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나들이

가을 나들이로 가볼만 한 곳_행주산성

by 제이앨 2020. 10. 3.

가을 나들이로 가볼만 한  곳_행주산성 

 

 


추석연휴에 행주산성에 다녀 왔어요. 

날씨도 선선하니 좋고 코로나19로 인해 실내보다는 탁 트인 야외가 좋을 것 같아 가보게 되었습니다. 

행주산성 근처 맛집, 카페, 주차, 주차요금, 입장료, 볼거리 등의 정보를 포스팅 해 볼게요.  

<행주산성 관람정보_링크참고> 

www.goyang.go.kr/haengju/haengju01/haengju01_4.jsp#

 

관람정보 : 행주산성 > 행주산성소개 > 관람정보

정기 휴관일 ○ 매주 월요일 관람시간 관람시간 하절기(3월~10월) 동절기(11월~2월) 09:00 ~ 18:00 (입장마감 17:00) 09:00 ~ 17:00 (입장마감 16:00) ※관람소요시간: 1시간 ~ 1시간30분 관람요금 ○ 무료 문화

www.goyang.go.kr

 

 

 

 

1. 행주산성 맛집/카페 

행주산성 근처에 12시쯤 도착할 예정이어서 미리 맛집을 검색 해 보고 갔어요. 여러곳이 있었지만, 산에 오를거라 든든하게 먹는 게 좋겠다 싶어 보리밥집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저희가 간 곳은 "행주 보리밥" 입니다. 

 

 

 

식당 앞 주차공간이 있어 주차는 쉽게했어요. 

 

 

 

여러 정식과 세트메뉴가 있네요. 저희는 아이들이 있어서 보리밥+제육+고등어 세트 3인분을 주문해 봤어요. 

 

 

 

제육볶음, 고등어 구이, 나물, 보리밥, 된장찌개 등 푸짐하게 나오네요 ^^ 보리밥은 나물을 넣고 비벼 먹었어요~ 제가 기대한 대로 아주 푸짐하게 든든히 먹고 나왔습니다. 

 

 

 

밥을 먹고 커피 한잔 할 겸 식당가에 들어오다 발견한 "Ram" 이라는 카페에 들렀어요. 카페 내부가 아주 예쁜 곳이었어요. 

 

 

 

아메리카노와 와플 아이스크림 세트가 있어서 주문했습니다. 

 

 

 

와플과 아이스크림이 기대한 맛 이상이었어요~ 아이스크림은 젤라또 아이스 크림이었는데 아이들이 다 먹고 너무 아쉬워 할 정도로 맛이 있었답니다. ^^ 

 

 

카페 내부 모습

 

 

2. 행주산성 관람 

이제 행주산성으로 출발합니다.  

 

 

행주산성 입구인 대첩문 입니다. 

 

 

 

주차장 모습이에요. 토요일인데도 주차장에 자리가 있었어요. 주차장도 넓직하네요. 

 

 

 

 

행주산성 입구에 있는 안내문과 포토존의 모습이에요. 

 

 

 

 

입구에 들어서면 권율장군의 동상이 보입니다. 행주산성은 임진왜란때 행주대첩이 벌어졌던 곳입니다. 권율장군의 지휘아래 우리나라가 대승을 거두었던 전투에요. 권율 장군을 기리기 위해 권율장군상을 세우고 사당도 지었어요. 

 

 

 

행주대첩비가 있는 덕양산에 오르는 길입니다. 

 

 

 

행주대첩비를 보기 위해 덕양산을 오르는 중간에 쉼터가 있어요. 투호놀이와 고리 던지기 게임도 해 볼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산을 오르는 중간쯔음 세갈래 길로 나뉘어 집니다. 우선 토성을 보러 왼쪽으로 가보았어요. 

 

 

 

계단 옆에 보이는 둔턱 같은 곳이 행주대첩 전투지 입니다. 토성이라 성벽의 흔적은 남아있지 않네요. 

 

흙으로 된 둔턱만 남아있는 토성의 모습

 

 

 

행주산성 옛우물터 

 

 

산의 정상을 오르면 행주대첩비를 볼 수 있어요.  

 

 

오르는 길에 보면 저 멀리 한강과 방화대교가 보입니다. 

 

 

 

행주대첩 재건비 에요. 이 비석은 1970년 행주대첩을 기리기 위해 재건된 비 입니다. 

 

 

대첩비각

 

재건비 바로 아래쪽에 선조 35년(1602년)에 세워진 대첩비를 볼 수 있어요. 

 

 

충의정

 

행주대첩비 뒤쪽에 있는 충의정은 현재 관람이 불가능 하네요. 

행주산성 영상교육관으로 호국정신을 계승, 함양을 위하여 1978년 지어졌으며, 십자형지붕에 정면 3, 측면 3칸의 규모입니다. 이곳에서는 17분 분량의 영상자료 <행주대첩과 권율장군>을 상시 상영하고 있습니다. 충의정 주변은 심학산, 장항습지, 북한산, 창릉천, 능곡평야 등을 볼 수 있는 전망을 갖고 있습니다.
출처:고양시 행주산성 홈페이지 

 

 

 

충훈정

정상에서 내려오는 길에 충훈정에 가보았습니다. 출구로 나가기 전 왼쪽으로 가면 충훈정을 볼 수 있습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있어서 인지 관람하는 사람은 없었어요.  

ㅇ1986년 건립하였으며 2층 누각으로 팔짝 지붕에 정면 5칸, 측면 5칸 규모입니다. 옛날의 주무기인 각 궁의 연습도장으로 심신을 단련하며 호국의식을 함양하는 국궁 장입니다. 행주대첩제 때에는 국궁 대회가 열리며, 봄, 가을 주말에는 국궁 체험장을 별도로 운영하여 일반관람객에게도 국궁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고양시 행주산성 홈페이지 

 

 

 

 

주차요금은 카드결제밖에 안돼요~ 참고 하세요 . 

행주산성에 가실 때에는 운동화와 편한 복장으로 가셔야 해요. 거의 등산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리 높지는 않아요. 가볍게 뒷산에 오르는 정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들 역사 공부하기에도 좋고 산이라 경치도 좋고 공기도 좋고 ~ 자주 가보고 싶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