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는이야기

유자청 요거트 샐러드 드레싱

by 제이앨 2023. 11. 8.

 

매일 아침 출근하는 남편을 위해 간단한 아침을 준비해 주고 있어요. 그 중 샐러드는 간편하면서도 가볍게 먹을 수 있어 단골 메뉴중 하나입니다. 

 

최근 새로 알게 된 샐러드 드레싱 레시피가 있어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 만들어본 드레싱은 유자청 요거트 드레싱이에요. 

 

재료:유자청,플레인 무가당 요거트,식초,파슬리

 

 

1.유자청 3스푼과 요거트 3스푼을 넣어주세요. 

 

 

2.식초 1숟가락 넣어주세요. 

 

3.파슬리 가루를 약간 넣어줍니다. 

파슬리 가루가 없다면 생략해도 되요. 색감을 내는 목적이 커서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4.잘 저어주면 끝! 

너무 간단하게 후다닥 만들었어요. 이제 샐러드를 준비해 보겠습니다. 

 

양상추와 양배추를 넣었어요. 집에 있는 채소 뭐든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여기에 사과 슬라이스, 건포도, 아몬드, 닭가슴살도 넣어주었습니다. 건강한 것들 모조리 다 넣어봤어요 ㅎ 

 

미리 만들어 둔 샐러드 소스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유자청의 달고 상큼한 맛과 요거트의 시큼한 맛이 잘 어우러 지네요.

 

샐러드는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 아침메뉴로 딱인 것 같아요. 샐러드에 드레싱만 달리해줘도 뭔가 다른 음식 같네요. 여러 샐러드 드레싱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어 봐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