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라뱃길/먹을거리

아라뱃길 회센터(서해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터)_가격, 주차정보(광어 3만원어치 떠 본 후기)

by 제이앨 2020. 9. 13.

집 근처에 아라뱃길이 있어요. 아라뱃길에 회센터가 있는데 가끔 회가 먹고 싶을 때 가서 떠다 먹곤 해요. 비가 많이 오는 토요일 회가 먹고 싶길래 아라뱃길 회센터에 갔었어요. 

정식 이름은 "서해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터"네요 ^^ 

수산물 센터는 계양역에서 정서진 방향으로 가다 검암역을 지나면 바로 나옵니다. 

정서진쪽에서 오시는 분이라면 방향이 반대겠네요. 정서진쪽에서 계양역 쪽으로 오시다 보면 검암역 못가서 나옵니다.

 자세한 위치는 첨부해 드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goo.gl/maps/rPcB8KfnaJCtkUEq9

 

서해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터

★★★★☆ · 음식점 · 시천동

www.google.co.kr

 

주차정보: 주차하기에는 편해요 수산물 센터 전용 주차장이 넓게 있어요. 사진에 보시는 것은 후문으로 연결되는 위쪽 주차장 이고, 아래쪽에 정문으로 연결되는 주차장도 있습니다. 

차를 가지고 가시면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위쪽에 주차하시고 후문으로 들어가시는 것이 편해요. 자전거 도로가 있는 정문 입구쪽에도 주차장이 있으니 혹시 위쪽 주차장에 자리가 없다면 아래쪽에도 내려가 보세요. 

 

수산물센터 위쪽 주차장모습.

 

 

 

위의 사진에 나오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후문으로 들어가시게 됩니다. 

 

주차장에서 수산물 센터를 바라본 모습

 

 

 

수산물센터 후문 입구

 

 

 

 

1층에는 식당이 2군데 있어요. 

 

 

1층에는 "아라횟집, 해양" 이렇게 두개의 식당이 있습니다. 토요일 이었는데 "해양"은 문을 닫은 상태였어요. 

 

식당내부엔 들어가지 않았고 밖에 있는 메뉴만 찍어와 봤습니다. 가격만 참고 하세요~ 

 

아라횟집 메뉴및가격
아라횟집 메뉴및가격

 

몇달 전 "아라횟집"에서 물회를 먹었었는데 맛도 괜찮고 가격도 적당했던 기억이 납니다^^

 

 

"해양" 메뉴 및 가격

 

 

지하1층으로 내려가면 수산물센터가 나옵니다. 

 

 

수산물센터 내부 모습이에요. 생각보다 가게가 많지 않네요 3~4 집 정도 있는 것 같아요. 

 

저희는 왼쪽 맨 안쪽 "서해바다" 라는 집으로 갔어요. 사장님께서 무척 친절 하셨어요. 

 

전어

 광어 1kg 과 연어 약간, 그리고 전어 만원어치를 떴습니다. 총 3만원어치 떴구요 매운탕 거리까지 가져왔어요~ 전어는 살 생각이 없었으나 즉석에서 사장님의 추천으로 사보았는데 맛있었어요~~ 

 

 

 

 

큰 아이와 신랑이 회를 뜨는 동안 저는 작은 아이와 우산을 쓰고 자전거 도로쪽으로 나와봤습니다. 정문으로 나오면 이런 모습이에요. 자전거 도로 바로 앞쪽에 위치해 있어요.

수산물센터, 식당 이외에도 편의점과 "La mer(라 메르)"라는 브런치 카페가 있어요. 여기도 종종 가는 곳인데 다음에 가게 되면 포스팅 해 볼게요. 카페 안에서 보는 풍경이 너무 멋지답니다 ^^ 

 

 

 

 회를 다 뜨고 집으로 가는 길입니다.  비가 오네요. 수산물 센터 가는 길에는 완전히 폭우가 쏟아졌었는데 조금 그친 상태에요. 

 

 

 

 3만원어치 광어회와 전어회, 연어 떠서(연어는 회 세팅하는 사이에 아들녀셕이 다 먹어버려 사진에는 빠졌답니다 ^^;; 얼마 안되었어요.) 청하와 함께 먹었어요. 신랑과 둘이 먹기엔 살짝 부족한 감이 있었으나 매운탕도 있어 배부르게는 먹었네요~~ 

 

가까운 곳에 회 떠서 먹을 곳이 있어 너무 좋아요~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라뱃길 근처 사신다면 가보셔도 좋을 듯 하구요~ 회 떠서 수산물 센터 안에서 바로 드실수도 있습니다.~ 

댓글