보기 가습기의 계절이 왔습니다. 첫째 아이가 밤새 코가 막혀 잠을 이루지 못해 가습기를 꺼냈는데 전원이 안 켜지네요. 가습기를 사기 위해 ��

aerim9327.tistory.com

윤남텍 가습기는 초음파식 가습기입니다. 세균번식의 위험이 있다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제가 윤남텍 가습기를 고른 가장 큰 이유는,

세척이 무진장 쉽다는 것입니다. 아마 이보다 더 세척이 쉽고 구조가 간단한 가습기가 있을까 싶어요. 세척이 간편하다는 점이 세균번식이 쉽다는 단점을 커버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해 구매했어요.

전에 사용하던 가습기는 삼성 초음파 가습기인데 무겁고 물통 구조도 너무 복잡해서 세척하기가 너무 힘들었었거든요. 그래서 사실 물통을 한 번 헹궈주는 정도밖에 세척하지 못했어요. 물통 안까지 손을 넣어 깨끗이 세척하는 것은 아예 불가능 했지요.

 

기존에 쓰던 삼성 초음파식 가습기/출처:사랑둥이들맘 카페

 

 

그래서 윤남텍 가습기로 결정했어요. 제 돈 주고 샀습니다. 주문한지 하루만에 왔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어느 사이트나 다 똑같아요. 69,000원. 모델도 한가지라 고를 필요가 없습니다.

 

 


상세 스펙입니다.

 

 

 

 구성품도 심플합니다. 설명서, 물통, 본체, 뚜껑.

 

 

 물통은 큰 컵같기도 하고 냄비같기도 해요^^ 그냥 컵 닦듯이 베이킹 소다나 굵은 소금을 이용해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주면될거 같아요.

 

 

 합체한 모습이에요. 물이 그렇게 많이 들어가진 않아요. 저기 빨간 선 부분까지 채울 수 있어요. 최대 1리터가 들어갑니다.

사실 디자인은 별로긴 해요. 그렇지만 디자인보다는 실용성을 생각했어요. 디자인이 예쁜 가습기를 찾으신다면 샤오미나 오아 무지 미로 가습기등을 추천해요.

가습기 세척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실 듯 해서 세척하는 영상을 찍어봤어요. 정말 간편해요. 왜 그동안 그 무겁고 세척이 어려운 가습기를 그냥 고장날때 까지 써왔는지 모르겠어요 ㅠㅠ

 

 

 

 돌리는 버튼으로 가습양 조절이 가능해요. 한 이틀밤 켜고 자 봤는데 만족합니다. 주무실때는 약하게 해 놓고 주무셔야 해요. 첫날 멋 모르고 최 강으로 약 2시간 돌렸드니 바닥이 흥건하더라구요.

 

가습량은 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큰 아이가 요새 계속 잘때도 그렇고 자고 일어나서도 코가 막히고 콧물이 꽉 차 있었는데 가습기 틀고 잤더니 다음날 바로 효과가 나타나네요. 코가 하나도 막히지 않았어요.

수건을 두장 씩이나 널고 잤을 때에도 효과가 없었는데요. 가습기 쓰기 번거롭다고 수건이나 빨래 널어놓고 주무시는 분들도 계신데 저희는 이게 효과가 없더라구요. 그리고 빨래나 수건에 잔류하는 세재도 공기중에 떠다니지 않을까 찝찝하구요.. 

그럼 윤남텍 가습기의 장점과 단점을 적어볼게요.

장점

1. 세척이 간편해요. 매일 깨끗이 세척할 수 있으니 세균번식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해요.

2. 가격이 저렴해요. 비싼 가습기도 많지만 그렇다고 다 성능이 좋은 건 아닌듯 해요. 69,000원에 이정도 성능이면 가성비는 꽤 괜찮은 편인 것 같아요.

3. 작고 가벼워요. 며칠 써보니 굳이 큰 용량이 필요 없어요. 저희는 잘 때만 틀고자니 1리터면 충분하더라구요.

단점

1. 습도조절 기능이 없어요. 방안의 습도를 확인할 수 없어 답답할 수도 있긴 한데 이 기능이 있다면 가격이 좀 올라가겠죠. 있으면 편하긴 한데 습도조절 기능이 있는 가습기를 써보니 사실 습도를 정확하게 측정하는지는 의문이에요. 전 그냥 제 느낌으로 건조하구나 하면 틀어요. 그게 젤 정확하드라고요. 전 건조하면 목이나 코에 바로 반응이 오거든요. 

2. 타이머가 없어요.잘때는 이게 좀 불편하더라구요. 새벽에 한번 깰 때 끄고 잡니다.

3. 물탱크 용량이 적어요. 이건 전 사실 불만 없는데요. 사무실 등에서 하루종일 가습기를 틀어야 한다면 불편하실 수 있어요. 연속 분무시간은 강으로 했을 때 4시간 , 약으로 했을 때 9시간 이에요.

4. 예쁜 디자인은 아니에요. 실용성 측면에서는 더할나위 없지만 디자인은 살짝 부족하네요.

이상 윤남텍 가습기 상세 후기 였습니다~ 가습기 사실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래요^^

* 한달 사용해 보고 후기를 추가로 작성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aerim9327.tistory.com/180

 

윤남텍 가습기 한달 사용후기(하나 더 구매했어요!)

윤남텍 가습기를 구매하고 사용한지 한달이 되었네요. 저희집에 윤남텍 가습기는 이제 두개가 되었습니다. 한달 써보니 만족 스러워 안방에 하나 더 두고 쓰려고 추가구매 했어요. 제 돈 주고

aerim932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