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책리뷰

[책리뷰] 아직 끝이아니다 #김연경

by 제이앨 2021. 7. 25.

[책리뷰] 아직 끝이아니다 #김연경

7/25(일) 토쿄2020올림픽 여자배구 경기가 있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배구선수 김연경 선수가 출전하는 경기로.... 금메달을 기대하고 있다고 하는데

지난주에 도서관에서 책을빌려서 미리 읽어봤습니다.ㅎ

슈퍼스타 김연경선수의 프로필입니다.

식빵언니로 유명한 김연경선수는 싫어하시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성격도 쾌활하다고 합니다.

이번 개막식에도 김연경과 황선우 선수가 태극기를 들고 입장했습니다. 

도교올림픽 중계 중간중간에 여자배구 예고하는 방송이 나오네요

책의 시작은 김연경선수의 '항상 처음처럼' 이라는사인으로 시작합니다.

책의 내용은 김연경선수의 가족이야기...

해외생활이야기...

배구에 대한 이야기....

등으로 김연경선수가 팬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스포츠스타들과 유명방송인들의 추천사들도 포함되어있고

김연경선수에 대한 선수실적, 어린시절 사진들도

중간중간 보실 수 있습니다.

책의 뒤편에 나와있는

'무엇보다 나는 후회가 싫었다'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해봤고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되면

만약 일이 잘 풀리지 않았다고 하더라고 홀가분한 거라고 생각했다'

'내가 손에 쥐고 있는 아주 낮은 가능성이라고도 붙들고 미련없이

도전하고 싸우고 싶었다'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

나는 지금 치열하게 살고 있는가를 다시한번 생각해 볼수 있었다.

가족과 나를 위해 오늘도 열심히 살자!!!

가볍게 마음을 다지고 김연경 선수를 다시 알아볼수 있는 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