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나들이/여수_2023

[여수여행]이순신 광장

by 제이앨 2023. 1. 4.

여수 이순신 광장에 다녀왔어요. 이쪽은 돌산과 달리 꽤 복잡하고 차도 많아서 주차장을 사전에 확인하고 가시면 좋아요.
저희는 근처에 진남관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진남관은 최초 한시간은 무료에요. 그 뒤로 10분당 200원, 일 최대 5000원으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이순신광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이순신 동상이 한 가운데 있네요. 이순신 동상을 배경으로 사진을 많이 찍더라구요.

 

아들이 역사를 좋아해서 이순신에 대해서도 관심있게 보았어요.

 

거북선은 아쉽게도 공사중이었어요. 바로 앞에서는 볼 수가 없고 광장에 계단으로 연결된 육교 같은 것이 있어요. 그 곳에 올라가니 이렇게 위에서 볼 수가 있네요.

이순신 광장 근처 이디야에서 커피도 한잔 했어요. 광장 근처에는 식당과 카페, 간식거리 파는 곳 들이 많이 있었어요. 

이순신 광장 이디야는 총 3층으로 되어 있는데 3층으로 올라가니 이렇게 아늑하고 예쁜 공간이 나오네요. 사람들도 많이 없어서 저희 가족끼리 한적하게 커피 한잔하며 즐기다 왔네요~ 

 

이순신광장에서 파는 간식거리 중 바게트 버거가 유명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디야 커피숍 길 건너편에 있는 좌수영 바게트버거에서 저도 한번 사와 보았어요. 

바게트 안에 고기, 야채 등이 들어 있었는데 포장해와서 다음날 아침으로 먹었어요. 샌드위치와 다르게 흘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 좋았고 내용물도 꽉 차서 맛있었어요 ~ 바게트 버거는 한번 먹어볼 만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