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는이야기

폰타나 소스로 갈릭 봉골레 스파게티 만들기

by 제이앨 2020. 10. 4.

폰타나 소스로 갈릭 봉골레 스파게티 만들기

 

베이컨&양송이 크림 스파게티에 이어 두번째로 봉골레 스파게티를 해봤어요. 크림스파게티는 아이들 주고 신랑과 저는 봉골레 스파게티를 해 먹어봤습니다. 

 

 

 봉골레 파스타 소스는 폰타나 소스 중 제가 제일 좋아하는 소스입니다~ 조개 육수와 마늘, 페페론치노를 첨가해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나는 소스에요. 

 

 재료(2인분기준): 봉골레 소스, 양파 1/4, 마늘 7~8개, 바지락, 냉동새우, 스파게티 면 

 

 

 1. 면 삶을 물을 올려주고 물이 끓으면 면을 삶아줍니다. 면 삶는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걸려요. 약간 딱딱한 식감을 원하시면 8분, 푹 익은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시면 10분 삶아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푹 익은 걸 좋아해서 10분 삶아요. 

 

 

 2. 재료를 알맞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마늘은 편으로 썰어줍니다. 

 

 

 3. 바지락을 삶아 주세요. 바지락 삶은 물은 나중에 쓸 거니 버리지 말아주세요. 

 

 

 4. 마늘, 양파, 새우 순서대로 넣고 볶아줍니다. 처음에 마늘을 볶아 마늘향이 나게 합니다. 

 

 

 5. 재료가 왠만큼 익었으면 조개육수를 4~5 스푼 넣고 자글자글 끓여주세요. 

 

 

 6. 봉골레 폰타나 소스를 넣어준 후 잠깐 끓여줍니다. 2인분 기준 1/2 병 넣어주시면 되요.  

 

 

 7. 스파게티면이 끓었으면 체에 바쳐 꺼내줍니다. 찬물로 헹구지 않아요. 

 

 

 8. 스파게티 면을 팬에 넣고 잘 섞은 후, 잠시(1분정도) 같이 자글자글 끓여줘요.  

 

 

 접시에 예쁘게 담아줍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니 잘 어울리네요. ^^ 제가 했지만 정말 맛있었습니다~(소스의 힘을 빌리긴 했지만요~) 

소스에 재료들이 다 들어가 있어 사실 많은 재료가 필요없긴 해요 ^^ 저는 식감을 위해 재료들을 넣어 보았는데요, 집에 재료가 없을 때에는 마늘과 양파만 넣어 먹기도 해요.  그래도 맛도 있고 식감도 괜찮아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