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는이야기

우유와 생크림으로 아이스크림 만들기

by 제이앨 2023. 12. 18.

 

딸 아이가 도서관에서 이런 책을 빌려 왔더라구요^^ 

그냥 동화책 인줄 알았더니 책 안에 이런 레시피가 있었어요. 이걸 보자마자 만들어 보자고 조르더라구요. 귀찮은 마음이 약간 몰려오긴 했으나 저도 조금은 해보고 싶다는 마음에 얼른 재료를 사서 만들어 보았어요. 

 

준비물: 계란 노른자 2개, 설탕5큰술, 우유 200ml, 생크림 100ml, 거품기, 얼음, 바닐라 에센스(생략가능)

 

 

1. 얼음물 위에 생크림 100ml가 담긴 볼을 올리고 생크림이 꾸덕꾸덕 해질 때까지 거품기로 생크림을 저어주세요. 

이렇게 되기까지 약 10분~20분 정도 저어줘야 하는데 팔이 너무 아파요. ㅜㅜ 전동 거품기가 있다면 전동 거품기로 하시고믹서기로 돌려도 가능합니다. 꾸덕해진 생크림은 잠깐 냉장고에 보관해 주세요. 

 

2. 계란 노른자 2개와 설탕 5숟가락을 볼에 넣고 잘 저어주세요. 

 

3. 우유 200ml를 약 2분30초 데운 후 2의 그릇에 넣고 잘 섞어 주세요. 

 

 

4. 3을 전자레인지에 약 2분간 데워줍니다. 

그릇이 스테인레스여서 사기 그릇에 옮겨담아 전자렌지에 데워주었어요. 

 

5. 4를 체에 걸러줍니다. 

달걀 때문인지 노란 건더기가 걸러지더라구요. 

 

6. 얼음물 위에 5를 올려놓고 거품기로 잘 저어주세요. 

 

7. 6에 냉장고에 넣어 둔 생크림을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줍니다. 

 

8. 7을 종이컵에 잘 담아주세요. 

 

9. 종이컵에 담은 액체를 냉동실에 약 4~5시간 얼려줍니다. 

종이컵으로 약 4개가 나왔네요. 다행히 가족 수만큼 양이 되네요^^ 

 

약 4시간이 지나 꺼내보았어요. 잘 얼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저희 딸 말로는 풀바셋에서 먹었던 우유 아이스크림 맛이래요^^ 저도 먹어보았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만드는 과정이 약간 어려울 수 있지만 또 하면 못할 건 없는 레시피에요. 바닐라 에센스가 있다면 넣어주어도 되지만 없다면 그냥 밀크 아이스크림처럼 먹으면 됩니다~~ 성공해서 너무 뿌듯 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