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가계부어플 추천_위플가계부

by 제이앨 2023. 2. 11.

안녕하세요. 

물가도 오르고 금리도 오르고 난방비도 오르고 월급 빼고 안 오르는게 없는 요즘 생활비가 급격히 늘어 가계부를 써야겠다는 생각이 간절하더라구요. 최근 써본 어플 중 추천하고 싶은 가계부 어플이 있어 포스팅 해봅니다. 

 

제가 최근 쓰고 있는 위플 가계부라는 앱이에요. 가계부 앱의 아이콘 중 돼지가 많더라구요 ㅎㅎ 

 

1.구성화면

2월달 수입과 지출을 적어보았어요.10일 밖에 안 지났는데 지출이 어마어마 하네요 ㅜㅜ 달력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날짜를 선택해 그 날 그날의 지출과 수입을 입력할 수 있어요. 또 주 별 현황을 그래프로도 볼 수 있네요. 

 

주 단위로 볼 수 있는 메뉴도 있고 적금이나 펀드 ,투자등 자산내역도 볼 수 있습니다. 

 

 

원 그래프로도 항목별 지출과 수입내역을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어요.

 

입력하는 법도 아주 간단한데 해당 날짜에 금액을 입력 후, 입금 또는 지출을 선택해 해당 항목을 고르면 됩니다. 아이콘이 심플해서 좋더라구요. 

 

2. 다른 가계부 어플과 비교

 

여러 가계부 앱을 비교해보고 골랐는데 제가 쓰기에는 제일 편하고 우선 디자인이 맘에 쏙 들었어요. PC와 연동해서 쓸 수 있다는 가계부도 써보았는데 위플 가계부 보다는 디자인이 심플하지가 않더라구요. 기능은 거기서 거기인 것 같아요. 

이 가계부는 PC와 연동되는 장점이 있지만 연동이 바로 되는 건 아니고 모바일에서 광고를 보고 연동 버튼을 눌러야 30분 연동이 되더라구요. 시간을 30분단위로 추가할 수는 있어요. 대신 광고를 봐야 합니다. 무료로 쓰는 앱들이라 광고를 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3. 장단점

장점: 디자인이 직관적이고 심플합니다. 그래프나 아이콘도 색이 선명해서 알아보기 쉽습니다. 카드값을 적는 항목이 있는데 지출로 잡히지는 않고 현금자산에서 차감만 됩니다. 현금이 얼마 남았는지 볼 수 있어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단점:모바일 어플 전용이라 PC로 연동되지는 않아요. 엑셀로 다운을 받아볼 수 있는 기능은 있어요. 그런데? 

엑셀에 붙여 보니 이렇게 나와요. 항목별로 셀이 구분이 안 되어 있어 금액이랑 텍스트를 구분해서 뽑아 볼 수가 없겠어요. ㅜㅜ 

 

이 밖에 좋은 어플들이 많더라구요. 그 중 네이버 가계부가 PC랑 연동도 되어 편리할 것 같은데 안드로이드 전용이더라구요. 아쉬운대로 위플 가계부를 일단 써보려고 합니다. 더 좋은 어플을 찾게 되면 다시 포스팅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