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는이야기

감자샐러드/매쉬드 포테이토 만들기

by 제이앨 2023. 3. 10.

안녕하세요. 

항상 아침에 뭘 먹어야 할지 고민이라 오늘은 감자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어요. 모닝빵에 넣어 먹으면 든든하고 좋을 것 같아 귀찮음을 무릅쓰고 한번 도전해 봤습니다~ 

 

재료: 감자 중 4개, 마요네즈, 플레인요거트, 당근, 양파, 설탕

 

 

1. 감자 4개를 껍질을 까서 작게 잘라줍니다. 자른 감자를 냄비에 넣고 약 7분~10분 정도 쪄주세요. 

 

2.감자가 익는 동안 양파와 감자를 채썰어줍니다. 야채는 따로 안 넣어도 상관없지만, 야채를 골고루 먹이고픈 마음에 넣어주었어요. 

이때 양파의 매운맛을 없애고 싶다면 양파는 물에 잠시 담가줍니다. 

 

3. 감자가 다 익었다면 체에 받쳐 걸려줍니다. 냄비에 삶을 때 젓가락으로 찔러보고 푹 익었으면 꺼내주세요. 

 

4. 물기가 다 빠지면 볼에 담아 으깨주세요. 

 

5. 마요네즈를 약 3바퀴 뿌려주세요. 이건 개인 취향에 따라 적당히 넣어 주시면 됩니다. 

 

6. 플레인 요거트도 2~3 숟가락 넣어주세요. 

 

 

7. 채썰어 놓았던 당근과 양파를 넣고 이제 잘 섞어주세요. (당근을 좀 많이 넣었네요^^;;)

 

8. 마요네즈가 들어가 어느정도 짠 맛이 있긴 하지만 맛 보고 난 후 싱겁다면 소금을 추가로 넣어 주세요. 

 

9. 부드러운 모닝빵에 듬뿍 넣어 맛있게 먹어 주세요^^ 

아침 한끼로 먹기에 더 없이 좋을 것 같아요~ 이것도 하루 이틀 먹으면 질리겠지만요 ㅎㅎ 

 

락앤락통 한 가득 쟁여 놓으니 든든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