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윤남텍 가습기 총 3대 구입 후 느낀 장단점

by 제이앨 2022. 11. 3.

최근 기온이 내려가 보일러를 돌리게 되니 가습기도 틀게 되네요.
저희 집에는 총 2대의 윤남텍 가습기가 있어요. 하나 써보고 좋아서 추가 구매했었어요.

결국 내가 구매한 가습기, 윤남텍 가습기(상세후기 및 스펙, 장단점)

aerim9327.tistory.com

윤남텍 가습기 한달 사용후기(하나 더 구매했어요!)

윤남텍 가습기를 구매하고 사용한지 한달이 되었네요. 저희집에 윤남텍 가습기는 이제 두개가 되었습니다. 한달 써보니 만족 스러워 안방에 하나 더 두고 쓰려고 추가구매 했어요. 제 돈 주고

aerim9327.tistory.com


이사오고 나서 아이들 방을 하나씩 주니 한대가 더 필요하게 되었어요. 그냥 저렴한 걸로 하나 더 살까 하다가 윤남텍 가습기의 편리함을 알고나니 다른 것을 살 수가 없네요. 그래서 결국엔 윤남텍 가습기를 한 대 더 샀습니다.

윤남텍 가습기는 인터넷 최저가 같은건 없습니다. ㅎ 어디에서 사든지 다 가격이 똑같아요. 그새 가격도 많이 올랐네요. 2년 전쯤 살 때는 7만원 초반이었는데 지금은 82,000원 입니다.

구성품은 정말 심플해요. 뚜껑있는 냄비에 아래 모터부분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년간 사용한 제품과 새 제품을 비교해 봤습니다. ㅎ 왼쪽 이 사용한 제품, 오른쪽이 새제품이에요. 새제품이 훨씬 광이 나네요 ~ 2년전 모델과 다른 점이 하나도 없어요. 완전 똑같네요^^

이로써 저희집엔 윤남텍 가습기가 3대가 되었습니다. 장단점은 이전 포스팅에서도 이미 썼지만 몇년간 써본 후의 장단점도 한번 써보겠습니다.

<장점>

1. 세척이 정말 편해요. 가습기 한 개를 닦는 것도 일인데 세 개를 닦아야 한다고 생각하니 윤남텍 가습기를 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세척은 냄비 닦듯이 설겆이 하듯이 해주면 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안에 구조물 아무것도 없고 정말 냄비처럼 생겼어요. 세척이 편한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2. 고장이 잘 안나요. 약2~3년간 가을부터 봄까지 거의 매일 썼는데 잔고장이 나거나 사용시 불편했던 점이 정말 하나도 없었습니다.

<단점>

1. 용량이 살짝 아쉽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크지 않습니다. 그 덕에 씻는것도 쉽고 편하긴 한데 가습용량을 올리면 새벽에 한번 물을 채워넣어야 할 때가 있어요. 물론 가습용량을 중간 아래로 하면 밤새 가동할 수 있습니다.

2. 디자인이 안 예뻐요. ㅎ 인테리어적인 요소를 포기한다면 상관없겠지만 예쁜 가습기를 원하신다면 기대에 못 미치실 수 있어요. 요즘에 나오는 가습기들이 정말 다 모던하고 심플하면서 예쁘긴 하더라구요.

정리하자면 세척이 간편하다는 것이 모든 단점을 커버하고도 남습니다. 초음파가습기는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정말 정말 중요해요. 가습기에서 분사되는 물이 내 가족들 코로, 폐로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정말 깨끗이 관리해야 할 필요성을 느껴요.

그래서 가습기 사용후 항상 씻고 말려두는데 이때 가습기 세척이 까다롭다면 정말 스트레스 받거든요. 다른 가습기 써봐서 그 스트레스 잘 알고 있어요. 하지만 윤남텍 가습기는 세척에 드는 시간이나 노력이 다른 가습기에 비해 절반이하 입니다. 광고도 아닌 포스팅에 이렇게 극찬할 만큼 윤남텍 가습기 강추합니다^^

가습기 선택시 참고 하시면 좋을만한 포스팅도 첨부합니다~

가습기의 계절,  가습기 종류와 올바른 사용법 알아보기

가습기의 계절, 가습기 종류와 올바른 사용법 알아보기 가습기의 계절이 왔습니다. 첫째 아이가 밤새 코가 막혀 잠을 이루지 못해 가습기를 꺼냈는데 전원이 안 켜지네요. 가습기를 사기 위해

aerim932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