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나들이/여수_2023

[전주 비빔밥 맛집]성미당

by 제이앨 2023. 1. 9.

전주 한옥마을에 갔다가 점심을 먹으러 성미당으로 향했어요. 

저희는 육회비빔밥과 전통비빔밥, 해물파전을 주문해보았어요. 식당 안은 널찍하고 깔끔했어요. 

 

육회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 나온 걸 보니 먹음직 스럽게 생겼더라구요. 맛도 부드럽고 괜찮았어요. 

 

전통비빔밥은 우리가 생각하는 비빔밥 그맛 ^^ 

 

파전도 두툼하고 재료도 많이 들어가 푸짐하네요. 

 

같이 나온 밑반찬들도 정갈하고 맛있었어요. 알고보니 이 식당 정말 유명한 곳이었더라구요. 문재인대통령, 백종원 등등을 비롯해 많은 유명인사들이 다녀간 전주의 명소였어요. 1965년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식당이고 전북 천년 명가에도 선정이 되었었네요. 

 

비빔밥도 파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로써 이번 겨울 여행은 끝이 났어요. 아쉽기도 하고 내년 여행이 벌써 기다려 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