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책리뷰

[책리뷰] 영어말하기 절대원칙 15

by 제이앨 2022. 2. 6.

[책리뷰] 영어말하기 절대원칙 15

우리말로 생각하고 올바른 영어로 표현해야 하는데

우리말식으로 영어를 해서 영어가 어색하다고 합니다.

.

.

.

원어민이 생각하는 영어사고가 어떤것인지

책에서 15가지로 구분해서 표현방식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 영어 말하기를 위한 절대원칙 15

 

1. 영어는 소유 개념을 중시하여 말한다.

▶한국어식표현

그 탁자에는 다리가 4개 있다.

▶영어식표현

그 탁자는 4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다.

The table has four legs.

 

2. 영어는 소유 개념을 바탕에 둔 동사들을 많이 사용한다.

▶한국어식표현

나는 그에게 충고를 한마디 했다.

▶영어식표현

나는 그에게 한미디의 충고를 주었다.

I gave him a piece of advice.

 

3. 영어는 소유를 중시하니 수에 민감하다.

▶한국어식표현

그는 눈이 파랗다.

▶영어식표현

그는 파란 눈들을 가지고 있다.

He has blue eyes.

 

4. 영어는 제작 개념을 중시하여 말한다.

▶한국어식표현

난 인상을 좋게 하고 싶어.

▶영어식표현

나는 좋은 인상을 만들기를 원해.

I want to make a good impression.

 

5. 영어는 사람을 사물처럼 취급하여 말한다.

▶한국어식표현

그는 그녀를 역에 내려주었다.

▶영어식표현

그는 그녀를 역에 떼어 떨어뜨렸다.

He dropped her off at the station.

 

6. 영어는 눈에 보이는 대로 기술한다.

▶한국어식표현

Tom이 눈을 맞으며 걷고 있다.

▶영어식표현

Tom은 눈 속에서 걷고 있다. 

Tom is walking in the snow.

 

7. 영어는 자기중심적으로 표현한다.

▶한국어식표현

먼저 들어가시지요.

▶영어식표현

나는 너 뒤에 들어가겠다.

I will get in after you.

 

8. 영어는 자신이 직접 하는일과

남을 시켜서 하는 일을 구분해서 표현한다.

▶한국어식표현

그는 시계를 고쳤다. 

▶영어식표현

그는 자신의 시계를 고치게 했다.

He had his watch repaired. (시킴)

He repaired his watch. (직접)

 

9. 영어는 한국어의 풀이인 경우가 많다.

▶한국어식표현

그 가방들을 내 차에 넣어라.

▶영어식표현

그 가방들을 나의 차 안에 두어라.

Put the bags in my cars.

 

10. 영어는 전체로 부분을 나타낼수 있다.

▶한국어식표현

내 생각을 영어로 전달할 수 없다.

▶영어식표현

나는 나 자신을 영어로 이해되도록 할 수 없다.

I can't make myself understood in English.

 

11. 영어는 한국어와 긍정과 부정을

반대로 해야 자연스러울 때가 많다.

▶한국어식표현

그는 그녀에게서 눈을 떼지 않았다.

▶영어식표현

그는 그녀에게 계속 눈을 붙여 두었다.

He kept his eyes on her.

 

12. 영어는 수단,방법,도구,양태의 부사적 표현을

본동사로, 그행위를 전치사로 표현할수 있다.

▶한국어식표현

나는 스케이트를 당겨서 벗었다.

▶영어식표현

나는 당겨서 스케이트를 벗었다.

I pulled my skates off.

 

13. 영어의 감정 형용사는 감정을 판단해

느끼면 PP형, 불러일으키면 ing 형을 쓴다.

▶한국어식표현

그는 그녀의 보고서에서 만족했다.

▶영어식표현

그는 그녀의 보고서에 만족하게 되었다.

He was satisfied with her report.

 

14. 영어는 한국어의 형용사 서술형과 부사를

명사 수식형용사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한국어식표현

여행 잘 했니?

▶영어식표현

너는 하나의 좋은 여행을 가졌니?

Did you have a good trip?

 

15. 영어는 한국어와 다른 명사와 대명사를 사용한다.

▶한국어식표현

값이 얼마입니까?

▶영어식표현

그 값은 무었입니까?

What is the pric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