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는이야기

제티로 만들어 보는 달고나 커피

by 제이앨 2023. 4.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와 커피에 대한 활동을 찾아보다가 가짜 달고나커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영상을 보게되었어요. 못참고 바로 실행해봤습니다~ 

 

재료:우유 한컵, 식물성 휘핑크림 5숟가락, 제티2봉지, 설탕 3숟가락

재료도 참 간단하죠~? 식물성 휘핑크림이라고 쓰여져 있는 것을 샀어야 하는데 아무래도 잘 못 산 거 같아요 ^^;; 혹시 식물성 휘핑크림이 있다면 그걸로 구매 하시길 바래요. 
 

제티 두 봉지를 그릇에 담아주세요. 

 

휘핑크림 5숟가락을 넣어줍니다. 
 

이제 미친듯이 저어주세요.  전동 휘핑기가 있다면 좋겠지만 없다면 숟가락으로 부풀어 오를때까지 저어주세요. 저희는 휘핑크림을 잘 못 사서 아마 잘 안 되는 것 같아요. 어느정도 꾸덕하게는 되었는데 달고나처럼은 안되네요 ~ 
 
색깔도 달고나처럼 보이려면 노란색 색소를 두세방울 넣어주시면 좋아요. 
 

유리컵에 우유를 한 컵 따라주고 그 위에 제티와 휘핑크림 섞은 것을 올려줍니다. 
 

이런 모양이 되었어요.  따라만든 영상과는 사뭇 다르지만 맛있으면 된 거겠죠?^^ 
 

잘 저어서 빨대로 맛을 먹어보았어요. 진한 초코우유 같은 느낌이에요. 비주얼은 망했지만 아이들은 너무 만족해 하네요^^ 두번 만들어 먹었답니다~~ ㅎ 
 
다른 분들은 성공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