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쇼핑

[내돈내산]초등 입학 책가방 구입 과정 및 후기(꼭 신상 브랜드 제품 사야 하나?)

by 제이앨 2023. 1. 28.

언제나 애기일 줄만 알았던 울 둘째 아이가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 하네요. 가서 잘 할 수 있을지 엄마인 저도 걱정반 설렘반입니다~

초등학교에 입학 하려면 가방을 먼저 사야하죠. 가방 사러 오프라인 매장을 여기저기 둘러보았는데 기본 20만원이 훌쩍 넘네요. 올해 6학년 울 아들 입학때만해도 제일 비싼 것이 15만원이었는데 가방값도 그 사이 많이 올랐군요..

1.2023 신상 브랜드 가방_20만원대

2023 신학기 초등 저학년 가방


올해 여자 아이들 가방 트렌드는 블링블링 반짝반짝 인 것 같아요. 민트, 연보라, 연핑크 이 세가지 색상이 주류이구요. 보통 이런 것들이 20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어요.

그래서 다들 이렇게 비싼 가방들을 사주는 건가??? 싶은 마음에 맘카페를 좀 뒤져 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초등 1학년 가방은 포터리반 가방이 가성비도 좋고 가벼워 많이들 산다고 하더라구요.

2. 포터리반 책가방_5만원대

포터리반 책가방

이런 것인데, 가격은 5만원대로 저렴하고 천가방이라 가벼울 것 같긴 했어요. 그런데 디자인이 엄마취향도 아이취향도 아니네요.. 그래서 포터리반 가방은 패쓰...

3. 피터젠슨 책가방_15~20만원대


또 많이들 추천 하는 것이 피터젠슨 책가방이던데.

피터젠슨 책가방


이것도 뭐 15만원~20만원 선이었어요. 솔찍히 이 가격이면 뉴발이나 다른 브랜드 살 것 같아서.. 패쓰~

4. 산리오 캐릭터 가방_7~8만원대

아이가 좋아하는 산리오 캐릭터 책가방도 찾아 봤어요.

산리오 책가방

가격을 보니 7~8만원 선이긴 했는데 경험상 좋아하는 캐릭터는 계속 바뀌기 때문에.. 이것도 패쓰.


인터넷을 좀 뒤져보니.. 신상 가방 말고 1~2년 전에 나온 이월 상품들은 가격이 절반도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아이가 좋아할만한 가방을 여기저기 찾다가 예쁜 가방 하나를 발견했어요.

5. 브랜드 이월 상품_4만원대~ 가격 다양

바로 요건데 울 아이가 좋아할만한 요소를 다 갖추었더라구요. 일단 민트색일 것. 그리고 귀여운 키링이 달려있을 것! 민트색에 아이가 좋아하는 토끼모양에 토끼인형까지~~ 아이가 쏙 맘에 들어하리란 것을 직감하였습니다. 브랜드도 빈폴이라 퀄리티는 당연히 보장이 되었습니다.

무게도 900g으로 가벼워 아이가 메고 다니기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그런데 가격은 무려 47,000원! 신규가입 할인쿠폰까지 하니 배송비 포함 4만원에 살 수 있었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아이에게 컨펌 받는 일.
다행이 아이가 맘에 쏙 들어 하더라구요. 그 전날 NB에서 22만원짜리 가방이 맘에 든다고 한 아이였는데 이게 더 예쁘다네요 ^^

그래서 아이와 상의 후 바로 구매했습니다. 배송은 구매한 바로 다음날 도착했어요.

사진 그대로였고 메보니 더 귀엽고 예쁘네요. 살짝 큰 감이 있지만 아직 초등1학년 이니까요 ~

아이가 맘에 쏙 들어한 토끼 키링이에요. 사실 이 키링이 아이들이 가방 고를 때 진짜 중요한 요소거든요. 다행히 NB에서 보아둔 22만원 짜리 가방 키링은 유니콘 이었는데 유니콘이 살짝 맘에 안들었었나 봐요.

가방 안쪽에도 이리저리 수납할 공간이 충분하고 가방 바깥쪽에도 물통넣는 곳과 앞주머니 등등 수납공간이 충분하네요. 가격만 저렴할 뿐이지 품질은 최고입니다.

실내화 가방으로 쓰는 보조가방도 16,000원에 구매가 가능해요. 그런데 아이가 다닐 학교는 신발장이 있어 실내화 가방이 필요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가방만 구매했습니다.

남편은 백화점에서 신상 가방을 못 사주어 맘이 짠 하다고 하지만 가방은 다 거기서 거기고 어차피 2~3년 후에는 바꿀 건데 굳이 비싼 거 살 필요 있나 싶어요. 올해 신상 가방들은 디자인이 블링블링 한데 이것도 유행이라 유행타면 또 메고 다니기 애매할 것 같기도 하구요. (나름 합리화를 해봅니다 ㅎㅎ)

가방을 사 놓으니 마음의 큰 짐이 하나 덜어진 듯 하네요^^ 비싼 가격의 가방을 사야 하나 망설이신다면 브랜드 가방 이월상품으로 찾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